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 장애인 성교육 -늘 푸른 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홀트 장애인 성교육 ‘늘푸른성’ 프로그램 내용요약
2.프로그램의 필요성
설문조사 및 인터뷰
욕구조사 결과
3.프로그램 대상과 문제정의
프로그램의 대상
선정기준
대상의 문제 및 원인
4.프로그램 목적과 목표
5.프로그램 형성기반
6.프로그램 내용 및 실시방법
7.프로그램 평가계획
평가지표
측정도구
8.프로그램 일정표
프로그램 일정표(Gantt chart)
프로그램 회기별 활동내용
9.프로그램 예산내역
- 본문내용
-
홀트 장애인 성교육‘늘푸른성’ 프로그램 내용요약
성교육 방법
일정 : 4월부터 11월까지 월 2회로 진행
전문강사 : 2명 / 대상자 : 10명 / 자원봉사자
개인별 수준차 고려
인형극, VTR시청, 놀이와 게임의 신체활동을 통해 간접경험
외부활동
사회활동을 통해 사회적으로 통합, 인정될 수 있도록 함
대상자는 올바른 성에 대해 인지, 성적돌발행동 횟수 감소,
긍정적인 성 태도 형성 / 사회적인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프로그램의 필요성
설문조사 및 인터뷰 욕구 조사 결과
성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있음
성교육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음
현재 필요성을 느끼면서 성교육을 반대하는 입장
생활자의 인지능력/학습능력에 대한 우려가 원인
성적 돌발행동에 대한 심각성을 느끼고 있음
성교육이 적절한 수준에서 이루어지길 원함
생활재활교사를 대상으로 한 성교육 프로그램의 필요성
장애인을 위한 성교육 지도방법 , 생활자의 성적행동에 대한 대처방법
프로그램 대상과 문제정의
선정기준 심사자 : 원장, 팀장2, 담당사회복지사, 생활재활주임교사, 생활재활교사, 전문강사
성교육 필요성이 제기되는 10명의 대상자 선정
교육내용을 이해할 수 있음
남녀의 신체적 차이를 알고 있음
성적 문제행동의 빈도를 줄일 수 있는 대상자
대상의 문제 및 원인
청소년 장애인들의 성교육 부족
장애인의 인지가 가능한가에 대한 문제
신체의 소중함에 대한 이해부족
신체에 자극을 주는 행동 : 자해로 나타남
폭행을 당해도 전혀 알지 못하는 경우
좋은 스킨십과 나쁜 스킨십 구별 불가능
성적 학대를 받았을 때의 대처능력 부족
스스로 대처방법을 모름
표현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묵인하는 태도를 보임
좋은 느낌과 싫은 느낌을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
신체 중 다른 사람이 만져도 되는 곳과 안 되는 곳 구분하는 능력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국제금융론 중남미 외채위기 중남미외채위기의 원인 국가별 외채위기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학습자의 동기
- 장애인복지법 상 장애인의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정식 명칭 사용)하여 특성과 사례를 제시하고 장애영유아 교수방법을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지적장애)
- 노사관계론 - 현대자동차 모의교섭
- 알더퍼의 ERG이론, 알더퍼 이론과 매슬로우 이론의 차이점
- 한국의 사회복지실천의 발달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