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어머니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처음에 사회복지에 관한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라고 했을 때 막막했다. 어떤 내용의 책을 읽어야 할지 고민하고 있는데 어머니라는 책의 내용이 가족이 해체되었다가 다시 합쳐지는 내용이라고 해서 이 내용이 사회복지에 관한 내용이어서 읽게 되었다.
이 글의 줄거리를 말하자면 아빠(성태), 엄마(혜경), 은수, 영웅 이렇게 한가족이다. 이들 가족은 화목했었다. 그런데 갑자기 아빠(성태)가 운영하던 회사가 부도가 나면서 아버지는 쫓겨다니게 되고 엄마와 은수 그리고 영웅이는 공사장 가건물에서 아빠의 연락을 기다리면서 지냈는데 엄마가 지금 쳐해 있는 상황에 적응하지 못해 반쯤 정신이 나간 상태가 되버렸다. 그리고는 은수와 영웅이를 남겨둔채 홀로 떠났다. 은수는 떠나간 엄마가 미쳐버렸다고 생각하고서 혼자 영웅을 돌보다가 엄마가 돌아오지 않자 영웅을 대리고 공사장 건물에서 나왔다 은수는 영웅을 돌볼 수가 없어서 보호시설에 보내고 돈을 벌기 위해 단란주점에서 일하게 되었다. 거기에서 일하면서 은수는 엄마아빠에 대해 원망의 마음을 쌓아가기 시작했다.
혜경은 아이들을 떠나 무작정 간 곳이 울산이었는데 그곳에서 친구정숙이를 만났다. 정숙이는 결혼한 뒤 울산으로 내려와 횟집을 경영하며 살아가고 있었다. 그녀의 밝게 사는 모습에 따스함과 정겨움을 느끼며 보름동안 지내다가 문득 아이들이 떠올랐다. 친구에게 지금 처해져있는 상황을 설명하였더니 자기가 도와 주겠다 고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엄마를 부탁해 독후감
  • 독후감을 쓰면서도 나의 엄마가 머릿속에서 계속 맴돈다. 나뿐만 아니라 이 책을 읽는 모든 이들은 엄마라는 존재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할 것이다. 엄마는 항상 좋아 하는 것도 잘 먹는 것도 없다. 그저 자식이 잘 먹는 거, 자식이 좋아하는 것만 엄마는 좋아한다. 이 책에서의 엄마와 나의 엄마를 비교해도 똑같다. 항상 내 생각만 해주시는 엄마, 나를 위해 사시는 엄마. 엄마는, 엄마라는 존재는 아무리 말하고 말해도 고마움과 미안함을 다 표현할 수가

  • 82년생 김지영 독후감- 줄거리 소개와 등장인물분석 및 82년생 김지영에서 등장하는 성차별적인 요소와 가장 기억에 남는 구절과 그 이유 및 82년생 김지영 읽고 다시 생각해본 내용
  • 82년생 김지영 독후감,서평#목차1. 소설 “82년생 김지영”소개2. 소설 속 등장인물 캐릭터 분석(1) 김지영(2) 정대현(3) 지영의 아버지(4) 지영의 어머니(5) 지영의 언니3. 82년생 김지영 줄거리 소개 (4000자 내외)4. 가장 기억에 남는 구절과 그 이유5. 소설 속에 등장하는 성차별적인 요소6. 이 책을 읽고 다시 생각해본 내용 (독후감)1. 소설 “82년생 김지영”소개조남주 작가의 대표작 82년생 김지영은 1982년생으로 평범한 인생을 살아온 여성 김지

  • [독후감] 주요섭 `사랑손님과어머니`를 읽고
  • 사랑 손님과 어머니상당히 재미있고 쉬운 소설, 사랑 손님과 어머니는 솔직히 안읽어 본 사람이 없을 듯 하다. 너무도 유명한 이야기이며 영화로도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이 소설의 스토리는 이렇다. 옥희는 여섯 살 난 딸애이다. 과부인 어머니와 중학교에 다니는 외삼촌, 이렇게 셋이서 단란하게 살아간다. 사랑채에 아버지의 친구가 큰외삼촌의 소개로 하숙을 들 게 된다. 나는 매우 기뻐한다. 아저씨가 달걀을 좋아하는 바람에 나도 실컷 먹을 수 있

  • [독서활동]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 사례1, 사례2,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 사례3,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 사례4,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 사례5,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 사례6,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 사례7 분석
  • 읽고 대화하기2) 1권의 책을 어머니와 아동이 모두 읽고 대화 놀이하기6. 빙고놀이1) 준비물2) 방법3) 빙고 놀이 예시7. 원판 독서 놀이1) 준비물2) 원판 만드는 방법3) 사용 방법8. 말판놀이(1)1) 준비물2) 방법3) 말판놀이 예시9. 말판 놀이(2)1) 준비물2) 방법3) 말판놀이 예시Ⅶ.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 사례71. 국어 수행평가를 통한 독서교육1) 목적2) 지도 목표3) 방법4) 독후감 쓰기 지도의 실제2. ‘독서 동아리 활동반’ 운영1) 의의2) 활동

  • 독후감 아버지라는 이름의 무게는
  • 읽고 그냥 느낌을 정리하면 그게 독후감이니까 어찌보면 글 중에서 제일 쉽다고도 생각하고 있을 정도였으니까 말이다 그런데 책을 정해주시는 것이 아니라 어떤 책을 선정하든 자유라는 말씀에 조금은 난처해질 수 밖에 없었다 고등학교 때까지는 필독도서에서 골라서 하라는 정도였지만 책을 선정하는 점수를 주시겠다는 것은 교수님이 원하시는 방향의 책 선정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국문과를 나오신 어머니께도 조언을 구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