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관리론] 제12장. 크리에이티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7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크리에이티브의 이해
- 크리에이티브 전략
- 크리에이티브 평가와 광고상
- 본문내용
-
1. 크리에이티브의 이해
1) 광고 제작이란?
- Big Idea ; 창의성이 뛰어나고 광고 전략인 파매 소구를 극적으로 만든 생각
2) 창의성이란?
창의성이 뛰어난 사람들의 자질 : 위험 부담을 기꺼이 받아들임 / 다양한 사고/ 유머 감각
3) 크리에이티브 과정(JWT 대행사에 재직했던 James Webb Young)
- 원자료를 수집하기
- 수집한 자료 이해
- 무의식 세계에 문제를 던져 놓고 새로운 조합이나 의미가 떠오르기를 기다리기
- 아이디어의 탄생
- 떠오른 아이디어를 가공하기
→ 일반적인 창의적 아이디어 도출 단계
1)적응 - 광고를 통해 해결하려는 문제는 무엇?
2)준비 - 문제에 대한 정보의 수집
3)분석 - 수집된 정보의 논리적 분석
4)생각하기 - 분석 이후의 아이디어 도출
5)배양 - got idea!->의식적 아이디어 도출x, 무의식에 의한 아이디어 검토
6)종합 - 아이디어의 정리, 종합
→ 빅아이디어를 얻는 전략(학자별)
- ① 데이비드 번스타인
; 두 개의 사상이 부딪혀 합쳐질 때 새로운 생각이 떠오르게 된다는 의견을 제시한다.
ex) 품질은 좋지만 비싼 레벤브로이의 맥주 copy, "레벤브로이가 없으면, 샴페인을 주문하세요", 맥주와 샴페인의 연결로 1) 레벤브로이는 샴페인과 비교될 정도의 최고의 품질임을 연결, 2) 샴페인만큼의 높은 가격에 대한 정당성 부여, 3) 맥주가 없을 때 샴페인을 권함으로 주종의 우선순위를 바꿈
- ② 에드워드 드 보노
; 측면 사고(전통적인 논리적 방식을 수직사고라고 한다면 측면 사고는 변화를 위한 도전에 해당한다. 측면 사고의 시도로써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유용한 예로 제시하고 있다.)
- 1)현재 상황의 대안 제시
2) 현재의 전제 조건을 뒤바꾸기
3) 혁신적일 것
4) 판단 유보하기
5)일상적인 접근 뒤바꾸기
6) 유사 상황 모색하기
7) 논리적 점프의 시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비교 설명하시오
- 부여 공주 문화제를 찾아서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 행동주의 이론과 생득 주의 이론 영유아의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적 관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지지 or 반대)을 논하시오
- 삼국시대 각각의 미용문화 특징의 장, 단점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전직공무원 집필 A+ 마스터피스]인간관계론- 5주 1강에서 지각과 지각오류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지각(perception)이 무엇이고 지각의 법칙을 제시하고, 지각오류가 왜 일어나는지를 설명하시오
- 대학 주석에 관한 비교 고찰
- 발달적 미술치료기법 및 과정에 대하여 쓰시오
- [청소년발달] 부모-청소년 관계 갈등의 원인과 사례 중심으로
- 치약 구매의사결정을 내릴 때와 승용차를 구매할 때 내리는 의사결정은 어떻게 다른지 구체적으로 설명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