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방과 대중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우리가 내린 대중문화의 정의

노래방과 대중문화

노래방을 대중문화의 수작으로 꼽은 이유

노래방은 대중문화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잘 보여주고 있는가?
본문내용
1. 우리가 내린 대중문화의 정의
대중
수준이 그리 높지 않은
평범한 다수의 사람
대중들이 형성하는문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秀) 노래방의 마케팅 분석
  • 노래방 산업의 발전국민들의 영원한 놀이문화로 일본에 가라오케가 있다면 한국에 노래방이 있다고 할 수 있다. 1991년도 일본의 가라오케를 수입하여 부산에서 처음 생긴 이후 발 빠르게 전국으로 퍼져나간 대중문화이다. 처음엔 동전제로 시작하였으나 불편함에 맞닿게 된 이후 시간제를 도입하여 오늘날에 이르렀다. 이 시간제에 한국인 특유의 서비스정신인 덤이 효력을 발휘하게 됨으로써 한 시간+@로 인기를 끌었다. 최근에는 깨끗한 시설, 다양

  • 인문어학 녹아 없어지는 예술 디자이너 마영범씨 인터뷰
  • 대중이 직접 와서 봐야 했다. 일주일 내내 전시해봤자 2-300명이 볼 수 있을 뿐이었다.그리고 그 당시 문화 변화의 기미가 조금씩 보였다. 포스트모더니즘으로 변화하기 시작하던 때였다. 내가 그토록 경멸했던 디자인, 대중문화, 키치들이 문화의 주류로 들어오기 시작했고, 나는 디자인으로 뛰어들었다. 여섯 살 때부터 그림을 그려왔기 때문에 그림을 그리지 않고 디자인을 한다는 것이 내심 찔렸다. 그래서 나에게 순수 예술이라는 것, 그것을 하지 않

  • 짱문화 현상에 대해
  • 노래방짱 / 스포츠짱 등등.(그 중에서도 우리 사회에 가장 먼저, 그리고 확고히 자리를 잡은 얼짱신드롬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함.) ‘얼짱’이란 말은 ‘얼굴이 짱 예쁘다.’고 해서 붙여진 신종어.(‘얼굴+짱’의 줄임말.) 얼짱 신드롬은 이미 우리사회의 하나의 대중문화로 자리 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최근엔 인터넷상에서 일반인, 정치인, 그리고 범죄자에게까지 얼짱이라는 말을 붙여 화제로 삼는 등, 얼짱 신드롬이 끝을 모르고 퍼져 나

  • 성상품화 -남성 도우미
  • 조사와 연구가 필요하다고 본다. 이러한 객곽적인 조사결과는 사회적 인식변화의 좋은 근거가 될 수 있으며, 아울러 현재 시급한 관련법 제정에도 타당한 이유를 제공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주)ER미디어 이코노믹리뷰 2003년 3-11호 이선옥, 아시아여성연구 2003년 42호, 2003.12 박충선, 정영숙, 대한가정학회지 제42권 3호, 2004

  • 2024년 1학기 문화와교양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대중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