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관광사업론] 요트를 통한 관광사업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요트란?

1)요트의 종류
2)요트의 가격
3)요트 면허

2.요트즐기기

3.마리나

1)마리나란?
2)국내⦁외 마리나 현황
3)해외 사례
4)국내 마리나 어떻게 발전해야할까?!

4.국내요트 산업에 대한 문제점및 개선방안

1)해양레저 관련 인프라 부족
2)레져선박 구입및 사용에 필요한 금융보험상품미비
3)선반운항 관련 규제 강화

5. 요트!! 왜 뜨고있을까?

본문내용
2.요트즐기기

1)저렴하게 즐기기 - 렌트의 경우 시간당 7~8만원선(인당)이며 인원제한 없이(최대승선인원) 빌릴 경우 25~35만원
선이다. 렌트비용이 부담이 된다면 요트체험 또는 요트동호회에 가입해 즐길 수 있다. 요트체험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함 께 타는 대신 3~4만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요트 동호회에는 요트를 소유한 회원이 다른 회원들과 함께 정 기적으로 요트를 타고 있다. 국내에서 동호회나 개인이 요트를 즐길 수 있는 곳은 부산 수영만, 충무, 경기도 안산 대부 도, 충청남도 서산 안흥, 전라남도 여수, 경상남도 포항, 제주도 등이 있다(한강 난지선착장에도 있음).
자신과 가장 가깝고 편리한 곳으로 찾아가서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평균적으로 전국의 요트동호회 1일 세일링 비용은 3~5만원. 한국관광공사 해피크루즈 5~5만5천원으로 약 6시간코스 배낚시, 바비큐뷔페, 레크리에이션, 이벤트 선물등 다 양한 프로그램으로 이용객의 피드백이 좋다.

2)크루즈 여행 - 지중해 10일 코스 기준 약 300~350만원, 동남아 일주일 코스 기준 약 150만원, 미주 10일 코스 기 준 약 350만원.

3.마리나
1)마리나란? - 마리나는 해안의 산책로(라틴어)에서 유래된 말로써 모든 종류의 유람선을 위한 외곽시설, 계류시설, 수역 시설, 유람선 취급시설, 육상시설, 안전시설 및 이에 관련된 서비스 시설을 구비한 것. 즉, 보팅 수역, 육역 및 시설의 종 합체로 정의하고 있다. 일본 항만법에 의한 새로운 마리나의 정의는 유람선을 계류, 보관하고 이것을 매체로 한 해양성 레크레이션에 필요 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항만. 즉, 마리나는 단지 유람선을 계류, 보관하기 위한 외곽시설, 계류시설에 그치지 않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모든 시설을 포함한 개념, 클럽하우스, 주차장, 보트선착장 등은 물론 호텔, 맨션, 쇼핑센터, 연수시설 등을 포함한 포괄적인 개념으로 이해할수 있다. 그러나 상기한 모든 시설을 반드시 갖출 필요는 없고 계류시설만으로도 마리나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마리나를 분류하는데 있어 성립조건에 의해서 인공항, 천 연항으로, 지리조건에 의해서 해항, 하천항, 호항, 운하항 등으로 분류할 수 있고, 기능 역할에 의해서 일상형, 리조트형으로 리조트 정비, 관리운영주체에 의해 공공, 민간 마리나로 분류할 수 있다.

2)국내⦁외 마리나 현황
※국내 마리나 현황
운영중 (10곳) 개발예정(18곳)
▪부산 요트 경기장 ▪목포 해양공원 마리나
▪금호 충무마리나 리조트 ▪신안군 보트마린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장애인체육 육성 및 지원 현황과 발전방안
  • 스포츠)지도자 의무 채용에 관한 법률적 강제, 세부 배치기준을 동시에 마련하여 공인된 장애인체육(스포츠)지도자를 확대 배치할 필요가 있다.2. 전문체육 1) 국내대회 개최(1) 전국장애인체육대회장애체육인의 경기력 향상 및 지방체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체육 활동을 통한 사회적응능력을 배양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사회환경 조성과 장애에 대한 국민적 이해증진을 위하여 매년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있다.전국장애인체

  • 스키리조트의 문제점에 따른 개선방안 및 전략
  • 사업으로서 콘도미니엄․호텔 등을 비롯한 숙박시설과 골프장, 놀이시설, 위락시설, 스포츠시설 및 편의시설 등 각종의 부대시설이 함께 개발되고 있어 대단위 규모로 건설되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채용식․박재완․홍창식(2002),현대 리조트개발론.현학사.우리나라는 3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국토의 70% 정도가 삼림지역으로 형성되어 있다. 이와 같은 지형적 특성 상 산악형 관광 상품과 리조트․레저상품의 개발은 관광분야의 경쟁력을 강화시

  • 해양관광산업의 분류와 향후전망 및 활성화 방안00
  • 론1. 해양관광의 개념과 특성 및 범위1) 해양관광의 개념 해양관광은 지속가능한 해양관광개발과 관련하여 해양을 바다, 연안, 강하구 및 육지 집수지역과 그들의 이용을 모두 포함하는 것으로 해양 및 연안지역은 육지 집수지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이처럼 해양은 다양한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 해양관광(marine tourism)에 대해서도 여러 가지 정의가 있다. 즉, 바다 조망미(眺望美)와 더불어 해안 스포츠, 레저활동을 가능

  • 미개발된 곳을 중심으로 한 지속가능한 관광상품의 개발 -영도구 동삼동
  • 관광의 접목을 통한 시너지 효과로 해양문화관광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KDI(한국개발연구원) 연구에 따르면 국립해양박물관 건립사업은 약 3,166억 원의 생산유발효과와 약 1,928명의 고용창출효과가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번 국립해양박물관 착공으로 ‘에코션시티’의 사업 추진에 가속도가 붙게 될 것이다. 동삼 혁신도시는 국립해양박물관, 한국해양연구원,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국립해양조사원, 해양

  • 크루즈 관광산업의 현황 및 추진방안 연구
  •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크루즈 관광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민간사업자의 적극적인 크루즈 사업진출과 정부의 정책적 지원이 필요한 실정이다.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에서는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크루즈에 관련된 이론적 배경을 고찰하고, 우리나라의 크루즈 관광산업 현황을 살펴보고, 해외 선진국의 크루즈 산업의 정책 현황과 사례를 분석한 후, 우리나라의 크루즈 관광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