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기법 `오마주(hommag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오마주의 개념
2.오마주 사례 설명과 영상상영
3.패러디의 개념, 오마주와의 구분
4.표절의 개념, 오마주와의 구분
5.오마주, 패러디, 표절 정리
6.오마주 제작 영상 상영
7.참고 자료 출처


본문내용
오마주(hommage)란 무엇인가?

오마주란,
영화에서 존경의 표시로 다른 작품의 주요 장면이나 대사를 인용하는 것을 이르는 용어.
프랑스어로 존경, 경의를 뜻함.
영향을 받은 영화의 특정 장면을 자신의 영화에 응용하거나 존경하는 감독의 영화 장면을 자신의 영화 속에 삽입하여 존경을 표하기도 하며, 특정한 감독의 스타일에 대한 오마주도 있음.


오마주 사례

원작
사망유희 (死亡遊戱: The Game Of Death, 로버트 클루즈, 이소룡, 1978)


오마주
영화 ‘킬 빌’
(Kill bill, 쿠엔틴타란티노
2003/2004)



1. 사무라이 픽션 - Battle Without Honor or Humanity
 2. 사무라이 픽션  - 결투장면
 3. 죽음의 다섯 손가락 - 오프닝
 4. 나막신 벗는 장면 - 사무라이 픽션

참고문헌
참고자료의 출처
-인유와 표절,패러디와 오마주, 그들의 관계 - 이원재 논문
- 씨네21 유운성 (2001.7.26 기사)
-  이종도- 표절하고서도 걸리지 않는 방법! (2006.04.18.기사)
- 네이버 백과사전

그 밖의 이미지 출처
- 씨네 21 홈페이지
세계일보
네이버 영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감독] 작품을 통해 알아보는 쿠엔틴 타란티노
  • 기법은 ‘다양한 인용’이라는 말로 특징 지어질 수 있다. 그의 데뷔작 을 살펴보면, 오우삼 영화의 저속촬영을 통한 슬로우 모션을 흉내 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에서는 쿵푸영화의 느닷없는 줌인 촬영기법을 가져오기도 했다. 이러한 타란티노의 시도는 다양한 인용을 통해 자신의 영화가 대중 영화의 기법들과 연결되어 있음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3) 오마주 (HOMMAGE)영상예술에서 어떤 작품의 장

  • 올바른인용과표절피하기,올바른인용,표절사례,광고표절,표절행위,오마주,패러디.패스티시
  • 영화제 뮤직비디오 부문 출품작입니다. 아이디어와 남녀 출연자의 자세, 소품, 프레임을 한 장 한 장 찍어 연결하는 “스톱모션”기법으로 제작한 점, 영상에서 소품의 움직임 등 비슷한 점이 매우 많습니다.(두번째 그림 중 맨 위 사진) 캐쉬백 광고는 바게뜨를 계단삼아, 뮤직비디오에서는 베게를 계단삼아 모션을 취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진을 하나하나 살펴봐도 표절이라고밖엔 생각할 수 없습니다.본 광고를 제작한 제작사 SK마케팅앤컴퍼니 관

  • 문화콘텐츠와저작권_각자의 주변에서 저작권 침해사례를 찾아 개요 및 바람직한 처리방법에 대한 의견 작성하기
  • 알았을 때에는 솔직하게 인정하고 작업물에 대한 이득을 취하지 않는 등의 후속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다. 창작자는 저작권 인식에 대한 경각심을 늘 떠올리며 창작 활동에 임해야 한다.참고문헌1.배새롬(2014), “창작자의 자발적 표절여부 판단을 위한 진단과정 제안: 국내외 음악저작물의 표절 유형분석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2.한성수(2011), “오마주기법과 제작사례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소주광고 속 성적소구
  • 기법이라고 할 수 있다. 소주의 경우에는 그런 소구의 일환으로 모델의 매력성을 앞세워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광고 모델의 매력성은 신체적 매력성(physical attractiveness)과 심리적 매력성(psychological attractiveness)으로 나눌 수 있다. 신체적 매력도에 따른 광고효과의 차이를 살펴보면, 신체 노출의 정도가 상표회상에 미치는 영향은 소비자의 성적 호기심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신체적 매력에 관한 연구를 살펴보면, 개념정의에 있어서 주관

  • 동서양고전의이해 2장 박지원 연암집
  • 영화라는 장르를 보더라도 너무도 유명한, 그래서 후배 감독들이 존경하여 마음으로 오마주(hommage)하고자 하는 장면과 콘셉트가 많이 있다. 하지만 그것을 단순히 차용하고 베끼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고 연출자의 독창적인 재해석과 새로운 적용이 필요한 법이다. “그러나 진부한 말을 떨어 없애려 애쓰면 간혹 상고할 길 없는데 빠지고 업론을 너무 높게 하면 도리에 어긋나는데 가까워진다. 이것이 바로 명나라의 여러 작가들이 법고와 창신에 대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