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경영론] 한국형 크루즈 상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크루즈 산업의 개념 및 역사
Ⅱ. 선정이유
Ⅲ. 상품소개 및 일정
Ⅳ. 사업 타당성
Ⅴ. 스왓분석
Ⅵ. 마케팅 전략
Ⅶ.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크루즈 산업의 개념 및 역사
1 크루즈 산업의 개념
- 한국관광중앙협회에 따르면 관광객 이용시설업의 범위에 속하는 관광유람선업. 즉, 크루즈 산업이란 해운법에 의한 해상여객운송사업면허를 받은 자 또는 유선 및 도선사업법에 의한 유선사업의 면허를 받거나 신고한 자로서 선박을 이용하여 관광객에게 관광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업을 말한다.
크루즈 산업은 제 1차 세계대전 이후 평화가 정착되던 시기에 대서양의 정기 여객항로에 운항되던 대형 여객선의 운항 효율을 높이기 위해 겨울철 비수기동안 아열대 해역에 투입함으로써 비롯되었다.
2 크루즈 여행의 정의
- 켄델(kendall. 1983)은 "크루즈여행이란 위락추구 여행자에게 다수의 매력적인 항구를 방문하도록 하는 해안항해"라고 정의하였다. 즉 크루즈 여행이란 유람선을 이용한 독특한 관광여행으로 정기운항의 여객선이 아닌 선박회사가 포괄요금으로 관광객을 모집하여 운항하는 것으로 위락 여행자에게 다수의 매력적인 항구를 방문하는 해안 항해여행을 말하는 것이다.
한국관광공사에서는 크루즈여행을 운송보다는 순수관광목적의 선박여행으로 숙박, 음식, 위락 등 관광객을 위한 시설을 갖추고 수준 높은 관광상품을 제공하면서 수려한 관광지를 안전하게 순항하는 여행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다시 말해서 운송의 개념에 호텔의 개념을 합한 것이라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 크루즈 인터내셔널 및 크루즈 관련 SITE
http://cruiseworld.co.kr
http://www.cruise.co.kr
http://www.costa.co.kr
http://www.cruisetravel.co.kr
- 크루즈 여행 선택속성에 기초한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김도영 저
- 위동 항운 http://www.weidong.com
- 구글 맵스 http://maps.gool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