[PR학] 래미안 마케팅 PR전략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목적

Ⅱ. 배경

<선행조사>

<1차 설문조사 중 래미안 관련 설문 문항 및 결과해석>

<아파트 관련 뉴스보도 자료>

<시사점>

Ⅲ. 목표

Ⅳ. 소구 공중

Ⅴ. 전략 및 전술

[부록1] 1차 설문지
[부록2] 2차 설문지

본문내용
<1차 설문조사 중 래미안 관련 설문 문항 및 결과해석>

✔ 설문 문항

1-5. 평소 삼성 래미안에 대한 이미지는 어떻습니까?
① 미래지향적(9명) ② 자연친화적이고 아름다움(11명) ③ 편안하고 따뜻함(16명)
④ 고풍스러움(7명) ⑤ 기타( )(6명)
2-5. 다음 중 어떤 아파트가 좋은 아파트라고 생각하십니까?
① 단지 내 최첨단, 문화 시설(7명) ② 확실한 경비와 보안 시스템(7명) ③ 예쁜 조경 및 인테리어(10명) ④ 가격 및 위치 등 외적 조건(21명) ⑤ 인지도 높은 아파트 브랜드(3명) ⑥ 기타( )(2명)

2-6. 그 개념에 가장 어울리는 아파트 브랜드는 무엇입니까?
① 자이(4명) ② 래미안(7명) ③ 힐스테이트(3명) ④ 롯데 캐슬(7) ⑤ 푸르지오(9명) ⑥ e-편한 세상 (2명) ⑦ 기타 ( ) (8명)

▶“평소 삼성 래미안에 대한 이미지는 어떠한가”라는 질문에 어느 하나에 집중되기 보다는   고르게 나왔다. 더불어 아파트 최고 상기율과 관련한 질문에 래미안이 푸르지오에 밀려 2   위를 차지하였다.

⇒ 이 설문 항목을 통해 래미안의 브랜드 이미지가 명확하지 않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으   며, 래미안의 독창적 브랜드 포지션이 요구된다고 생각하였다.


4-2. '사회 공헌 활동'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기업은 어느 곳입니까?
① 풀무원 ② 유한킴벌리(36명) ③ SK(5명) ④ 한화 ⑤ 삼성(5명) ⑥ 기타 ( )(1명)

4-3. 사회공헌활동이 해당 기업의 브랜드 가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까?
① 매우 영향을 미친다(26명) ② 조금 영향을 미친다(17명) ③ 보통이다(4명)
④ 별로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 ⑤ 전혀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

5-2. 삼성 래미안은 현재 우리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브랜드라고 생각하십니까?
① 매우 그렇다(1명) ② 조금 그렇다(1명) ③ 보통이다(23명) ④ 조금 아니다(10명) ⑤ 전혀 아니다(4명)

▶사회공헌활동 관련 설문문항에 사회공헌활동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기업이 유한킴벌리   로 나왔으며, 삼성은 하위권에 위치하였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회공헌활동이 브랜   드 가치에 긍정적인 역할을 미친다고 답하였다. 더불어 래미안하면 떠오르는 사회공헌활   동이 없다는 대답이 주축을 이루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심리] T-PLAN, ROI, 키즈나모델 완성본
  • 마케팅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일어날 수 있는 소비자 태도변화이것은 브랜드 장래의 기회로의 현실적인 제안이어야 할 것이다. 만약 브랜드 포지셔닝이 필요하면 목표로써 기술해야 할 것이다.③ T-PLAN과 전략광고대행사의 제안은 배경 분석과 브랜드를 위하여 확립된 마케팅 목표를 토대로 해서 작성되어야 할 것이다. - 크리에이티브와 표현 실시안, 미디어 전략, 판매촉진, 직접반응광고, PR, 기타④ T-PLAN과 조사Planning Cycle을 완전한 것으로 하기

  • [경영학] 제일기획 창조적 인재 경영
  • 마케팅과 광고기획 능력을 평가하는 기획력 관련 문제를 넣거나, 표현력과 상식 부분에서 광고 기획과 관련된 질문을 하는 것을 들 수 있다. 또한, 면접에서는 시나리오식 접근법을 사용하여 문제 해결을 할 때의 창의성을 평가하기도 한다. ① 긍정적인 점-비교적 우수한 인재 선발 가능여타 다른 회사들과는 달리 SSAT라는 자체 적성검사를 통하여 제일기획 문화에 맞는 성격과 지적 수준을 가진 사람을 선발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단순하지만 즉각

  • [경영학] 제일기획의 창조경영
  • 마케팅과 광고기획 능력을 평가하는 기획력 관련 문제를 넣거나, 표현력과 상식 부분에서 광고 기획과 관련된 질문을 하는 것을 들 수 있다. 또한, 면접에서는 시나리오식 접근법을 사용하여 문제 해결을 할 때의 창의성을 평가하기도 한다. ① 긍정적인 점-비교적 우수한 인재 선발 가능여타 다른 회사들과는 달리 SSAT라는 자체 적성검사를 통하여 제일기획 문화에 맞는 성격과 지적 수준을 가진 사람을 선발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단순하지만 즉각

  • [홍보][홍보마케팅][PR마케팅][홍보기획][PR기획][홍보매체][PR매체][홍보전략][PR전략]홍보마케팅(PR마케팅), 홍보기획(PR기획), 홍보매체(PR매체), 홍보전략(PR전략) 분석(홍보, 홍보기획, 홍보마케팅)
  • 홍보마케팅(PR마케팅), 홍보기획(PR기획), 홍보매체(PR매체), 홍보전략(PR전략) 분석Ⅰ. 홍보마케팅(PR마케팅)1. 인터넷마케팅의 유형2. 인터넷 마케팅 3요소3. DB마케팅Ⅱ. 홍보기획(PR기획)1. PR 종합 기획서2. TOOL별 PR기획서Ⅲ. 홍보매체(PR매체)1. 라디오 광고1) 광고매체로서의 라디오2) 일반사항3) 라디오광고 제작 절차 : 광고대행사가 대행4) 운행방법5) 기타6) 주요 방송사별 광고요금7) 월 예상 광고비8) 홍보부 견해2. 신문광고1) 매체성격2) 주

  • [마케팅원론] 대한항공 Global 기업이미지 정립을 위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 전략1. IMC 전략2. 매체전략1. 항공사 광고의 계절성-5001,0001,5002,0002,5003,0003,5004,000Jan-00Feb-00Mar-00Apr-00May-00Jun-00Jul-00Aug-00Sep-00Oct-00Nov-00Dec-00Jan-01Feb-01Mar-01Apr-01May-01Jun-01Jul-01Aug-01Sep-01Oct-01Nov-01Dec-01Jan-02Feb-02Mar-02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사 전체(단위: 백만)< Source: KADD 광고비자료 >• 전체적으로 새봄이 시작되는 3월경과 여름 성수기 직전에 광고가 집중되는 특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