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통계학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2 / 2019.12.24
  • 6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통계학 원리와 방법 (자유아카데미), 만화로 쉽게 배우는 통계학 (성안당)을 참고한 통계학 개론입니다.
통계학에 대한 기본이론을 알고자 하는 대학생 및 일반인 모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목차
Data
확률분포
확률표본,표본분포
추론 (추정/ 검정)
검 정 (Testing)
두 모집단의 비교
상관 분석
분 산 분 석 (A N O V A)
범주형 자료분석
(질적 자료 분석)
본문내용
1.통계학의 정의
통계학은 특별한 의도나 목적을 가지고 조사 연구할 때 자료의 수집방법뿐만 아니라
측정된 자료를 정리하여 정보화하고 그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하는데 있어서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을 연구 개발하는 학문이다.
2.통계학의 분류
1)기술 통계학
관찰대상 전체에서 얻어진 자료를 평균, 분산 등의 요약 통계량이나 여러 가지 그래프를 이용하여 체계적으로 정리 요약하여 자료에 대한 전반적인 특성을 파악하는 통계 기술이다.
2)추측 통계학
표본을 관찰함으로써 얻어진 자료를 이용하여 확률이론에 의해 모집단의 특성을 추론하거나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 목적이다
참고문헌
통계학 원리와 방법 (자유아카데미), 만화로 쉽게 배우는 통계학 (성안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계학의 개요 통계학의 역사 통계학의 개념 보건통계학 기술통계학과 추론통계학 양적변수와 질적 변수
  • NEW보건통계의 이론과 실제- SPSS를 통한 보건환경과학의 자료분석방법 -강의 내용*강의소개강의 개요통계학 개요통계학의 개념강의 계획 및 내용통계학 용어통계학의 개요1. 통계학의 개요*통계(statistic)분석의 대상이 되는 집단에 대하여 실시한 조사 및 실험의 결과로 얻어진 관측값(수치) 또는 그 관측값들의 요약된 형태를 의미통계학(statistics)관심의 대상에 대한 관련된 자료를 수집하고, 그 자료를 요약정리하여 해석하며, 이로부터

  • [서비스운영론] YES24의 사례를 토대로 한 이러닝 E-learning시장의 분석
  • 강의 내용과 피드백을 선호하는 고객일수록 전문성에 대한 생각도 높을 것이다. (즉, 전문성과 피드백간에는 상호관계가 존재한다.)- 제4가설 : 강의 내용에 대한 생각이 높을수록 yes24에 대해서 부정적 견해가 높을 것이다.Methodology Framework가설1 가설2 가설3 가설4 인구통계학적 변수총 100명중 남성이 47명 여성이 53명귀하의 성별은?빈도퍼센트유효 퍼센트누적퍼센트유효남4747.047.047.0여5353.053.0100.0합계100100.0100.0E-LEARING 시장에 대한 분

  • 행정계량분석3) 행정계량분석 강의 전체를 통해 설정한 연구문제 무작위 표본추출의 방법 다섯가지 산술평균분산표준편차의 개념 및 특징0k
  • 행정계량분석3) 행정계량분석 강의 전체를 통해 설정한 연구문제 무작위 표본추출의 방법 다섯가지 산술평균분산표준편차의 개념 및 특징0k행정3행정계량분석1. 행정계량분석 강의 전체를 통해 설정한 연구문제(제1장)2. 무작위 표본추출의 방법 다섯 가지(제3장)3. 산술평균, 분산, 표준편차의 개념 및 특징(제4장 및 5장)Ⅰ. 서 론사회과학을 연구하는 과정과 여론을 조사할 때는 통계학이 수시로 사용되고 있다. 특히 선거철이 되면 후보들의 당선가

  • [사회복지]사회복지 교육체계에 관한 연구
  • 통계학적 특성 2 四分法에 따른 사회복지학의 세부전공 구분 3 세부전공의 분류 방법 4 응답자의 세부 전공 4 응답자의 세부 전공과 성별의 관계 4 강의 교과목의 세부전공 관련정도 5 세부 전공에 따른 교과목 분류 6 강의 교과목이 세부 전공과 관련되지 않는 이유 7 교과 내용이 실무에 도움이 되는 정도 7 교과 내용이 실무에 도움이 되는 정도와 실무 경험 7 교과 내용의 개선 방안 8

  • 웹기반(인터넷기반)문제중심학습, 모의역할수행학습, 웹기반(인터넷기반)문제해결학습, 가상교육, 웹기반(인터넷기반)탐구학습, 협동학습, 게임학습
  • 강의Ⅸ. 웹기반(인터넷기반) 게임학습참고문헌Ⅰ. 개요강의 전달의 주요매체로서 컴퓨터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형태는 1980년대 대학 학부과정에서 시도되어 점차 확산되는 과정에 있다. 사회학, 컴퓨터과학, 통계학 등 다양한 강좌에서 시도된 컴퓨터 네트워크 수업은 학업성취 면에서 기존의 교실수업의 경우와 차이를 보이고 있지 않으나 학생들은 오히려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이 형태의 수업에서는 통신망을 통해 수업내용이 전달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