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적응과 스트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절 적응과 부적응
1. 적응과 부적응의 개념
2. 적응기제
제2절 적응과 문제행동의 지도
1. 문제행동
2. 문제행동의 원인
3. 아동의 부적응 행동과 지도
4. 청소년의 부적응 행동과 지도
제3절 스트레스와 적응
1. 스트레스의 의미
2. 스트레스의 원인
3. 스트레스의 증상
4. 스트레스의 지도
본문내용
제1절 적응과 부적응
1. 적응과 부적응의 개념
2. 적응기제
제2절 적응과 문제행동의 지도
1. 문제행동
2. 문제행동의 원인
3. 아동의 부적응 행동과 지도
4. 청소년의 부적응 행동과 지도
제3절 스트레스와 적응
1. 스트레스의 의미
2. 스트레스의 원인
3. 스트레스의 증상
4. 스트레스의 지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북한이탈주민가족의 정신보건 문제
  • 교육하고, 정서적 문제의 위험징후를 인식하고, 스스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일반적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다. 하나원이나 지역사회에 거주하게 되는 초기에 짧은 10회기 강좌를 하고, 간단한 교육자료를 배포하는 방법으로 수행되는 것이 바람직하다.2. 심리교육 프로그램일반 정신건강교육보다는 심도 있게, 가족 내외 하위체계 간의 문제의 위험에대한 예방적 개입이다. 4-6세션에 걸쳐 구조화된 교육의 형식을 갖는다. 부적응의 위

  • 사회과학 인지행동이론
  • 심리학적 기초- 정신보건사회복지(홍익제,1994)- 집단심리상담의 이론과 실제(Gerald Corey,시그마프레스,1999)- 사회복지실천론 (전재일 외 5명, 형설출판사, 2001)- 교육심리학(임규혁, 학지사, 2002)- 사회복지실천론 (신성자 외 3명, 고헌출판사,2000)- 사회복지 실천기술의 이해 (엄명용, 노충래, 김용석 공저, 학지사, 2005)★ 인터넷 자료 ★- http://knu.ac.kr/~kwak/intropsy/p8learning.html- http://my.dreamwiz.com/kwc98/campus/cc0904.html- http://www.panic-cbt.com/03inji02.htm- http://mc

  • 정서 및 행동장애11
  • 교육1)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적 지침정서 및 행동장애 아동 통합 시 교사의 역할- 교실에서의 행동문제, 사회적 기술, 교과학습- 효과적 교수를 위한 기능적인 진단절차의 적용이 강조- 통합 환경에서 또래의 적절한 행동을 모방하고 학습할 수 있음(일반아동의 준비 , 부모 참여)-P.185중재의 일관성중재 계획을 위한 지침중재 수행의 가능성자료 수집 방법선수기술행동의 위험성아동의 참여강화물프로그램 평가활용 가능한 자원기

  • 정신건강론_정신건강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측면이 무엇인지 설명해보세요 그리고 활기차고 상쾌한 삶, 즐거운 삶, 적극적인 삶, 의미 있는 삶의 모습 중에서 현재 자신이 가장 중점을 두어 추구해야 할 삶의 모습은 무엇이며, 이를 추구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제시해보세요
  •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선택하여 자신의 정신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3) 의미 있는 삶의 추구한 인간의 삶의 수준은 본인의 정신건강 수준에 따라서 좌우된다고 본다. 그리고 이러한 정신건강은 올바른 삶의 목적과 의미가 있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삶의 의미를 정의한 심리학자들은 굉장히 많다. Viktor Frankl(1959)는 “모든 사람에게 각각의 의미가 있으며 각각의 모든 사람에게 그들만의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하였다. Frankl 이후

  • [교육 심리학] 적응과 스트레스
  •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이 과제를 하고 있는 우리 조원들도 많은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 스트레스를 주는 요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고 그 스트레스를 우리가 어떻게 인지하고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그 스트레스의 정도가 달라지는 것 같다. 이 과제를 하며 스트레스 평가치를 알아보게 되어 좋았던 것 같다. 그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줄일수 있는 방법 또한 알게 된거 같아 재미있었던 것 같다. 교육 심리학11장적응과 스트레스목 차1.적응의 개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