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교육 프로그램] 가족과 통하는 아빠 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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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프로그램 선정 목적 & 대상 선정 이유

(2) 장소 · 시간 선정 이유

(3) 기간 선정 이유

(4) 프로그램 진행 계획

1회기 : 나는 어떤 아빠인가?
2회기 : 아이의 마음을 읽는 부모가 되자.
3회기 : 사랑을 표현하라.
4회기 : 변하지 않는 아빠가 되자.

* 느 낀 점 *

참고문헌



본문내용
1회기 : 나는 어떤 아빠인가?
순서(분)
내용
준비물
도입(20′)
• 프로그램 개요를 설명한다.
• 자기를 소개한다.
• 참여 동기나 목적을 이야기한다.
• 명찰
전개(60′)
• 아버지 사명 선언문을 작성하고 교육에 열심히 참여하겠다는 다짐을 한다.
• 여러 가지 유형의 아빠에 대해서 알아보고 자신은 어느 유형에 속하는지 짐작해본다. 또한 그에 따라 요구되는 ‘아빠의 태도’에 대해 알아본다.
- 지나치게 허용적인 아빠, 이기적인 아빠, 우울한 아빠, 완벽주의 아빠, 어머니에게서 독립하지 못한 아빠, 자녀와 경쟁하는 아빠, 효자 콤플렉스가 있는 아빠, 방임형 아빠, 폭력적인 아빠, 이중으로 구속하는 아빠, 이중적인 태도의 아빠
• 아버지 사명 선언문
종결(10′)
•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고 다음 시간 예고를 한다.
• 과제 : ‘나는 몇 점짜리 아빠인가’ 체크리스트를 작성 다음 시간에 가져오도록 한다.
• ‘나는 몇 점짜리 아빠인가’ 체크리스트
목표 - 아빠로서 배워야 할 것들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나는 어떤 아빠인지 알아본다.




참고문헌
이보연(2007), <아빠리더십>, 삼성출판사.
크리스토프 호르스트 (2007), <미운 4살부터 막무가내 8까지>, 책그릇.
김지신 외(2008), <부모교육>, 교육과학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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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cm1***
    (2014.07.25 12:4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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