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KBS-3편 무의식에 새겨진 마음을 깨우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KBS 마음을 보고 쓴 감상문입니다.

조직행위론 혹은 정신건강 소비자 행동분석
수업의 보조교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
#정리편
이번 편에서는 신체화 되거나 행동화된 현상들이 어떤 무의식이 원인이 되어 나타난 것인지 역으로 추적해 나가면서 여러 사례들을 든다. 이 전 편에서는 생각하는대로 우리의 몸에 어떻게 신체화 되어 가는지에 대하여 밝혀냈는데 이번에는 그 반대의 사례를 증명함으로써 신뢰성을 더해 준다. 그리고 또한 이유를 알 수 없는 병을 치료하는데 무의식을 분석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1. 무의식을 이용한 광고기법
우리가 광고를 본 후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갖고 싶은 충동이 생기거나 구매하고 싶은 의도를 갖게 된다. 굉장히 예쁜 물건을 보면 너무나 예뻐서 갖고 싶은 충동이 들지만 자기는 원래 이런 물건이 필요했었다고 자기 합리화를 한다. 그러나 사실은 무의식적 충동이 그 물건을 갖고 싶게 만드는 것이다. 이렇게 무의식적으로 소비자들이 특정 물건에 대해 충동을 느끼면 구매 행동이 급격히 이뤄진다. 의식적인 수준에서 구매 욕구를 느끼면 다른 의식이 ‘ 나한테 너무 비싼 물건이라
참고문헌
*참고문헌: kbs 스페셜 마음
마음 마음 (KBS 특별기획 다큐멘터리) 이영돈| 2006.04.2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큐멘터리 감상문 KBS 스페셜 특별기획 부작 마음
  • 마음에는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일까? 3편은 또 우리 교육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여겨지는 창의성부족 문제도 기억의 측면에서 탐구한다. 선입감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는 것 즉 지난 기억에서 벗어나는 것이야말로 우리의 잠자고 있는 천재성을 깨우는 것이다.제 5 편 편안한 마음이 좋습니다.- 편안한 마음을 가지기 위한 과학적 방법들이 구체적으로 소개된다. 이완과 명상이 세계적인 석학들의 과학적 분석과 실험에 의해 그 모습을 정확히 드

  • 사람의 무의식이란, 무의식적 행동, 무의식에 관한 실험
  • 무의식 관련 TV 다큐멘터리 (검색 경로) 4. 무의식 관련 TV 다큐멘터리 (검색 경로) 4. 무의식 관련 TV 다큐멘터리 (검색 경로) 4. 무의식 관련 TV 다큐멘터리 “한 실험을 하였다. 사람들이 꿈을 꾸고 있는 중에 실제로 가서 주변에 물을 뿌리고 실험자를 깨워서방금 무슨 꿈을 꾸었냐고 물어본다. 실험자는 꿈을 이야기 한다.그러다가 질문자가 혹시 물은 없었나요? 라고 하면 있었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마음 (김우창)’, ‘미술에 대해 알고 싶은 모든 것들 (이명옥)’등의 책을 읽고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사람의 마음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는 계기를 가짐.4. 전시장을 찾아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것이 취미여서 전시 기획과 관련한 도서를 많이 읽음. ‘뉴욕 미술의 발견(정윤아)’, ‘어떤 그림을 좋아하세요?(박파랑)’ 등 현대 미술 작품과 갤러리 주변의 이야기에 대한 책을 읽고 예술 작품이 사람들에게 평가되는 과정을 이해함.5. 19C 후기 인상주

  • [간접광고]영화,드라마,스포츠에서의 PPL의 효과
  • 무의식적 상품 인식리모콘으로 채널을 돌려버리면 그만인 상업광고에 비해 드라마 속의 PPL은 시청자들에게 큰 저항감 없이 무의식적으로 제품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갖고 있다. 이 때문에 PPL 마케팅은 자동차, 전자제품, 가구 등 거의 전 제품에 활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제품뿐만 아니라 소품 장소 등을 제공하면서 드라마 전반에 자사브랜 드를 노출시키는 패키지 PPL까지 등장하고 있다. 경제가 어렵다는 요즘 PPL은 상업광고보다 훨

  • [마케팅전략]영화, 드라마, 스포츠에서의 PPL의 효과
  • 무의식적 상품 인식리모콘으로 채널을 돌려버리면 그만인 상업광고에 비해 드라마 속의 PPL은 시청자들에게 큰 저항감 없이 무의식적으로 제품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갖고 있다. 이 때문에 PPL 마케팅은 자동차, 전자제품, 가구 등 거의 전 제품에 활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제품뿐만 아니라 소품 장소 등을 제공하면서 드라마 전반에 자사브랜 드를 노출시키는 패키지 PPL까지 등장하고 있다. 경제가 어렵다는 요즘 PPL은 상업광고보다 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