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내 한류열풍의 현주소와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한류 소개
한류와 한류드라마
한류의 효과

2.중국 내 한류열풍 현황
긍정적 측면
부정적 측면
인기 한류 드라마 소개
한국드라마 / 중국드라마 비교

3.한류의 위기와 전망
한류의 위협요인
한류의 전망
향후 과제

본문내용
한류와 한류드라마

1. 한류란?

한류는 한국의 드라마,음악,패션 등 대중문화와 한국 연예인을 동경하고 배우려고 하는 문화현상을 일컬음. 중국에서 시작된 한류가 일본, 미국, 유럽, 중동지역까지 퍼져나가고 있다.

2. 한류 드라마

한류의 중심에는 드라마가 있다. '별은 내 가슴에' 가 중국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일본에서는 '겨울연가'가 방영되어 신드롬을 형성함. 최근에는 중동지역에서 한국드라마가 인기를 끌고 있음.

.
.
.
긍정적 측면 – 햔류 드라마의 높은 인기

1. 합한족(哈韓簇)

한류열풍에 매료된 중국인들을 합한족이라고 부른다. 주로 젊은 연령층으로 , 이들은 한국의 음악 영화 드라마를 좋아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문화 풍습에 관심을 가지고 중국 안에서 한국의 유행을 소개하거나 한국어와 문화를 공부하고 유학경험이 있는 사람들로, 최근 한류의 열풍이 거세지면서 등장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 중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 중국인관광객을 위한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서는 대구가 서울과 제주에 없는 대구만의 관광상품을 적극 개발되는 등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마케팅이 필요하다. 또한 중국관광객 유치 저해요인을 찾아내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대책마련과 관광상품 홍보방안, 수용태세 개선방안 등의 정책대안 도출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본다.따라서 본 연구는 세계화 및 지식정보화 시대에 발맞춰 세계 최고의 시장인 중국 관광의 현주소와 미래 전망을 탐색하고,

  • 한류현상의 고찰과 한국문화의 세계화
  • 한류의 정의 한류(韓流)란 무엇일까? 한류란 1990년대 말부터 동남아시아에서 일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한국풍유행을 뜻하는 말로 2000년 2월에 중국의 언론에서 처음 사용했다.한류는 한국드라마가 중국으로 진출하면서 시작되었다. 1996년에 한국드라마 사랑이 뭐길래가 중국에서 대단한인기를 끌었고 그 다음해에는 별을 내 가슴에 라는 드라마가 다시 청소년들의 열광정인 호을을 얻었다. 그후에는 가수 H.O.T., 베이비복스, 클론, 안재

  • 일본사회에서의 한류열풍에 대한 허와 실 그리고 대책
  • 한류 열풍의 문제점과 대책한류가 아시아 중심으로 이슈를 만들어내면서 일부 문제점도 노출한 것이 사실입니다. 먼저 한류가 지나치게 일방적으로 부각되면서 일부 현지인들의 반감을 사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중국은 물론이고, 일본에서도 반감이 제법 있는 것으로 압니다. 최근 일본에서는 혐한류라는 만화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한류에 대한 반감이 작용해서 인기를 끈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이런 반감은 일시적이고 단편적인 것도 사실

  • 한류 및 대중문화와 미디어
  • 한류 및대중문화와 미디어미디어와 현대사회목차1. 한류의 정의2. 한류의 역사3. 한류의 현황4. 한류 컨텐츠5. 한류 드라마6. 한류의 인기 요인7. 한류의 문제점8. 한류의 발전 방향9. 한류관련 도서 소개1. 한류의 정의한류란 1990년대 말부터 동남아시아에서 일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을 의미한다. 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중국에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이 일기 시작했다.

  • 한류 열풍의 효과와 방안
  • Ⅰ.서론 1.주제 선정 이유와 목적 Ⅱ.본론1. 한류열풍의 사례 1)드라마2)음악 3)게임 2. 한류 열풍의 현황 1)중국2)베트남 3)대만3. 한류열풍의 효과 1)긍정적 효과 (1) 파격적 그리고 잠재적인 경제적 효과(2) 한국 관광 이미지 향상과 방한 관광객 증가(3) 한국의 국가적 이미지 제고2)부정적 효과 (1) 항한류, 혐한류 현상(2) 잘못된 한국의 언론보도(3) 제대로 된 경제적 이익을 얻지 못하는 한류3. 바람직한 한류문화 방안1) 항 한류 ․ 혐 한류 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