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문학독후감] 발자크의 `골짜기의백합`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변명을 하게 된 경위

2. 첫 번째 변명

3. 두 번째 변명

본문내용
1. 변명을 하게 된 경위
‘골짜기의 백합’의 주인공인 모르쏘프 백작부인은 어느 소설의 여주인공과 비교하여도 뒤떨어지지 않을 만큼 특징적으로 아름답고 고귀한 이상적 여성으로 묘사되고 있지만, 읽는 사람에 따라서는 그 인물의 성격이 모호하여 구체성이 떨어진다거나, 전후 일관성이 없다거나, 심지어는 이중적이고 위선적인 인물로까지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또한 모르쏘프 백작부인을 오늘날의 관점에서 평가(?)한다면 실제로는 있을법하지 않은 상당히 비현실적인 인물 또는 한 인간으로서나 여성으로서의 매력이 잘 느껴지지 않는 인물로 받아들일 수도 있을 것이다.
모르쏘프 백작부인이 처한 이와 같은 어려움은 일단 작가인 발자끄가 처음에는 그녀를 여신(女神)같이 아름답고 기품있는 천상(天上)의 존재처럼 묘사하다가 결국은 평범한 여인네의 질투심으로 스스로를 괴롭혀 죽음에까지 이르는 것으로 설정한 때문이기도 하지만, ‘아름다운 여성상’ 또는 ‘남녀간의 사랑’에 대한 그녀의 시대와 오늘날과의 관점의 차이에도 그 원인이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둘 중의 어느 경우이던 간에 모르쏘프 백작부인으로서는 모두 억울하다고 느껴지므로 이 글에서는 백작부인의 입장에 서서 그녀를 변명함으로써 근대문학에 있어서 가장 아름다운 작중인물의 하나인 ‘모르쏘프 백작부인’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를 촉구해 볼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문학도가 되겠네. 독후감을 참 정리 잘 했구나! 책을 많이 읽더니 문장력이 부쩍 향상되었구나! 책을 많이 읽더니 집중력이 좋아졌어. 책을 많이 읽더니 학교성적이 향상되었구나! 책을 많이 읽더니 아이디어가 좋구나! 책을 많이 읽더니 감정이 풍부해졌어. 책을 많이 읽더니 표현력이 좋구나! 책을 많이 읽더니 대화하는 기법이 다양하구나! 책을 많이 읽더니 생각이 깊어졌구나! 책을 많이 읽더니 판단력이 좋구나

  •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류의 지적 성과물을 파괴한 오역사례들
  • 문학작품과 영화의 오역된 제목들, 왼쪽 괄호안이 오역>*Der Lindenbaum(보리수) ⟶보리자나무(슈베르트의 가곡 ‘겨울 나그네’의 제목)*A Portrait of the Artist as a Young Man(젊은 예술가의 초상) →어느 젊은 인문학도의 초상 또는 인문학도였던 내 젊은 시절의 이야기(James Joyce의 소설)*Lily of the valley(골짜기의 백합) →은방울꽃(프랑스 작가 Honore de Balzac의 소설)*Confessions(참회록) →고백록(聖 어거스틴의 저작)*La Dame aux Camelias/Lady of The Camellias(카멜리아의 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독후감 발표, 독서기록장 활용, 독서토론회 등 매우 다양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여러 가지 다양한 독서교육 방법을 체계화하여 몇 가지 교수모형으로 개발해 주는 작업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부록 13)2. 외국의 독서교육 실태 이 절에서는 미국, 영국, 프랑스 등 외국의 독서교육 실태를 살펴보고 이들 나라의 독서교육 정책으로부터 시사받을 수 있는 점들을 확인해 보기로 한다. 국가에 따라 자료 수집의 제한 등에 의해 확인된 내용들은 차이가 있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독후감 발표, 독서기록장 활용, 독서토론회 등 매우 다양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여러 가지 다양한 독서교육 방법을 체계화하여 몇 가지 교수모형으로 개발해 주는 작업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부록 13)2. 외국의 독서교육 실태 이 절에서는 미국, 영국, 프랑스 등 외국의 독서교육 실태를 살펴보고 이들 나라의 독서교육 정책으로부터 시사받을 수 있는 점들을 확인해 보기로 한다. 국가에 따라 자료 수집의 제한 등에 의해 확인된 내용들은 차이가 있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독후감 발표, 독서기록장 활용, 독서토론회 등 매우 다양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여러 가지 다양한 독서교육 방법을 체계화하여 몇 가지 교수모형으로 개발해 주는 작업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부록 13)2. 외국의 독서교육 실태 이 절에서는 미국, 영국, 프랑스 등 외국의 독서교육 실태를 살펴보고 이들 나라의 독서교육 정책으로부터 시사받을 수 있는 점들을 확인해 보기로 한다. 국가에 따라 자료 수집의 제한 등에 의해 확인된 내용들은 차이가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