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영화 오우삼 감독의 적벽대전을 보고, [영화 적벽대전1,2를 보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3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역사 속의 삼국지와 소설 속의 삼국지

2. 오우삼의 삼국지(적벽대전)

3. 영화 적벽대전 이야기 진행 방식

4. 적벽대전 1편과 2편 사이의 관계

5. 오우삼의 이야기 적벽대전

6. 영화 적벽대전에서 등장인물들의 관계(주요 등장인물을 중심으로)

7. 오우삼 영화의 비둘기와 적벽대전에서의 비둘기의 의미

8. 적벽대전2: 최후의 결전의 최고 클라이막스인 수상전

9. 새로운 삼국지 - 오우삼의 삼국지(적벽대전1, 2)에 대한 평가
본문내용
영화적벽대전은 삼국지연의와 오우삼만의 삼국지를 조합한 새로운 삼국지라고 할 수 있다. 적벽으로 들어가 보면, 간웅이라 여겼던 조조는 황제의 칙명을 받드는 신하로서의 명분, 시대를 여는 영웅의 풍모를 마음껏 발휘한다. 주유 역시 마찬가지다. 3만의 오군으로 조조와 맞서는 기개, 군과 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탁월한 전략가로서의 모습을 보여준다. 당연 나관중의 삼국지연의보다, 진수의 삼국지에 그 기본을 두고 있다. 여기서 선과 악의 유일한 구분 점은 힘이다. 100만대군의 공격자라는 위치로 조조는 악이 되는 것이다. 이 순간, 오우삼의 장기가 발휘된다. 그의 영화에서 대척점의 두 사람이 항상 조우하는 것처럼, 마지막 순간 조조와 주유는 서로의 심장에 칼을 겨누고 대치하고 관객은 누구의 편을 들어야 할지 결정해야 한다. 물론 영화는 역사적 사실처럼 조조의 패주와 삼국의 정립으로 마무리되지만 󰡐만약 오우삼이 두 영웅 중 하나를 선택했으면 과연 누구였을까󰡑에 대한 상상은 그 결론이 의외로 쉽지 않다. 역사도 그렇지만 삶의 저울추도 오묘한 것이다. 결과로서의 강자를 대변하는 진수의 붓과 패자와 약자의 존재 의미를 부각시키는 나관중의 붓은 서로를 덧칠하지만 그 필체는 잃지 않는다. 영화 적벽대전은 오우삼 식의 느와르로 재탄생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화와 문학] 신화와 문화컨텐츠(게임, 테마파크, 캐릭터)
  • 오우삼 감독이 적벽대전 1편을 내놓으면서 했던 인터뷰 중에 이런 말이 있었다. ‘서양에 그리스 신화가 상상력의 모티프지만, 동양에도 헤아릴 수 없는 고전들이 있다. 나의 목표는 그중 삼국지를 가지고 일리아드처럼 멋진 시리즈 영화를 만드는 것이다’ 라고 말하였다. 또한 ‘귀중한 이야기 원천, 문화산업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라는 2010 한 중앙아시아 신화, 설화, 영웅서사시 스토리텔링과 문화컨텐츠산업 포럼이 열린바 있다. Ⅱ. 게임1.

  • [영화감상문, 복식사, 영화속 복식사] The Goldenage(골든에이지)를 통한 복식사의 재조명
  • 영화의 내용을 살펴보자면 펠리프 2세가 스코틀랜드의 여왕이었던 ‘메리 스튜어트’(1장 3번째)를 이용하여 영국 침략을 감행하다 실패한 내용을 큰 맥락으로 하는 가운데, 그 사이에 양념처럼 월터 랄리R 경과 엘리자베스, 그리고 베스 간의 삼각관계를 더하고 있다. 보아하니 감독 딴에는 지도자로서의 훌륭한 업적과 인간, 특히 여성으로서의 고뇌를 동시에 그리려고 무척 애를 써서 짠 plot인 것 같았다. 말이 나왔으니 메리 스튜어트에 대해서 잠깐

  • 중국 대중문화의 이해 중국 대중문화의 이해
  • 감독과 유명 배우진이 대거 참여해 중국 영화 산업의 부흥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대표적인 영화로는 장예모 감독의 『황후화』(2006), 우위선 감독의 『적벽대전』(2009)등이 있다. 이러한 대규모 영화의 제작 배경에는 중국 영화의 기술적 성장과 자본력 그리고 거대한 영화시장 규모 등이 있다. 주선율 영화의 새로운 시도‘주선율’主旋录 이란 애국주의 전체주의 회주의 정신을 고양시키는 문화경향을 뜻하는 단어로 1970년대 등소평이 제시한 개

  • 삼국지三國志
  • 2절(節)을 1회로 하여 모두 120회로 만들었다. 청(淸)나라 때는 모종강(毛宗崗)의 개정본이 나와, 이것이 다른 책을 압도하고 정본(定本)이 되었다. 이야기의 내용은 대략 전 후반으로 나누어지며, 전반에서는 유비(劉備:玄德) 관우(關羽) 장비(張飛) 3인의 결의형제를 중심으로 나중에 제갈 공명(諸葛孔明)이 가담하게 되는데, 절정은 유비와 손권(孫權)의 연합군이 조조(曹操)의 대군을 화공(火攻)으로 무찌르는 적벽(赤壁)의 대전이며, 이것이 위(魏:조

  • [일본대중문화] 일본 영화
  •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일본영화의 역사2. 일본 영화 산업의 특징3. 일본 영화의 대표 장르와 인디 영화 4. 일본 영화계의 대표적인 감독, 배우5. 일본 영화의 미래Ⅲ. 결론Ⅳ. 참고 자료Ⅰ. 서론1867년 메이지유신이 단행된 이래 일본은 아시아 국가 중 가장 빨리 근대화를 이룩해내고 전통문화와 서구문화의 혼합된 양식 속에 독특한 문화를 형성하였다. 이는 연극과 같은 무대극을 밀어내고 20세기의 지배적 장르로 등장하는 영화에 잘 투영되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