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악곡] 오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오페라

오페라의 기본 요소

오페라의 네 가지 종류

작곡가

가곡

예배음악(Liturgical Music)



본문내용
오 페 라
역사적으로 볼 때 제대로 오페라가 시작되는 것은 17세기였는데, 그 시대는 르네상스라는 대소요의 와중이었고, 사람들은 고대 희랍 비극의 형태에 부합하는 음악 작품을 창조하려고 노력했다. 그래서 초기 오페라 작품들은 고대 희랍의 전설과 신화를 토대로 한 것이었고, 주로 귀족들만 대상으로 공연되었다. 얼마 후에 이탈리아,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베니스에서 대중용 오페라하우스가 세워졌는데 무역업자, 은행가, 대규모 상인 등 중산계급 세력이 부상한 결과였다. 그들에게는 돈이 있었고 오락을 원했다, 그리고 그 오락의 도구가 바로 오페라였으며, 꾸역꾸역 모여들었다.
일반 대중이 관객으로 등장하면서 오페라는 커다란 변화를 나타내게 되었다. 첫째 ‘고대 희랍의 영광’을 재현하기 위한 학구적인 목적이 일반 대중의 기호에 맞을 리가 없었다. 그래서 다른 무엇이 있어야 했다. 뭔가를 보여주고 인기를 끌고, 뛰어난 장점이 될 것을 찾았다. 그 때문에 오페라는 노래 솜씨, 즉 목소리의 묘기를 보여주는 쪽으로 변하기 시작했다. 노래는 내용을 전달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당시의 스타들이 솜씨를 보일 수 있는 쪽으로 쓰여졌고, 줄거리는 점점 덜 중요해졌으며, 대중을 상대로 하는 모든 게 그렇듯이 점점 자극적으로 천박해져 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악의이해] 성악곡중 칸타타
  • 칸타타17세기 초엽에서 18세기 중엽까지의 바로크시대에 가장 성행했던 성악곡의 형식.이탈리아어의 cantare(노래하다)에서 파생된 말이다. 보통 독창(아리아와 레치타티보) 중창 합창으로 이루어졌으나, 독창만의 칸타타도 있고 또 처음에 기악의 서곡이 붙어 있는 것도 적지 않다. 그리고 가사의 내용에 따라 세속(실내)칸타타와 교회칸타타로 대별된다. 칸타타는 17세기 초엽 이탈리아에서 생겨나 오페라에서 발달한 벨칸토 양식의 아리아와 서창풍

  • [음악] 낭만주의 전기, 후기의 음악가
  • 오페라를 개혁했다. 그의 목표는 결코 감정의 흐름이 식어버리지 않게 하는, 연속되는 조직의 선율에 있었고, 그것은 재래식 오페라에서의 아리아와 레시타티브의 구분을 버리는 것을 의미했다.그 대신 그는 종래의 레시타티브보다는 선율적이고, 아리아 보다는 자유롭고 유연성 있는 무한선율을 발전시켰다.바그너 음악의 또 하나의 두드러진 특징은 그가 극한점까지 밀고 간 반음계적 화성(Chromatic harmony)의 빈번한 사용이다.바하 이후 에 태어

  • [서양음악] 오페라와 연관하여 칸타타, 오라토리오의 발생 배경을 발표하여 이들 음악 양식의 차이점 비교
  • 오페라와 오라토리오와 칸타타에 대해 다시한번 마음속에 생각해본다.)숙이: 오늘 정말 많은 걸 배운거 같아. 명이: 맞어~ 근데 이거 오페라랑 오라토리오, 칸타타 먼가 비슷해서 헷갈려 ㅠㅠ눈송이: 그럼 오늘 들은 설명을 바탕으로 우리가 좀 더 조사해서 어떻게 다른지 서로 비교 정리해보는게 어때?숙이,명이: 죠하!!!오페라 VS 오라토리오,칸타타오페라오라토리오&칸타타강조하는 요소아리아합창무대장치&의상있다없다테스토의 유무

  • 2017년 2학기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기말시험 핵심체크
  • [성악][성악 유형][성악 성악가][성악 연주][성악 문화][성악 전망][성악가][연주][문화]성악의 유형, 성악의 성악가, 성악의 연주, 성악의 문화, 성악의 전망 분석(성악, 성악 성악가, 성악 문화, 성악가, 연주)
  • 성악의 유형, 성악의 성악가, 성악의 연주, 성악의 문화, 성악의 전망 분석Ⅰ. 개요Ⅱ. 성악의 유형1. 성부1) 여성2) 남성2. 성악곡의 종류1) 민요2) 가곡3) 오페라3. 발성법Ⅲ. 성악의 성악가Ⅳ. 성악의 연주1. 성악의 연주형태1) 독창(Solo)2) 제창(Unison)3) 돌림노래(Round song)4) 중창(Ensemble)5) 합창(chorus)2. 합창 연주 방법1) 합창단의 위치2) 합창할 때의 유의점3) 지휘할 때의 유의점Ⅴ. 성악의 문화Ⅵ. 성악의 전망참고문헌Ⅰ. 개요우리의 성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