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개발과평가)정신지체장애인의 성교육 프로그램, 소중한 우리들의 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2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1,44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프로그램개발과평가)정신지체장애인의 성교육 프로그램, 소중한 우리들의 성 ; 나도 엄마랍니다!!
수업 기말 레포트로 저희가 조가 직접 자료조사하여 한달에 가량의 시간을 들여 작성한 것 입니다. 학부생이 만든 것이라 조금 미숙한 부분도 있지만 교수님께서 열심히 한 티가 난다며 칭찬도 많이 해주셨습니다.^^
*발표용 파워포인트도 제자료 검색하시면 구매하실수 있어요.
- 목차
-
1. 프로그램 개요
2. 프로그램계획서
1) 프로그램:성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정신지체장애인의 성 교육 프로그램
2) 프로그램의 필요성
3) 프로그램의 목적
4) 프로그램 목표
5) 이론적 배경
6) 프로그램 계획
(1) 프로그램 대상 선정기준 및 방법
(2) 클라이언트 수
(3) 프로그램 기간
(4)프로그램 내용 및 진행계획
(5) 프로그램진행 일정
(6) 세부 프로그램 진행 일정
(7) 프로그램 기대효과
(8)프로그램 수행인력
(9)프로그램의 평가방법
(10)프로그램 예산
7) 프로그램의 의의와 제한점
*참고자료
첨부1. 측정도구(LOF 측정방법)
첨부2. 프로그램 세부내용
부록 1. 프로그램 개발 후기
- 본문내용
-
2. 프로그램계획서
1) 프로그램명
성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정신지체장애인의 성 교육 프로그램
“소중한 우리들의 性”
2) 프로그램의 필요성
①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유교의 영향으로 성에 대한 표현을 금기시해 왔으며, 이러한 영향은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다. 특히 정신지체인의 성에 대한 태도는 더욱 부정적이다. 정신지체 인들은 비장애인들처럼 다양한 성 행동을 하지만 이러한 행동은 때로 부적절한 행동으로 여겨져 사회적으로 지탄을 받기도 한다. 이는 정신지체인의 성적 표현이 미숙하고 자신을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는 학습의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성적 행동이 더 직접적이고, 공개적으로 드러나 보이는 것이다.
②정신지체 인들도 비장애인들과 같은 신체발달을 함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신체 변화에 대해 구체적인 지식이 결여되어 있고, 성에 대한 관심과 충동을 가짐에도 불구하고 이를 적절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 성교육 프로그램, 올바른 장애인 교육을 생각하는 교사모임
- 정신지체인의 성, 한국장애인 복지시설협회, 2000.
- 정신지체 연구, 엠마우스 복지관, 2000.
- 정신지체인의 성과 성교육, 김영숙
- 정신지체아의 성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연구, 신현달
- 정신지체인의 성징과 성교육, 김창호
- 정신지체인의 성, 현장특수교육, 3호 28-31, 전정옥, 2000
- 정신제체인의 성교육에 대한 교사 및 부모의 인식에 관한 일연구, 김미선, 1989 석사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론] 자원봉사활동의 특성중 학습성(봉사학습)은 청소년 봉사활동에 왜 중요한지 기술하시오
- 로잔언약 레포트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국제금융론 중남미 외채위기 중남미외채위기의 원인 국가별 외채위기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학습자의 동기
- 장애인복지법 상 장애인의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정식 명칭 사용)하여 특성과 사례를 제시하고 장애영유아 교수방법을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지적장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