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량설계] 사장교와 트러스트교의 복합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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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교량의 종류에 대하여 조사

▷ 본론
교량설계

▷ 결론 및 고찰
본문내용
▷ 본론

트러스교와 사장교의 혼합형 교량에서 트러스는 교량의 양끝에서 사장교가 있는곳까지 이어지며 트러스교 600M + 사장교 400M + 사장교 400M + 트러스교 600M 이렇게 구성된다. 우선 트러스를 설계할 때 높이를 6.25m로 설계하였다. 그리고 트러스 구조는 45도~60도에서 하중에 가장 잘 견디므로 계산의 편리성과 튼튼함을 동시에 추구하기 위해 45도로 정하였다. 트러스교 600미터 구간을 각각 50미터 구간으로 나누어 해석하였다.



빨간색 : 인장되는 부분

검은색 : 압축되는 부분

파란색: 최대 힘이 걸리는 부분 (압축력)

대각선 길이 : 8.838M





 
 
단위
비중
77000
N/
단면적A
0.04

l
226.9606781
m
L
50
m
W/L
13980.77777
N/m
F
17698.45361
N/m
(W/L)+F
31679.23138
 
(W/L+F)*l
197995.1961
 
(W/L+F)*l/2
98997.59807
 
l 가로길이
6.25
 
h 세로길이
6.25
 
t 대각선
8.838834765
 
L 길이총합
226.9606781
 


• W/L 은 전체 부재가 50M 구간에 미치는 분포하중이다.
• F는 기차가 50M 구간에 미치는 분포하중이다.
• W/L+F는 두 분포하중의 합이다.
• (W/L+F)*l은 분포하중을 집중하중으로 바꿨을 때 제일외각을 제외한 중간부분이 받는 부재력이다.
• (W/L+F)*l/2는 외력 제일 바깥 2곳이 받는힘이다.
• l,h,t,L 가로길이, 세로길이, 대각선 길이, 총합 의미한다.

위의 FBD에서 이다.
∴ Ra = Rb
Ra =
Rb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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