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상복합 사업계획서] 부천시 소사구 주상복합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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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개발, 부동산사업계획서, 부동산시장조사보고서, 부동산마케팅, 지역개발, 도시계획, 도시개발, 시행사업, 분양사업, 건축계획, 개발계획, 건축시행사업
목차
사업환경분석
1. 사업지현황
2. 부동산시장현황
3. 사업지 종합분석(SWOT)

유사사례분석
1. 주상복합 사례
2. 주상복합 시세 분석

분양가책정
1. 주상복합 가격 경쟁력 항목
2. 가격결정요인
3. 분양가산정
4. 층별가격제안

마케팅방안(Part1)
1. 기본전략
2. 수요설정
3. 마케팅 핵심 포인트
4. 단계별 마케팅 전략

마케팅방안(Part2)
1. 마케팅 세부운영 계획
2. 마케팅 조직운영 계획
3. 성공분양 체크 포인트
본문내용
1. 사업지 현황
- 신흥 수도권 서남부지역의 핵심 도심 + 교통의 요지 + 주거기능 중심지역 및 중심 상권 형성
- 교통중심의 신흥 부도심 : 지하철 1호선 더블 역세권(부천역/소사역) / 소사~안산 복선전철(예정) / ⇒ 거주환경의 편리성 확보
- 핵심상권 개발 가능지역 : 교통여건 우수, 인근배후세대 확보 ⇒ 수요확보 가능

▶ 전략적 시사점
잠재요소가 풍부한 지역 -> 테마(상가, 주거등)가 가미된 공간창출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투자자에게 투자기회 부여
이제까지의 획일화된 수요층에서 수요층 다변화 추구
직주근접이 가능한 공간으로 이미지 부각

3. 분양가산정
- 초기 분양률(3개월 기준) 60%이상 달성 가능한 분양가 산출
- 분양가 산정기준 : 인근 지역 기공급 주상복합 분양가를 기준으로 산정, 상품 경쟁력 확보 가능 분양가
⇒ 82.5%의 높은 전용률을 적용하여 가장 근접한 심곡본동 엠파이어타워 / 세영타워메카 평균 매매단가 650~700만원/평의 110%수준 적용 – 수요가 많은 30평형 Advantage
- 시공사 브랜드 이미지 제고한 분양가 결정이 필요 (시공사 선정후)
- 최근의 부천지역 아파트 시장 분양열기 반영
- 층별로 평당 분양가 차등 적용 (1층, 최상층간 차등 적용) 예정
- 지역적 입지여건을 반영하여, 조기분양완료 및 제반 분양 Risk의 최소화를 고려한 분양가 산출
- 주변 지역에 최근 분양중인 고급마감재(built-in) 수준의 경쟁상품이 없으므로, 상품 및 가격 차별화 전략으로 마케팅을 전개하여 대체수요의 실수요자 확보 가능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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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행업무에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env***
    (2015.02.27 13:5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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