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감상문, 오페라] 오페라감상문 - 마술피리, 오페라감상문 - 라트라비아타, 오페라감상문 - 리골레토, 오페라감상문 - 세빌리아의 이발사, 오페라감상문 - 카르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오페라감상문 - 마술피리

Ⅱ. 오페라감상문 - 라트라비아타

Ⅲ. 오페라감상문 - 리골레토

Ⅳ. 오페라감상문 - 세빌리아의 이발사

Ⅴ. 오페라감상문 - 카르멘
본문내용
Ⅰ. 오페라감상문 - 마술피리

흥겹고 숲의 분위기를 나타내는 서곡이 잔잔이 깔리고 막이 올랐다. 그 막을 올려지면서 무지개색 가발을 쓴 파파게노가 등장하였다. 파파게노를 보는 순간 뚱뚱한 숲의 요정이 떠올랐다. 오페라라서 노래로 대사를 하는 부분이 인상 깊었다. 그가 말하는 것이 노래라서 마이크 없이 하는 것이 인상적 이였지만 대사가 잘 안 들렸다. 그가 이제 말하기 시작했다. 그냥 마이크로 10년 전에 자신의 아내를 만나게 된 사연을 말하였다. 타미노 왕자가 진정한 사랑을 얻으러 세계를 헤메던 중 뱀의 습격을 받게 된다. 그러자 타미노 왕자는 기절하게 된다. 이 때 파파게노를 찾던 밤의 여왕의 세 시녀는 왕자를 보고 반해 그 뱀을 물리 치게 되었다. 그때의 뱀의 리얼한 움직임은 환상이었다. 역시 우리 사람의 몸으로 표현하지 못할 것들은 없구나! 이런 생각이 들었다. 세 시녀의 그 소리는 나를 감격을 받게 하였다. 세 시녀가 이렇다면 밤의 여왕은 어떨까? 이런 생각이 들고 문득 생각나는 것이 밤의 여왕의 아리아를 소화한 사람은 세계에서도 손가락을 꼽을 정도라고 한다, 한번 동양의 진주인 조수미의 밤의 아리아를 듣고 싶었다. 그러고 나서 세 시녀가 없어 진 후 파파게노가 등장했다. 우리의 파파게노의 바리톤 특유의 음색으로 이번에는 새를 잡기 시작한다. 또 그 새들의 절묘한 움직임이라! 역시 인간은 위대한 존재구나! 그 후로 파파게노는 세 시녀에게 들켜 그녀들에게 벌로 타미노 왕자와 파미나 공주를 구출할 것으로 명을 받는다. 그 후 타미노 왕자는 모노스타토스가 선한 마법사라는 것을 알고 파미나 공주와 진정한 사랑을 얻기 위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하게 배우고 갑니다
  • 16963***
    (2016.11.27 15:49:45)
회원 추천자료
  • 오페라 레포트
  • 라가 아니며 또 이 흐름에 속하지 않는 음악극, 예컨대 창극 같은 것도 오페라가 아니다. 둘째, 대체로 그 작품전체가 작곡되어 있어야 한다. 즉 모든 대사가 노래로 표현되어야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오페레타나 뮤지컬은 이런 점에서 오페라가 아니다. 그러나 간혹 예외가 있어서 징슈필계열에 속하는 《마적(魔笛)》 《피델리오》 《마탄(魔彈)의 사수(射手)》 등과 민속 오페라 계열의 《팔려간 신부》 등, 그리고 오페라 코미크로서의 《카르멘》

  • [고전음악] 오페라
  • 오페라의 숙제가 되어 왔다.※오페라의 예외징시필 계열에 속하는 《마적(魔笛)》 《피델리오》 《마탄(魔彈)의 사수(射手)》 등과 민속 오페라 계열의 《팔려간 신부》 등, 그리고 오페라 코미크로서의 《카르멘》 등은 노래 아닌 대사가 포함되어 있지만 오페라에 포함시키고 있다.오페라는 르네상스 말기인 1597년에 이탈리아 피렌체의 바르디 백작 저택에서 탄생하였다. 바르디 백작 저택에 모인 사람들은 고대 그리스극의 부활을

  • 청소년기 성장의 특성과 양질의 음악의 필요성
  • 라리넷5중주 등이 주를 이루며 교향곡등 규모가 큰 음악에 비해서 악기의 특성과 각 악기간의 조화를 자세히 들을 수 있다. 성악곡은 음악의 형식중 가장 오래된 것으로 종교음악, 오페라, 가곡등이 포함된다. 악기중 독주악기로 사용되는 것은 생각보다 적은 편이다. 독주곡의 매력은 규모가 큰 여러 형식과는 또 비교할 수 없는 신선한 것이다. 교향곡에 비교해서 음량에서만 떨어질 뿐이지 음악의 깊이와 즐거움은 우리를 매료시킨다.작곡자는 곡을

  • 인문과학 오페라
  • 오페라 (grand opera) - 19세기 들어 프랑스 파리를 중심으로 성행 - 이탈리아의 오페라 세리아에 견주어 생겨난 양식. 주로 역사적 사건을 소재로 한 서사적 성격의 비극 오페라. 프랑스 사람들의 취향에 따라 발레 장면을 삽입, 수많은 무명 인물들의 합창을 중시. ⇒ 시대사적으로 볼 때 당시 산업사회의 주역으로 등장한 시민계급의 존재를 반영한 것으로 이해 - 예) 로시니 ‘세빌리아의 이발사’ 5) 오페라 부프 (opera bouffe) - 창시자 : 뒤니 - 이

  • [공연산업론] 예술의전당 프로그래밍 분석
  • 오페라 극장(2006)예술의전당 기획 프로그램: 총 6개 (음악회 포함)2.10 - 2.12안 파브르 ‘눈물의 역사’4.20 - 4.23오페라 ‘돈 조반니’6.18 - 9.10뮤지컬 ‘맘마미아!’11.7 - 11.11오페라 ‘돈 카를로’11.911시 음악회12.22 - 12.30호두까기 인형 (*국립 발레단과 합동 기획)대관 공연: 총 13개 토월극장(2006)예술의전당 주최 공연: 총 3개8.5 - 8.20가족오페라 11.15 - 12.3토월정통연극시리즈 10.10 - 10.12제9회 서울세계무용축제 SlD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