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심리] Billy Elliot에서 인물들과의 관계를 통한 자아정체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Billy Elliot에서 인물들과의 관계를 통한 자아정체감 분석 레포트입니다.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서론

본론

<Billy Elliot에서 인물들과의 관계를 통한 자아정체감 분석>
1. 빌리 엘리엇 - 엄마
2. 빌리 엘리엇 - 형, 아버지
3. 빌리 엘리엇 - 발레 선생님
4. 빌리 엘리엇 - 게이 친구
5. 빌리 엘리엇 - 가상의 라이벌

<실제 상황에서 여러 관계에 따른 우리의 자아정체감>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서론


춘기의 특성을 말할 때 ‘질풍노도’ 와 함께 빠지지 않고 나오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나는 누구인가" 에 대한 고민이 처음으로 시작되는 시기라는 것이다. 보통 사춘기를 일컬어 자아정체성의 확립이 이루어지는 시기라고들 하지만 사실 우리는 사춘기 이후에도 끊임없이 자기 자신을 찾아가며 살고 있다. 어쩌면 "나는 누구인가" 라는 이 단순한 물음에 대한 답은 일생을 다 써도 찾기 어려운 것일지도 모른다. 시간의 흐름과 주변 상황의 변화는 끊임없이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고 이에 따라 나를 규정하는 방법과 기준 역시 계속적으로 변화하기 때문이다. 우리 조가 생각한 자아정체성의 출발은 여기에 있다. "고정되지 않은 자아". 그리고 좀 더 구체적으로 들어가 자아를 규정하는데 있어 "관계" 의 영향을 집중적으로 살펴보았다. 즉, 자아정체성이라고 한다면 보통 다른 사람이 아닌 오로지 자기 자신만이 관여해야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나의 대한 규정은 나를 둘러싸고 있는 수많은 관계 속에서 각기 다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몇 달 전 인간극장에 반영된 바 있는 한 여성의 이야기는 이러한 의미에서의 자아정체성을 아주 잘 보여주고 있는 사례였다.


참고문헌
젊은이를 위한 인간관계의 심리학 -학지사
발달심리학 -학지사
청년기의 갈등과 자기이해 - 시그마프레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문제론] 외모지상주의에 따른 성형열풍
  • 인물들은 자신이 처해있는 어려운 상황을 탈출 또는 극복하려는 방법으로 성형의 방법을 사용하여 외모를 고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예뻐지면 모든 것들이 변하고 해결될 것이라는 생각으로 지극히 외모에 의존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렇게 대중매체에서 성형을 주제로 하는 작품들이 많이 늘어남으로써 미용성형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많아지고, 사회적으로 이슈화 되어감을 알 수 있다. 또 작품 속에서 보여지는 주인공의 모습을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분석을 중심으로 -이 논문은 우리 나라의 중앙재정기구, 특히 중앙예산기관과 국고지출총괄기관이 어떻게 조직화되고 변천되어 왔는가를 분석한 것이다. 분석의 방법은 개발 년대 이후부터 김대중정부에 이르기까지의 중앙재정기구 조직개편 사례를 개발하고, 문제인지(적시성), 입안(합리성), 법제화(민주성), 시행 및 평가과정(능률성과 만족성)을 분석하였으며, 각 사례별 조직개편의 주체, 전략, 범위, 속도, 이해관계자들의 동태적 상호작

  • 유아의 인지적 정서적 발달00
  • 심리학아동심리학발달심리학의 지식은 개개의 어린이의 개성의 이해나 지도에 불가결한 요소인 것처럼, 개개 어린이에 대한 이해가 풍부해짐으로써, 이들 심리학들은 그 실제적 가치를 발휘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개개 어린이에 대한 심리학적 지식이나 발달적 이해는 서로 떼어놓을 수 없는 깊은 상호관계를 가지고 있으므로, 유아와 아동을 다루는 연구자들을 비롯해서 교사, 부모, 기타 전문가들은 이 두 측면에 모두 관심을 가지도록 노력해야

  • 대학생들의 이별 후성장에 관한 질적 분석 연구논문 요약
  • 관계에 대한 부정적 시각을 가지게끔 하고 스스로 만남을 제한하는 등 여러 가지 심리적인 부적응을 초래한다(김기열, 1984; Duck, 1986; Headington, 1981; Mathes, 1985). 이처럼 이별은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와 정신적 트라우마를 남긴다(Fink et al., 1991). 이 같은 이별 경험이 정체감을 형성하는 청년기 즉 대학생 시기에는 겪을 경우에는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대학생은 개인의 발달적 측면에서 청년후기에 속하며, 자아정체감의 발달로 친밀감의 형성과 부모

  • (사회복지실천기술론)정신역동모델의 철학과 개념, 심리성적 발달단계, 방어기제, 개입목표, 개입과정, 개입기법
  • 자아, 초자아2. 심리성적 발달단계(1) 심리성적 발달단계의 개념(2) 심리성적 발달단계의 구성3. 방어기제(1) 방어기제의 개념(2) 방어기제의 의의(3) 방어기제의 병리성 판단기준(4) 자아 방어기제의 종류02. 정신역동모델의 개입목표와 과정1. 정신역동모델의 개입과정(1) 관계형성 단계(2) 동일시를 통한 자아구축 단계(3) 클라이언트가 독립된 정체감을 형성하도록 원조하는 단계(4) 클라이언트의 자기이해를 원조하는 단계2. 정신역동모델의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