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제어실습] 3상 유도전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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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전동기의회전원리

2. 출력이란?

3. 입력과 역률

4. 효 율

5. 회전속도 슬립

6. 속도특성

7. 유도전동기의 속도제어

본문내용
1. 전동기의회전원리

* Faraday의 전자유도법칙 : 가동COIL이 자계내에 위치하여 있을 때, COIL에 쇄교하는 자속량이 변화하면 그것에 비례하는 기전력(전압)이 발생함.

* 가동COIL을 자속 및 가동COIL방향과 직각으로 이동시키면 COIL내부에 기전력이 발생(플레밍의 오른손 법칙 )

* 자속과 직각으로 놓여진 도체를 자속 및 도체의 방향과 직각으로 이동시키면 도체내부에 기전력이 발생

* 자속과 직각으로 놓여진 도체에 전류를 흘리면 도체에 힘이 발생(플레밍의 왼손법칙)

* 전동기의 회전자에는 다수의 도체가 고정자가 만드는 자극과 직각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각 도체에 힘이 작용하게 된다.

이 각 도체에 작용하는 힘이 서로 조화되어 회전자를 일정방향으로 회전시키게 되며, 이 합성MOMENT를 TORQUE라고 한다.

* 전동기는 발생된 TORQUE를 축을 통하여 외부로 출력하므로써 원동기의 역활을 수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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