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의이해] 영화 300을 통해 바라본 현대 교회의 기독교적(종교적) 리더쉽의 주요 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첫번째로 영화 삼백(이하 영화)에서 보면 주인공은 매우 강인하게 훈련되어진 것을 볼수 있다. 성경에서 욥이, 다윗이, 바울이 훈련되어졌던 것 처럼 리더라는 것은 훈련 되어져야 한다. 누구보다 큰일을 해나아 가는 기독교 리더자들에게 있어서 훈련이 배제 되어서는 안된다. 리더자 자신이 훈련되어져 있기에 다른 자들도 훈련되어 질 수 있었고, 다른 자들도 죽음 직전 까지의 강한 훈련을 받은 왕을 진심으로 따를 수 있었다. 그들의 군대, 그리고 리더자(왕)는 강했다. 작은 300이라는 숫자는 마치 성경에 나오는 기드온의 300용사처럼 엄청난 힘과 능력을 발휘 했다. 그들은 다른것이 아닌 훈련 되어져 있었기 때문이다. 기독교계에서도 이처럼 훈련 되어진 리더들이 일어나야 할 것이다. 훈련은 무엇보다 영적으로 강한자를 만들 뿐 아니라 영적으로 많은 사람들을 리드 할 수 있을 것이다.
두번째로는 영광을위해 죽는 것을 기쁨으로 여기는 것이다. 기독교 리더는 자신이 아닌 유일신 하나님의 영광과 또 남을위해 죽는 것을 기쁨으로 여겨야 한다. 예수님의 말씀을 빌리자면 예수님을 위해 죽고자 하는자는 살고, 살고자 하는 자는 목숨을 잃을 것이라고 하셨다. 영화 주인공은 나라의영광 (기독교에서는 하나님의 영광)과 다른자들을 위해 죽는 것을 기쁨으로 여기는 것을 볼수 있었다. 영화속 주인공은 페르시아(영화속 주인공의 적국)황제와의 대면 장면에서 멋진 말을 남겼다. 페르시아 황제가 “나는 전지전능 하기에 내 병사들을 죽일수도 있다” 라고 하자 주인공은 “나는 병사들을 위해 죽을 수 있다” 라고 자신있게 이야기했다. 이 두 왕의 차이점은 너무도 분명했다. 나를위해 내가 살고 있는것인가? 아니면 남을 위해 살며 또 죽을 각오를 하고있는 것인가 하는 것이다. 이점에서 주인공은 너무도 훌륭 했다. 그랬기에 300용사는 그 왕을 따를 수 있었고 무모한 도전을 희망으로 바꿀 수 있었다.
세번째로 긍정적이며 두려워 하지 않는 마인드이다. 이것역시 위에서 같은 맥락인 훈련에서 나오는 결과 라고 할 수 이다. 성경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말중 하나는 ‘두려워 말라’ 라는 말이다. 우리는 두려워 할때 같은 힘보다 오히려 작은 힘이 나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영화속 주인공은 매우 긍정 적이며 두려워 하지 않았다. 우리는 할수 있다 우리는 강하다 라는 훌륭한 연설에서는 자신의 마음속에서 이미 우러 나오고 있는 말임을 느낄 수 있었다. 그는 자신도 두려워 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그리고 나도 할 수있는 것 처럼 너희들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처음에는 당연히 죽고 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