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미디어와 경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미디어경제의 특성
2. 미디어산업
3. 문화산업
4. 정보산업
5. 토론거리
본문내용
이중시장구조
높은 노동 집약성 & 높은 고정비용
높은 불확실성 & 상품의 특이성
끊임없는 차별화의 요구
집중의 경향
대규모 자본 없이 진입이 어려움
공익에 의해 영향 받음-> 공적인 책임
창구효과 (window-effect)
광고시장에 대한 높은 의존율



하나의 문화 상품이 기술 변화를 거쳐 문화산업 영역 내부 혹은 다른 상품으로서 활용이 지속되면서 그 가치가 증대되는 효과
=원소스 멀티 유즈(One-source, Multi-use)
눈덩이 효과(snowball effect)

가치발현의 근본 요소인 물과 같은 오리지낼러티(originality)가 어떤 영역, 테두리, 고형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부분적인 기술변화를 거쳐 그때그때 그릇에 맞게 전혀 다른 상품으로 만들어져 가치를 창출하고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와 경제] 지상파의 산업 분석적 연구
  • 미디어방송과 수용자와의 실시간 상호작용이 가능한 쌍방향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방송이 하나의 국지적 네트워크가 아니라 전통적인 오락과 교육은 물론 전자 비즈니스, 전자 가상 사회를 구축하는 통합 네트워크로서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새로운 경제적 기회로 방송기기 제조업, 망 산업, 콘텐트 산업, 기타 관련 산업에서 새로운 시장 창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디지털화에 따른 미디어별 방송서비스의 다각화 방향은 TV전자

  • [경제경영] 매스미디어에 대하여..
  • 매스 미디어의 성립기반으로는 근대산업의 발달에 따른 도시에의 인구집중, 교육의 확산, 경제적 여유와 여가시간의 증대 등 대중사회 형성의 여러 조건을 들 수 있다.(2) 매스미디어의 기능과 특성 1) 매스미디어의 특성매스 미디어가 갖는 특성은 약간의 차이가 있겠지만, 대체로 다음의 일곱 가지 정도로 정리될 수 있을 것이다.(1) 공개성매스 미디어의 대상은 한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수신능력을 가진 모든 사람들에게 공개되어 있다. 다시 말

  • [매스컴] 미디어구조와 기관
  • 미디어 구조와 기관 REPORT 과목명 : 매스컴 이론 담당교수: 제출일 : 2004. 11. 12팀 명 : 《 목 차 》 Ⅰ. 서 론Ⅱ. 본 론 미디어 구조의 특징1. 일반적인 기업 활동과 차별되는 미디어 산업2.미디어 구조의 기초와 분석미디어 행위의 내부적 변인3. 미디어 구조의 경제적 원칙들4. 소유권과 통제미디어 행위의 외부적 변인5. 경쟁과 집중6. 미디어 경제학의 특성미디어 행위의 사회적 변인7. 미디어 구조의 역학 8. 매스미디어 규제 : 대안

  • [미디어]신문의 사회적 영향
  • 매스미디어이다.물론 현대와 같은 영상매체의 시대에서 신문의 역할이 감소되는 듯 해 보이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여전히 신문은 다른 매체와 비교할 수 없는 많은 광고비를 벌어들이고 있으며 다른 매체와는 비교도 도지 않을 정도로 많은 인원을 고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대 민주주의 사회에서 가장 강력한 정치적 영향력을 갖고 있다. 따라서 신문이 경제, 정치, 문화, 사회 등의 사회구조에서 수행하는 역할을 알아보는 것은 유의미할 것이

  • [여성문제]여성성범죄문제, 여성가정문제, 여성경제문제, 여성고령화문제, 여성복지문제, 여성매스미디어역할문제, 여성문제의 시사점 분석
  • 여성성범죄문제(여성의 성범죄문제), 여성가정문제(여성의 가정문제), 여성경제문제(여성의 경제문제), 여성고령화문제(여성의 고령화문제), 여성복지문제(여성의 복지문제), 여성매스미디어역할문제, 여성문제의 시사점 분석Ⅰ. 개요Ⅱ. 여성성범죄문제(여성의 성범죄문제)Ⅲ. 여성가정문제(여성의 가정문제)Ⅳ. 여성경제문제(여성의 경제문제)Ⅴ. 여성고령화문제(여성의 고령화문제)Ⅵ. 여성복지문제(여성의 복지문제)Ⅶ. 여성매스미디어역할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