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 모의수업 계획안 -벌거벗은 임금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활동 주제
Ⅱ. 계획서
Ⅲ. 작업

Ⅳ. 느낀점

본문내용

Ⅱ. 계획서
󰡔 아동미술 모의수업 계획안 󰡕
“ 벌거벗은 임금님 ”
활동제목
임금님 옷 만들기
활동목표
1. 버리는 물건을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2. 친구들과의 공동 작업을 통해 협동심을 기른다.
집단크기
소집단 (6명)
활동재료
천 물감 분무기 붓 물통 * 앞치마 토시
활동 시간
30분
대상 연령
만 5세
활동 방법
사전학습

1. 출석놀이
T1 : 별님 반 어린이들~ 이제 자유 선택 활동을 정리하고 카펫 위로 모이세요.
C : 네
T1 : 그럼 오늘 별님 반 모두 모였는지 확인해볼까?
별님반 안녕~ 옆 친구도 안녕~

2. 하루일정 소개
T1 : 별님반 어린이들이 모두 모두 모였네~
어! 근데 어디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네~
C : 누가 찾아 왔나 봐요! / 어떤 아저씨 목소리가 들리는데요?
T1 : 어떤 사람들이 찾아왔을까~? 음.. 이미영 선생님은 이 목소리들의 주인공을 알고 있는데, 우리 다같이 선생님한테 여쭈어볼까?
C : 네! 이미영 선생님!
(이미영 선생님 등장)
T2 : 별님반 다같이 귀를 기울여 보자~ 가만 가만 이 소리는 지난 시간에 봤던 ‘벌거벗은 임금님’동화의 임금님 목소리인데? 별님 반을 빨리 만나보고 싶다고 오셨나봐~
C : 저도 보고 싶어요~ / 그 때 옷 만드는 아저씨들이 만든 옷 빨리
보고 싶어요!
T2 : 네 선생님도 얼마나 멋진 옷이 완성 되었는지 궁금한데요? 그럼
동화를 보기 전에 오늘 별님반이 무엇 무엇을 하는지 알아볼까~
먼저 별님반 어린이들이 보고 싶어 하는 임금님을 만나는 동화를 보고 자기가 하고 싶은 선택 활동을 한 다음에 등원을 할 거에
요.
C : 네! 선생님 동화 빨리 봐요~ 임금님 보고 싶어요~
T: 자~ 그럼 임금님을 만나러 출발~

-동화 시청-




본학습




T1 : 별님 반 어린이들 ~ 동화 재미있었어요?
C : 네~
T1 : 임금님이 재단사에게 속아서 벌거벗고 다녔네요~
우리 별님반은 그걸 보고 무슨 느낌이 들었어요?
C : 임금님은 바보에요~
임금님이 불쌍해요~
재단사가 나빠요~
재단사 꺼져!
남을 속이면 안되요~
T1 : 그렇죠~ 재단사처럼 거짓말 하는 것은 나쁜 행동이에요.
함께 살아가는 세상에서는, 거짓말을 하면 안되요. 그리고 다같이
협동하며 사이좋게 지내야 해요. 또 임금님처럼 욕심을 부려서도
안되는 거에요. 우리 별님반 어린이들도 그렇게 할 수 있죠??
C : 네~
T1 : 우리 별님반은 마음도 참 예쁜 것 같아요~
자~여기에 임금님이 계세요. 그런데 임금님이 재단사에게 속아 속옷만 입고 있어요. 임금님이 아이 부끄러워~ 아이 추워~ 하고 있어요. 그럼 우리가 임금님의 옷을 함께 만들어 볼까요?
C : 네~
T1 : 임금님 옷을 어떻게 만드는지 이미영 선생님이 알려 주실
거에요~
T2 : 김혜정 선생님이 임금님이 입을 옷을 책상에 펴주셨어요~
옷 아래에는 깔개를 깔았으니까 책상은 더러워지지 않을 거예요. 대신 다른 곳에는 물감이 묻지 않도록 조심 하세요~
물감으로 천에 색을 칠해도 되고 그림을 그려도 되요. 그리고 여 기 이게 뭐죠?
C: 물 뿌리게요!
T2: 네 맞아요. 오늘은 꽃에 물을 주는 이 물뿌리개가 우리 친구들을
위해 색깔친구로 변신할거에요.
여기 있는 재료 사용하는 법을 선생님이 지금 직접 보여 줄게요!

- 시 범 -
C : 우와~
T2 : 멋진 그림이 완성됐죠? 별님반 어린이들 궁금한 점 없나요?
C : 저기 있는 색 말고 다른 색 물뿌리개는 없나요?
T2 : 아하! 그럴 경우엔 저기 김혜정 선생님께 부탁하면 선생님이 원 하는 색깔을 만들어 주실 거예요.
C: 와! 선생님 빨리 해요 빨리 해요!
T2 : 네 그럼 모두 준비한 헌옷을 입고 모두 임금님 옷으로 모여서 함 께 협동해서 꾸며보아요! 별님반 멋지게 꾸밀 자신 있죠?
C : 네!
C : 네!

