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기업, 경영방침, 위기대응, E-비즈니스, 인재관리, 선진화] 선진기업의 경영방침, 선진기업의 위기대응과 선진기업의 e-비즈니스화, 선진기업의 인재관리 및 향후 기업의 선진화 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기업의 정의

Ⅲ. 선진기업의 경영방침
1. CEO의 기능 및 역할 강화
2. 글로벌 경쟁체제 구축
3. 핵심인력을 활용한 난국 돌파
4. 공격적 R&D를 통한 차별화
5. e-비즈니스의 효율적 활용
6. 시장의 감성화․패션화에 대응
7. 전사적 리스크 관리체제 가동

Ⅳ. 선진기업의 위기대응
1. 발생 전조를 감지, 초기에 신속하게 대응
2. 사고를 정직하게 공개
3. 위기관리에 적합한 홍보
4. 비중있는 책임자가 사고수습을 주도
5. 철저한 사후관리
6. 평소에 위기관리 시스템을 가동

Ⅴ. 선진기업의 e-비즈니스화
1. 전자
1) GE사
2) IBM사
3) 오라클(Oracle)사
4) 소니(Sony)사
2. 자동차
1) GM사
2) 포드사

Ⅵ. 선진기업의 인재관리
1. GE
1) 정의 및 규모
2) 확보 및 선발
3) 육성
4) 동기부여
2. MS
1) 요구하는 인재상
2) 확보 및 선발
3) 육성
4) 동기부여
3. 프루덴셜
1) 정의
2) 확보 및 선발
3) 육성
4) 동기부여

Ⅶ. 향후 기업의 선진화 방안
1. 기본방향
2. 개선방향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일곱 째 달 하늘로부터 공포의 대왕이 오니 앙굴무아 대왕이 부활하리라! 그 무렵 마르스가 행복의 이름으로 다스리려는데...” 이 시구절은 노스트라다무스(Nostradamus 1503-1566)가 말한 한 가지 예언이다. 예부터 예언자로 명성을 떨친 노스트라다무스는 점성술로써 여러 가지 예언을 하였고, 믿기지 않겠지만 역사적 사건과 들어맞는 예언이 적지 않게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진정으로 미래는 예측할 수 있는 것일까? 하지만 천하의 노스트라다무스도 위의 예언에서 틀렸듯이 미래는 예측하기 힘들다. 경제적인 측면에서의 미래예측 방법으로 위의 3가지가 많이 쓰인다고 하는데, 위의 방법들도 현재와 과거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추측해내는 것이다. 하지만 추측해내는 것임에도 왜 이렇게 미래예측에 대해 사람들이 관심을 기울이는 것일까? 미래예측은 정확하고 완벽하게 예측은 할 수 없지만 과거와 현재의 데이터로 작성한 것이기에 어렴풋이 들어맞는다. 그런 자료가 있다면 기업의 경영자, 정부관료, 국민 등 어떤 사람이라도 반가워 할 것이고, 효율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기업의 최고경영자는 자신의 판단이 기업의 생사와 직결된다. 그러므로 최고경영자는 신중하고 분석적인 예측으로 기업을 이끌어 나가야 할 것이다.

Ⅱ. 기업의 정의

여러 사람이 모여 재화나 서비스를 생산․판매하여 이윤극대화를 추구하는 조직(고동희 외6인, 『경영학원론-디지털 사례를 중심으로-제3판』명경사, 2002년) 자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자금이나 노동력, 원재료, 기계, 설비 등의 제요소를 조달하고 이것을 결합하여 제조를 하고 제품을 판매하는 조직이다.(이재규, 『알기 쉬운 경영학의 이해』박영사, 1998

참고문헌
1. 김재운(1998), 한국자동차산업의 21세기 생존전략, 연세대학교
2. 로상국, 한국의 기업문화와 리더십, 서울시립대학,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3. 신건호 외, 21세기의 기업경영혁신, 학문사
4. 소니와 미쯔비시(2004), 해외 브랜드 사례연구, 제일기획 리포트
5. 이순철(2003), 선진기업의 신경영사례1, 시그마인사이트
6. 이한검·노남섭(1993), 세계화 시대의 기업문화, 형설출판사
7. 조동성(2002),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서울 경제경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아시아나항공 서비스경영
  • 분석을 통해 서비스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토대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현장중심, 실습위주의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며, 사후 관리 프로그램에 의한 정기적인 서비스 진단과 서비스 관리를 위한 상담등 개선 및 보완 프 로그램 마련 사전 서비스 진단 및 평가 실시를 통한 문제점 및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교육담당자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며, 성과위주, 현장업무 중심, 전문화된 서비스교육

  •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조직 국민은행 역사 국민은행 _¡ 우리은행 역사
  • 분석하여 나타내며 특히 IMF 위기를 극복하며 각 은행들이 가진 구체적인 조직의 변화에 대하여 조사하였다. Ⅱ. 은행산업의 특성1. 은행산업의 특성은행은 불특정다수인을 상대로 예금을 수입하고 각 경제주체에 대하여 필요한 자금중개기능과 경제활동과정에서 필수적으로 발생하는 지급결제기능을 수행하는 등 국민경제 내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기업과는 달리 고도의 공공성을 지니고 있다. 즉 은행경영의 부실화로 도

  • [기업교육론] 현대그룹에 관하여
  • 및 각종 경영자문을 제공하는 인큐베이팅사업을 시작했다. 건설분야와 어울리지 않는 벤처지원에까지 현대건설이 나선 것은 앞으로 사람이 사용하는 모든 건축물과 인터넷이 연계된다는 판단 때문이다.-인터넷의 보급-이미 지난달 인터넷사업진출을 공식선언한 현대건설은 초고속인터넷서비스 기반의 웹TV와 주문형 비디오, 원격진료 등 신종 온라인서비스를 통한 건설업의 부가가치 향상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 올 9월 이후 완공되는 모든 아파트와

  • [SK하이닉스][현대전자]SK하이닉스(현대전자)의 반도체산업, SK하이닉스(현대전자)의 분사추진, SK하이닉스(현대전자)의 매각, SK하이닉스(현대전자)의 전략, 향후 SK하이닉스(현대전자)의 개선 과제 분석
  • 경영의 내실화를 기한다는 강력한 전략의지를 보이고 있다. 또, 지식사회에서는 기업경영의 핵심은 전문화와 팀워크에 있어 전문가의 육성과 팀워크를 통해 경쟁력을 향상시켜 국제경쟁력 강화를 이룬다는 전략을 제시하였다. 즉, 그룹 각사의 책임경영을 바탕으로 경영체질의 선진화을 이룩하고 협력업체와 협력체제를 더욱 공고히 하는 동시에 효율성제고를 통한 수익성 위주의 경영으로 기업의 가치를 증대시킬 수 있는 사업의 개발 및 전개를 전

  • [기업] 기업의 업무분석과 성공사례
  • 【 리더쉽과 직무성과 】1. 오하이오 주립대학의 리더쉽 연구오하이오 주립대학의 경영연구소에 의하여 1945년에 시작된 리더쉽에 관한 연구는 리더의 행동을 여러 가지 차원에서 분석한 것이다. 즉, 리더의 행동유형과 이에 따른 집단의 성과 및 구성원 만족감사이의 상관관계를 분석하기 위한 것으로 집단과 조직의 목표달성에 도움이 되는 리더행동을 파악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1) 연구의 내용1945년 Ohio 주립대의 「기업연구실」(Bureau of business 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