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프린스 1호점`을 통해 보여준 현대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커피프린스 1호점


2. 커피프린스 1호점을 통해 보여준 현대 문화

1)여성중심의 드라마
2)동성애
3)혼전 순결
4)문화


3. 커피프린스 1호점에 관한 문화 컨텐츠

1)스타
2)패션(소품)
3)직업
4)연극
5)콘서트
6)게임
7)책,만화
8)OST
9)장소(인테리어)
10)커피프린스 길
11)커프데이
12)광고


4. 커피프린스 1호점이 미친 영향







본문내용
1. 커피프린스 1호점
커피프린스 1호점은 사랑하는 사람을 여러 각도에서 바라보며 그의 재능과 가치를 찾아내어 마치 금광에서 금을 캐내듯 사랑하는 사람의 새로운 가능성과 능력을 일깨워주고 인도해 주는 것은 가장 가까이에서 그를 바라보는 당신의 몫이라는 의도로 시작되었다.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커피프린스 1호점>과 연관된 대중문화 컨텐츠를 동반인기를 얻고 있다. 드라마 속에 나오는 은찬의 직업인 커피점 직원, OST, 바리스타를 비롯해 패션, 게임, 연극, 음식등 와플을 곁들인 커피 메뉴에도 많은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2. 커피프린스 1호점을 통해 보여준 현대 문화
1)여성중심의 드라마
'커피프린스'의 힘 3가지 '여자!여자!여자!'
여자의, 여자에 의한, 여자를 위한 드라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 여자시청자들을 위한 '커피프린스 1호점'
여성 작가와 여성 피디. 물론 대단했다. 하지만 여성 시청자가 없었다면 '커피프린스 1호점'의 인기는 불가능했다. 여자가 중심이고 여자가 만든 드라마에 여자들은 열광했다. 시청자게시판은 여성 시청자의 글로 거의 도배됐고, 각종 관련 커뮤니티에도 여성 네티즌들로 넘쳐났다. 여자들의 판타지와 섬세함에 그들이 열광한 것은 어쩌면 당연했다.실제로 '커피프린스 1호점'의 남자와 여자 시청자 비율은 평균 1대 2~3 정도였다. 특히 회가 거듭될 수록 여자 시청자의 비율이 높아졌다.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시청률조사전문기관 'TNS미디어코리아'가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약 3배의 차이가 났다. 남자(19세이상) 시청률은 7.3%로 전체 5위, 여자 시청률은 20.5%로 전체 2위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 및 대중문화와 미디어
  • 한류 및대중문화와 미디어미디어와 현대사회목차1. 한류의 정의2. 한류의 역사3. 한류의 현황4. 한류 컨텐츠5. 한류 드라마6. 한류의 인기 요인7. 한류의 문제점8. 한류의 발전 방향9. 한류관련 도서 소개1. 한류의 정의한류란 1990년대 말부터 동남아시아에서 일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을 의미한다. 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중국에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이 일기 시작했다.

  • [영상문화] 국내 흥행영화 BIG 3를 통해 알아본 흥행공식
  • 국내 흥행영화 BIG 3를 통해 알아본 흥행공식서론흥행영화 분석의 당위성 : 성공한 영화란 무엇을 말하는가.단정 지을 수는 없으나, 흥행이라는 단어는 영화의 성공을 대변한다.영화의 상업성 : 영화는 순수예술이 아니라, 상업적 요소를 지녀야만 하는 문화적 컨텐츠이다.뤼미에르 영화가 최초의 영화로 인정받는 이유 중 하나는 대중들이 하나의 공간에 모여서 어떤 영상을 돈을 지불하고 관람하였다는 점이며, 이것이 오늘날의 영화 형태의 원형

  • [희곡론] 실제 시나리오 창작을 통한 OSMU(One source multi use)의 양상과 한계
  • 을 통한 OSMU의 양상과 한계- 각색에 대한 정의- 개인창작 작품의 변형양상과 한계점- 송형준 더 팩션 시나리오- 엄재현 저주령 시나리오Ⅲ.결론Ⅰ. 서론1. 연구의도우리조의 발표는 현대 One Source Multi Use(OSMU)의 양상과 그것을 바탕으로 실제 창작에 있어 시나리오화의 변화의 양상과 그 한계를 밝히고자 한다. 우리는 지금까지 희곡론 수업을 통해 희곡사와 연극의 영화화에 대해 공부하였다. 특히 연극의 영화화는 One Source의 변용 과정에 대해 발표

  • 성역할의 정의와 고정관념, 사례
  • 문화적, 시미적 특성 등에 의해 결정된다. 또한 사회적 성은 여성과 남성에게 기대되는 역할, 태도, 행동 뿐 아니라 남성과 여성의 불평등한 관계를 포함하며 남성에 의해 수행되는 업무, 역할 , 기능은 여성이 수행하는 것보다 높이 평가되는 경향이 있다. 남성은 전체 사회의 기준으로 여겨지며, 이는 정책과 사회제도에 반영되어 의도하지 않게 남성과 여성간의 불평등을 재생산한다. 2. 성역할 고정관념의 시대적 요인과거와 현대의 성역할 변화의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을 것,자신에게 꼭 보완되어야 할 경쟁의 원천이 존재하고 있을 것,협력적이고 개방적인 기업문화를 갖고 있을 것,서로가 상대방을 필요로 할 정도로 무시할 수 없는 전략적 약점이 있을 것,경쟁력의 획득, 유지에 중대한 이해관계가 있을 것,독자적으로 경쟁력을 획득, 유지하는 데는 큰 리스크가 수반될 것,독자적으로 경쟁력을 획득, 유지하는 데 있어 각자의 능력에는 한계가 있을 것투자비용 회수의 불확실성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