-만들기 작업-

T1 : 와 벌써 다 꾸몄네! 우리 어린이들이 정말 멋지게 만들었구나!
자 그럼 우리 이제 이 옷을 임금님께 입혀드려 볼까? 모두 카펫 위에 앉으세요.
C : 네~
T1 : 와~ 정말 멋있다~ 임금님이 우리 별님반 어린이들에게 고맙다고 전해달래요!
C : 우와 신난다! 임금님 멋있어요~
T1 : 우리 별님반 어린이들 덕분에, 임금님이 멋있게 쨘! 변신하셨네!!
C : 재단사 약 오르지! 우리가 임금님께 다시 옷 입혀드렸다!!
C : 우리가 재단사가 된 것 같아요!!
T1 : 그래요 우리 별님반 어린이들 아주 멋진 재단사가 되었어요. 그 리고 선생님은 우리 별님반 어린이들이 협동한 모습이 너무너무
아름다워서 기뻐요.
별님반! 오늘 동화에서 무엇을 하면 안 된다고 배웠죠?
C : 거짓말이요!! 그리고 오늘 협동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배웠어요!!
T1 : 어머나 맞아요. 우리 별님반 어린이들, 오늘처럼 함께하는
별님반 어린이들이 되세요~

C: 네!
T1 : 우리 별님반이 열심히 옷을 꾸미던 사이, 벌써 집에 갈 시간이
되버렸네요!
사후학습

T: 그럼 우리 다같이 ‘우리 유치원’을 함께 부르고 집으로 가요~
하낫 둘 셋 넷

함께 : 아이참 재미있어요~ 우리 유치원 벌써 갈 시간이 다 되었네~
빨리 내일 아침 돌아 왔으면 우리 유치원에 또 오겠네~
선생님 안녕~ 친구들아 안녕~ 별님반 안녕~
모두모두 안녕 안녕~~~~

유의사항




Ⅲ. 작업
‘협동심’이라는 것을 아이들에게 상기시켜주기 위해 개인의 옷을 꾸미는 것이 아닌 함께 모여 옷을 꾸미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자신감을 북돋아주기 위해 아이들이 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모의 경제적인 도움 없이 살아온 생활이 제 스스로 뿌듯합니다.* 성격 및 생활신조유년기를 거치면서 동아리 회장 등을 맡아보면서 융합을 중요시 하는 성격으로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진취적인 외향적인 성격을 갖고 있으나, 조직에서 구성원들과의 융합을 추구하는 인화를 추구하는 면이 발달하였습니다. 타인과의 대화를 통해 타인의 의견과 저 자신의 의견을 흡수하는 과정을 겪으면서 많은 성숙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단체생활에 있어서도 잘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미술을 하고픈 간절한 열망, 미대를 가지 않으면 후회할 것만 같은 생각들이 저를 사로잡았습니다. 미술을 전공하고 싶어 하셨지만 가정 사정으로 인해 꿈을 이루시지 못한 어머니께서 제가 미대를 갈 수 있도록 적극 도와 주셨고, 교원이신 아버지께서는 교사에 대한 관심과 열정, 교사가 지녀야 할 품성에 대해 가르쳐 주셨습니다. 미술 교사가 되고 싶었던 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사범대학으로 진학을 했습니다. 미술 수업의 특성에 따른 미술 교사의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미술을 하고픈 간절한 열망, 미대를 가지 않으면 후회할 것만 같은 생각들이 저를 사로잡았습니다. 미술을 전공하고 싶어 하셨지만 가정 사정으로 인해 꿈을 이루시지 못한 어머니께서 제가 미대를 갈 수 있도록 적극 도와 주셨고, 교원이신 아버지께서는 교사에 대한 관심과 열정, 교사가 지녀야 할 품성에 대해 가르쳐 주셨습니다. 미술 교사가 되고 싶었던 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사범대학으로 진학을 했습니다. 미술 수업의 특성에 따른 미술 교사의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미술을 하고픈 간절한 열망, 미대를 가지 않으면 후회할 것만 같은 생각들이 저를 사로잡았습니다. 미술을 전공하고 싶어 하셨지만 가정 사정으로 인해 꿈을 이루시지 못한 어머니께서 제가 미대를 갈 수 있도록 적극 도와 주셨고, 교원이신 아버지께서는 교사에 대한 관심과 열정, 교사가 지녀야 할 품성에 대해 가르쳐 주셨습니다. 미술 교사가 되고 싶었던 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사범대학으로 진학을 했습니다. 미술 수업의 특성에 따른 미술 교사의

  • 가을 나뭇잎 표현하기(아동미술, 평면활동, 색채활동, 모의수업계획안, 교육계획안, 만5세)
  • 모의수업에서는 ‘빨강색 노란색 초록색’의 3가지 색을 세팅한다.)T: 앞에 있는 물감에 나뭇잎을 담근 다음에 찍고 그 위에 종이를 덮어서 문질러 주면 되요.C: 네!!T: 친구들! 그럼 이번엔 친구들이 한번 해볼까요?(교사와 유아가 함께 해 본다)T: 자 그럼 친구들이 찍고 싶은 나뭇잎과 색을 이용해서 마음껏 찍어 봐요. 활동을 시작한다.T: 다한 친구들은 우리 친구들이 찍은 나뭇잎 뒤에 이름을 써서 나뭇잎에걸어 보도록 해요. 다한 친구들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