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신문광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 지역신문의 광고현황
1. 전국신문 광고비 추이와 지방신문 광고비 추정
* 신문광고비가 지속적으로 성장한 원인
2. 신문수입(지대+광고비)과 광고비 비율
3. 광고지면 점유율
4. 신문의 배포와 광고단가
5. 신문광고 대행사와 광고국
& 지역신문 광고시장의 문제점
& 지방신문의 광고전략과 대책
1) 지방신문의 위상정립과 광고채널의 다양화
2) 광고주 관리와 광고교육
3) 지방대행사의 광고대행 인정과 협동광고 확대
4) 독자정보 제공과 판촉
5) 계약, 할인광고료 제도
본문내용
< 지역 신문광고 >

& 지역신문의 광고현황

1. 전국신문 광고비 추이와 지방신문 광고비 추정

우리나라의 신문광고비는 그 동안 경제성장과 새로운 경기의 활성화, 상품의 개발과 제품간의 치열한 경쟁등으로 지금까지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여왔다. 특히 새로운 신문들의 창간과 복간으로 신문사의 수가 증가하고, 증면경쟁이 본격화된 1990년 이후 두드러진 성장을 기록함

* 신문광고비가 지속적으로 성장한 원인

-신문의 수적 증가
-증면경쟁
-광고단가 인상
-텔레비전의 광고 적체현상

그러나, 신문광고비의 지속적인 증가현상은 1995년을 기점으로 둔화되는 양상을 나타냄
감소이유 - 경기부진으로 인한 광고시장의 확대가 이루어 지지 않음
민방의 출현과 케이블 tv, pc통신 등의 뉴미디어의 등장

= 이 같은 전반적인 신문 광고비의 증가와 변동경향은 지방신문의 광고비에도 그대로 적용
제한적이던 지역신문 광고시장은 지방지 간의 광고유치 경쟁이 치열해졌고, 이에따라 지방신문의 광고비가 어떤 형태로든 증가되는 결과를 가지고 옴

* 지역신문 광고비는 중앙지들의 광고비 규모의 4분의 1 수준의 불과하며 지방신문의 수가 중앙지에 비해 훨씬 많은 것을 고려하면 지방신문들의 광고수입 확보가 매우 어려운 열악한 상황에 처해있음

2. 신문수입(지대+광고비)과 광고비 비율

중앙지- 서울신문은 1988년 신문수입의 광고비중이 65.4%에서 92년에는 71.3%로 늘어나 신문수입 가운데 광고가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지역지- 거의모두가 70% 이상의 신문수입을 광고에 의존하고 있으면 중앙신문들에 비해 그 의존 비중이 높음

* 신문경영의 광고 의존도는 중앙지 보다는 지역신문이 더 높으며, 지역 신문 중에서도 신생 창.복간지들이 더 많이 광고에 의존하고 있다. 때문에 지방지, 특히 신생 지방지들의 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 미디어와 영상] 인터넷 신문 문제점과 해결방안
  • 신문과 방송>, 2007, p29현재 인터넷 신문은 전 세계 통틀어 1,000여개에 이른다. 아직까지는 기존 인쇄신문이 막강한 위용을 떨치고 있지만 컴퓨터와 정보통신분야 최첨단 기술과 접목된 인터넷 신문이 그 가지를 대신하는 것은 머지않은 실정이다. 이번 레포트의 목적은 이 같은 상황에서 현재 점점 커져가는 우리나라의 인터넷 신문 시장의 이용자와 인터넷 신문현황을 알아보고 그 한계점을 알아보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이에 인터넷신문의 개선을 꾀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hwp)
  • 지역에 머물러 있는 반면, 티켓몬스터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하여 인천, 부산 등 전국적으로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 유통 면에서는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지만, 아직도 주요 광역시 등 선점하지 잠재 시장이 많이 존재하고 있는 상황이다.4) Promotion 면에서의 문제점현재 티켓몬스터는 전과 비교해 TV, 인터넷, 옥외 광고 등 활발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다. 티켓몬스터가 하고 있는 프로모션은 모두 접할 수 있는 대상의 범위가 넓다는 장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PPT)
  • , 2011.1 꼬북이, 대한민국 소셜커머스 읽기, 2010.10.22 류한석, 소셜 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기술문화연구소, 2010.10 신현성, social commerce 미래와 나아갈 방향, 티켓몬스터, 2010.9 연유진, 소셜커머스 덕에 월 수십억 버는 벤처 잇달아, 서울경제, 2011.1.31 네이버 용어사전, terms.naver.com  Story Planning의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지식백과 위키피디아 닷컴 소셜커머스 순위 사이트 *** 이티뉴스 기사 케이벤치 IT전문 미디어 한겨레 신문 기사 1213

  •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대한 발전 방향과 생각을 서술하시오
  • 신문, 인터넷 등을 통해 그 쓰임새를 정확히 보고하고 있어 어느 정도 배분과정의 투명성은 인정되고 있으나, 투명한 집행 못지않게 재원을 필요로 하는 대상자에게 적재적소에 배치되고 있는가는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설립 이후 공동모금회는 모아진 성금을 구체적인 배분기준과 원칙에 입각하여 장애인, 노인, 여성, 지역복지 등 각종 민간복지사업에 지원함으로써 기부문화의 정착에 노력하고 있으나, 배분 활동에 있어 문제점을 살펴보자면 다음

  • SM Entertainment 해외 진출 성공과 글로벌화 방안 한국 음반시장 규모
  • 신문 기사보아 상반기만 400억日 매출 3위 http://news.naver.com/newsread.php?office=stoo&articleid=111488 스포츠투데이 속보, 기타 2003-07-31 11:42:00 오락 보아 열풍열도는 열병중 http://news.naver.com/newsread.php?office=hankooki&articleid=177905 한국일보 속보, 연예 2003-04-14 17:03:00 가요 보아 변신 또 변신 http://news.naver.com/newsread.php?office=dailysports&articleid=88259 일간스포츠 속보, 연예 2003-04-08 15:08:00 사람들 걸어다니는 1인 기업 가수 보아 http://news.naver.co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