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물에도 적용이 가능하게 하는 등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이러한 고강도 콘크리트의 개발은 결합재, 혼화재료, 골재, 배합 및 양생등 여러분야로 나누어서 고려해 볼 수 있으나 개략적으로 혼화재료의 적용에 따른 물-시멘트 비의 획기적 감소, 양생방법의 개선, 골재 자체의 강도 및 시멘트 페이스트와의 부착강도 개선 등이 그 주된 내용이 될 것이다. 즉 사용수량을 낮춤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워커빌리티의 감소는 고성능 유동화제나 고성능 AE 감
구조물을 대지에 일시 구축하는 방식, 짧은 기간에 완성이 가능함.- 여러 가지 기계공학 및 역학장치를 사용하여 다양한 조형적 외관을 가질 수 있음- 범용적이기 보다는 특정한 수요를 위해 제작되고 구축되는 경우가 많음 (전시관이나 극소형의 실험적 건축물로 제작)- 구조적인 해결책(구조방식)과 재료가 디자인 모티브로 작용하기 때문에 형태가 달라짐.2.1.3 현대의 이동 가능한(Movable) 건축 사례분석.본 사례분석의 선정은 문헌고찰을 통해 2000
콘크리트Ⅰ. 특수한 환경에 의한 콘크리트1. 한중 콘크리트개요최근 국내에서도 콘크리트 시공기술의 향상으로 영하의 동절기에도 구조물의 소요강도 및 내구성을 만족시킬 수 있는 콘크리트를 시공하기에 이르러 사계절 시공이 가능하게 되었다. 일반적으로 영하의 기온에서 콘크리트를 타 설하게되면 초기에 동결되어 동해를 입게되어 경화지연으로 강도발현이 느리며 내구성이 크게 저하된다. 그러나 사용재료의 가열 및 적절한 혼화제를 선
구조물에도 적용이 가능하게 하는 등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이러한 고강도 콘크리트의 개발은 결합재, 혼화재료, 골재, 배합 및 양생 등 여러분야로 나누어서 고려해 볼 수 있으나 개략적으로 혼화재료의 적용에 따른 물-시멘트 비의 획기적 감소, 양생방법의 개선, 골재 자체의 강도 및 시멘트 페이스트와의 부착강도 개선 등이 그 주된 내용이 될 것이다. 즉 사용수량을 낮춤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워커빌리티의 감소는 고성능 유동화제나 고성능 AE 감
재료의 시험방법1. 섬유와 기지재료의 물성 실험2. 물리적 특성시험3. 기계적 특성시험4. 파괴 및 피로 특성시험5. 비파괴 시험법Ⅵ. 복합재료의 응용분야Ⅶ. 복합재료의 특수재료1. 금속1) 기지재료2) 보강섬유3) 종류와 특성4) 제조방법2. 탄소-탄소1) 종류 및 특성2) 제조방법3. 세라믹1) 종류 및 특성2) 제조방법Ⅷ. 복합재료와 항공기Ⅸ. 복합재료와 선박 및 해양개발1. 연혁(年革)2. 함정, 요트3. 선박4. 해양 개발참고문헌Ⅰ. 개요고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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