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교육 프로그램] 가족과 통하는 아빠 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프로그램 선정 목적 & 대상 선정 이유
(2) 장소 · 시간 선정 이유
(3) 기간 선정 이유
(4) 프로그램 진행 계획
1회기 : 나는 어떤 아빠인가?
2회기 : 아이의 마음을 읽는 부모가 되자.
3회기 : 사랑을 표현하라.
4회기 : 변하지 않는 아빠가 되자.
* 느 낀 점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회기 : 나는 어떤 아빠인가?
순서(분)
내용
준비물
도입(20′)
• 프로그램 개요를 설명한다.
• 자기를 소개한다.
• 참여 동기나 목적을 이야기한다.
• 명찰
전개(60′)
• 아버지 사명 선언문을 작성하고 교육에 열심히 참여하겠다는 다짐을 한다.
• 여러 가지 유형의 아빠에 대해서 알아보고 자신은 어느 유형에 속하는지 짐작해본다. 또한 그에 따라 요구되는 ‘아빠의 태도’에 대해 알아본다.
- 지나치게 허용적인 아빠, 이기적인 아빠, 우울한 아빠, 완벽주의 아빠, 어머니에게서 독립하지 못한 아빠, 자녀와 경쟁하는 아빠, 효자 콤플렉스가 있는 아빠, 방임형 아빠, 폭력적인 아빠, 이중으로 구속하는 아빠, 이중적인 태도의 아빠
• 아버지 사명 선언문
종결(10′)
•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고 다음 시간 예고를 한다.
• 과제 : ‘나는 몇 점짜리 아빠인가’ 체크리스트를 작성 다음 시간에 가져오도록 한다.
• ‘나는 몇 점짜리 아빠인가’ 체크리스트
목표 - 아빠로서 배워야 할 것들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나는 어떤 아빠인지 알아본다.
- 참고문헌
-
이보연(2007), <아빠리더십>, 삼성출판사.
크리스토프 호르스트 (2007), <미운 4살부터 막무가내 8까지>, 책그릇.
김지신 외(2008), <부모교육>, 교육과학사.
자료평가
- .......................................
- mcm1***
(2014.07.25 12:48: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매체 TV,영화 등에 등장하는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특성과 의사소통 특성을 기술하시오 그리고 이 아동에게 효과적인 사회적 기술 및 의사소통 지원방법이 무엇일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발달과업에 대한 학자들의 개념(정의)와 해비거스트(Robert Havighurst)가 제시한 발달단계별 발달과업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해비거스트의 발달단계별 과업에 비추어 볼 때 본인은 발달과업을 제대로 수행했는지 자신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
- 본인의 경험 중 건강하고자 하여 어떠한 실천을 한 경우 또는 건강에 대한 특정한 신념과 태도를 기반으로 건강행위를 결정한 경우가 있다면 건강신념모델(Health Belief Model)을 적용하여 그러한 건강행위를 실천하게 된 이유와 그 때 의료사회복지실천에서 개입할 사항은 무엇이었는지를 분석하여 제출하시오
- 식생활과 건강 - 영양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 가족해체(가정해체)의 원인
- 지역사회의 구분에서 공간중심 지역사회와 기능중심 지역사회의 개념과 사례를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지역사회복지의 개입은 어느 유형의 지역사회 문제에 개입이 필요한지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 생활속의 화학/생활 속 화학물질과 건강 -과제
- 자원봉사론] 자원봉사활동의 특성중 학습성(봉사학습)은 청소년 봉사활동에 왜 중요한지 기술하시오
- 로잔언약 레포트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