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시크릿을 읽고 - 변화하는 부와 성공의 패러다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0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시크릿을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보았다. 이책의 요지는, 끌어당김의 법칙. 즉, 우리가 좋은 생각, 좋은 사고방식, 긍정적인 사고방식, 나는 할 수 있다는 사고방식을 가지고 세상을 살아나갈 때, 그 생각대로, 그 사고 방식대로 된다는 것이다. 짧은 내용이지만, 내안의 무언가를 바꾸어놓은 힘있는 책이란 느낌이다. 오래간만에 진지한 고민과 성찰을 해본 좋은 시간이어서 만족이 크다. 복잡하고 바쁜 오늘날 소모되어가는 자신을 발견한다면 이책의 일독을 권한다.
목차
* 시크릿을 읽고
* 긍정적인 사고의 필요성
* 내 삶에 변화를 준 책
* 새로운 나를 찾아서
* 끌어당김 법칙의 생활화

본문내용
* 시크릿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있다. 보통은 이 책을 비난한다. 물론 현재까지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상으로 자신의 믿을 수 없거나 또는 있는 실제 사례들이 올라오고 있다. 그걸 우연의 일치라고 주장하는 사람들 역시 존재한다. 나로서 이 책은 꽤 흥미로웠다. 그리고 난 이 책의 내용을 조금 다른 면으로 받아들이려고 했다. 이 책은 긍정 사고의 힘을 단지 끌어당김의 법칙이라는 비과학적이고 약간은 종교적인 이론으로 강조하거나 더 나아가서는 믿게 하고 싶은 것은 아닐까? 이 책에서는 단 성공한 1%의 사람들만이 이 비밀을 알고 있었다고 한다. 다르게 생각하면 세상의 단 1% 사람들이 이 이론에 관심을 갖고 몸소 실천한 것이 아닐까? 난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법칙에 대해서는 그다지 믿지는 못하겠다. 그러나 자기 스스로 긍정의 사고를 갖고자 하는 것이 인생의 활력을 줄 수 있고 때로는 자신이 이루고자 한 목표들을 달성하게 만드는 엄청난 원동력이 될 수 있다고 난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과거의 난 감사하단 말을 거의 할 줄 모르는 아이였다. 난 누군가가 나에게 무엇을 사주든 무얼 해주든 당연하게만 받아들였다. 그래서 난 할머니가 용돈을 주셔도 어머니가 옷을 사주셔도 그냥 묵묵히 받을 뿐이었다. 이로 인해 난 어머니께 자주 “넌 뭘 사줘도 감사할 줄 모른다.”는 핀잔을 받기 일쑤였다. 그런데 지금은 감사하다는 인사를 입에 달고 산다. 식당에서 밥을 내와도 감사하단 인사를 하고 부모님께서 용돈을 통장으로 넣어주셔도 바로 감사하다는 내용의 문자를 보낸다. 왜 난 이렇게 변한 것일까? 누군가가 무엇을 나한테 해줘도 당연하게만 받아들였던 내가 무슨 이유로 감사하단 말을 입에 달고 살게 된 것일까?

그 이유는 바로 고등학교 때 나의 단짝 친구의 행동 때문이다. 난 고등학교 때 이 친구와 문제집을 사기 위해 학교 근처 서점을 자주 가곤 했는데 그 때 이 친구는 정당한 대가를 치르고도 서점 주인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하곤 했다. 당시만 해도 난 물건을 팔아줘서 고마워해야 할 사람은 서점 주인인데 왜 이 친구가 감사하다고 말을 하는 것인지 그 이유를 잘 몰랐다. 헌데 희한하게도 그 이유를 모르면서도 난 반복된 친구의 행동을 통해 나도 모르게 당연하게 받아들이던 부분에서 감사하단 인사를 하게 되었고 몸에 익히게 되었다.
참고문헌
* The Secret 시크릿 - 살림Biz
* 신념의 마력 - 홍신문화사
* Passion 백만불짜리 열정 - 랜덤하우스 코리아
* 공병호 경영연구소 자료참조
* 삼성경제연구소 지식포럼 자료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네트워크 마케팅(노점)
  • 부한 상위라인의 스폰서가 조언자 역할을 해주게 되므로 효율적인 사업 운영을 위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자신의 노력여하에 의해 수입이 이루어지므로 자아실현의 기회를 마련할 수도 있으며, 효율적인 세일즈를 위해 이루어지는 교육과 판매원들간의 친목도모를 통해 폭넓은 대인관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은 노력하는 자만이 성공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성공의 기회가 부여된다고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부머리 독서법시민의 교양말 센스코스모스모모영화로 만나는 치유의 심리학조형의 원리걷는 사람 하정우종이 여자어른으로 살아갈 용기태양은 다시 떠오른다내 인생을 변화시키는소통의 기술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인공지능과 딥러닝맵 인사이트(Map Insight)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마지막 강의아무것도 아닌 지금은 없다< 굿라이프 >259 - 최인철굿라이프의 저자가 주고 싶은 메시지는 우리가 생각하는 행복한 삶의 균형과 확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이 력 서지원부서 연락처인 적 사 항성 명한 글 주민등록번호한 자생년월일현주소전화번호핸드폰학 력고등학교대 학 교성적백분율병역제대구분군별병과계급복무기간:자격사항자격명자격등급취득일자발급 기간경력사항근무처근무기간직위주요업무상기와 같이 귀사에 입사지원 합니다.년 월 일 지원자: (인)입사지원서기본신상정보사진이 름생년월일전 화핸드폰E-mail홈페이지현 거주지 주소 - 희망연봉~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부터 후원하고 있습니다. 축구의 변방국가에서 우승국으로. 그리스인들은 국가대표팀의 놀라운 변화에 큰 자긍심을 느낍니다. 그리고 LG전자가 여기 힘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 국가대표팀(U-21, U-19)을 후원해 장기적인 축구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이라크2007년 아시안컵 대회에서 사우디아라비아를 1:0으로 이기고 사상 첫 우승을 차지하던 날, 이라크 국민들은 전쟁의 상처를 잊고 모두 거리로 뛰쳐나와 열광 하였습니다. 중동을 포함

  • [조직이론] 오리온(Orion)그룹 조직혁신 사례
  • 부분을 점유하고 있다. 또한 기호 제품 중에서도 충동구매 제품이라는 특성 때문에 경쟁업체간 모방제품이 많고 광고 및 진열에 대한 경쟁이 높은 편이며 최근 대형할인점 증가에 따른 유통구조의 변화 및 수입브랜드들의 국내시장 진입확대로 업체들 간의 경쟁은 더욱 심화되고 있는 추세이다.오리온의 경쟁자에 대해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지난 10여 년 동안 종합엔터테인먼트로써 입지를 갖추기 위해 문어발경영이라고 볼 수 있을 만큼 여러 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