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케아 IKEA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스웨덴 가구 왕국 IKEA
1. IKEA 기업소개
2. IKEA 기업철학


IKEA의 마케팅 전략
1. IKEA의 SWOT 분석
2. IKEA의 4P 전략
- PRICE

본문내용
IKEA의 기업소개
스웨덴의 가구회사
- 창업주인 잉바르 캄프라드 엘름타리드 아군나리드
(Ingvar Kamprad Elmtaryd A gunnaryd)의 약자
- ready to assemble 개념에 의한 가구
- 가정용품 및 주방용품, 사무실 용품, 욕실용품 등을 생산


IKEA의 기업철학
IKEA = A Better Life Everyday
- 모든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훌륭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다양한 가정용 가구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매일 매일 더 나은
삶을 꾸리도록 도와준다.

IKEA의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저렴한 가격, 질 좋은 상품
교외에 위치한 매장 → 임대료 절감
IKEA만의 독특한 디자인
IKEA 매장만의 라이프 스타일 기존의 가구매장과는 다른 이미지
공급업체에 대한 의존성이 높음
DIY시장에 대한 한정된 인식
지역적 특성이나 취향이 반영되기 어려움

Opportunity Threat
스웨덴의 주택 부족 문제
통신판매업계의 치열한 경쟁 → 가격에 집중
→ 제품의 질 저하
낮은 가격을 고수하면서 질 좋은 제품 선정
공급이 한정된 목재시장 →가격 급등에 민감
값싼 자국 원자재를 바탕으로 한 기업의 신규진입
개성존중의 현대사회
환경 단체의 움직임이 있을 경우 타격이 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