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경영론] 한국형 크루즈 상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크루즈 산업의 개념 및 역사

Ⅱ. 선정이유

Ⅲ. 상품소개 및 일정

Ⅳ. 사업 타당성

Ⅴ. 스왓분석

Ⅵ. 마케팅 전략

Ⅶ.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크루즈 산업의 개념 및 역사

1 크루즈 산업의 개념
- 한국관광중앙협회에 따르면 관광객 이용시설업의 범위에 속하는 관광유람선업. 즉, 크루즈 산업이란 해운법에 의한 해상여객운송사업면허를 받은 자 또는 유선 및 도선사업법에 의한 유선사업의 면허를 받거나 신고한 자로서 선박을 이용하여 관광객에게 관광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업을 말한다.
크루즈 산업은 제 1차 세계대전 이후 평화가 정착되던 시기에 대서양의 정기 여객항로에 운항되던 대형 여객선의 운항 효율을 높이기 위해 겨울철 비수기동안 아열대 해역에 투입함으로써 비롯되었다.

2 크루즈 여행의 정의
- 켄델(kendall. 1983)은 "크루즈여행이란 위락추구 여행자에게 다수의 매력적인 항구를 방문하도록 하는 해안항해"라고 정의하였다. 즉 크루즈 여행이란 유람선을 이용한 독특한 관광여행으로 정기운항의 여객선이 아닌 선박회사가 포괄요금으로 관광객을 모집하여 운항하는 것으로 위락 여행자에게 다수의 매력적인 항구를 방문하는 해안 항해여행을 말하는 것이다.
한국관광공사에서는 크루즈여행을 운송보다는 순수관광목적의 선박여행으로 숙박, 음식, 위락 등 관광객을 위한 시설을 갖추고 수준 높은 관광상품을 제공하면서 수려한 관광지를 안전하게 순항하는 여행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다시 말해서 운송의 개념에 호텔의 개념을 합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 크루즈 인터내셔널 및 크루즈 관련 SITE
http://cruiseworld.co.kr
http://www.cruise.co.kr
http://www.costa.co.kr
http://www.cruisetravel.co.kr
- 크루즈 여행 선택속성에 기초한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김도영 저
- 위동 항운 http://www.weidong.com
- 구글 맵스 http://maps.gool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 강원랜드의 마케팅과 해외 관광객 유치 전략
  • 지역밀착화 방안 - 정의선, 한국관광 허브화 세미나 자료, 2005. 9카지노(세계 카지노 문화 기행) - 아사다지로, 이선희 역, 이레, 2004폐광지역 활성화 정책 - 최성락, 서울대학교, 2004리조트 경영학 - 채용식, 현학사, 2004강원랜드 카지노와 주민기업 탄생이야기 - 송계호, 깊은솔, 2003삶, 지금은 상영 중 - 조재은, 문학관, 2002카지노경영론 - 오수철 외, 백산출판사, 2001강원일보서울신문한겨레신문중앙일보한국일보한국경제MBN뉴스뉴시스

  • [관광학] 관광정책과 관광행정
  • 상품 발굴 및 지원을 한다. 관광, 문화, 예술, 문화산업 등의 분야에서 한류의 긍정적 파급효과를 지속시킬 수 있는 방안 협의를 유도 하는, 한류의 긍정적 파급효과 지속을 위한 방안 모색(‘04-’05)과 스타콘서트상품, 드라마 촬영지 답사상품뿐만 아니라 문화, 미용, 요리 등 테마별로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국관광공사, 여행사 등에 대한 상품개발비용 지원 강화, 문화상품과의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문화공연시설내 언어 자막처리

  • [항공여행사경영론] 국내크루즈 여행상품 개발과 효과
  • < 항공여행사경영론 >국내크루즈 여행상품 개발과 효과목 차Ⅰ. 서론1. 주제선정 배경 및 연구목적2. 연구방법Ⅱ. 연구의 이론적 배경1. 크루즈산업의 정의 2. 크루즈산업의 특성 Ⅲ. 크루즈산업의 현황 및 사례분석1. 세계 크루즈산업 현황 보고2. 국내 크루즈산업 현황 보고Ⅳ. 국내 크루즈산업의 발전 방안1. 국내 크루즈산업 개발전략 및 효과2. 국내 크루즈상품의 개발Ⅴ. 요약 및 결론Ⅵ. 참고자료- -Ⅰ. 서론1. 주제선정 배경 및 연구목적

  • [여행사경영론] 한방관광 상품 및 활성화 방안 -일본관광객을 대상으로
  • 여행사들과 연계하여 판매망 구축스타마케팅: 최근 한류열풍프로그램과 연계인터널 마케팅SWOT분석-전통의학으로써 한의학의 우수성 -우수한 한의과 대학 , 한의사들 다수 -전통적으로 우수한 한약재 -한방관광에 대한 경쟁시장이 적음 Strength-한의학의 과학적 입증 미흡 -중의학 및 다른 대체 의학과의 경쟁 -그동안의 한방관광 상품화에 대한 노력 부족 Weakness-현재 의료법상의 과대광고 금지 조항 -한방, 양방간의 갈등 우려 -의료의 상품

  • [경영통계] 하나투어 항공권 판매량에 대한 시계열 분석
  • 상품 도매하나투어는 순수 홀 세일러로서 전국 4,000여 개 여행사를 통한 오프라인 판매와 자회사 투어토털닷컴 및 인터넷 포털사이트, 각종 카드사와 제휴를 통한 온라인 판매로 안정적인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폭 넓고 다양한 영업망을 통해 단체 및 개별 패키지 해외여행상품을 비롯하여 전 세계 할인 호텔, 할인 항공권, 교통패스, 렌터카 등 FIT를 위한 상품과 국내여행, 허니문, 리조트, 에어텔, 배낭여행, 어학연수, 크루즈, 박람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