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교육] 멀티미디어를 통한 기독교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교육에 있어서 멀티미디어의 필요성과 그 효과
1) 멀티미디어의 정의 / 교육에 있어서의 적용 범위
2) 교육에 있어서 멀티미디어의 활용이 주는 효과
3) 멀티미디어와 신학
4) 연구 범위 및 방법

2. 본론
1) 시대별 멀티미디어 활용 변화 추이 (교회와 교회 밖)
2) 2007년 교회 현장에서의 멀티미디어 활용 현황
3) 기타 분야에서의 멀티미디어 활용 현황
4) 멀티미디어 활용의 한계
5) 모범 사례들
6) 제언 (구체적인 방안 제시)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교육에 있어서 멀티미디어의 필요성과 그 효과)

1) 멀티미디어의 정의/ 교육에 있어서의 적용 범위

* 멀티미디어란?
-미디어란? 정보의 표현(representation)과 전달(distribution)의 수단
-다수(Multiple)와 매체(Media)의 합성에서 나온 말이다.
멀티미디어란 과거 숫자와 문자 위주로만 된 컴퓨터 데이터를 벗어난 소리, 음악, 그래픽,
정지화상(이미지) 및 동영상(비디오)과 같은 여러 형태의 정보를 컴퓨터를 이용하여 획득,
처리, 통합, 제어 및 표현하는 개념을 담고 있다.
-다매체가 동시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게 이루어진 뉴 미디어이다.
쌍방향성, ‘통합성’과 ‘상호연결성’, 디지털화가 특징
하나의 정보채널을 통해 다양한 정보유형을 통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됨.
-포괄적 입장에서 멀티미디어를 볼 때 세 종류

A) 하드웨어로서의 멀티미디어이다.
이는 멀티미디어 시스템으로, 즉 멀티미디어 형태를 가능하게 만드는 물리적 장치이다.
멀티미디어는 동영상, 음성, 텍스트, 정지영상 등을 포함해야 하기 때문에 대용량의 저장장치가
필요하고 그 검색방법 또한 효과적이어야 하므로 광학적 저장장치인 광디스크를 사용한다.
이 광디스크의 특징은 정보저장량이 대단히 크다는 것과 정보의 재생이 빠르다는 것이다.

B) 정보의 표현형태로서의 멀티미디어가 있다.
소프트웨어로서의 멀티미디어로, 이는 문자, 음성, 그림, 동영상, 정지영상 등의 정보 표현
형태가 디지털로 통합, 저장되어 이용자에게 전달되는 것을 말한다.
흔히 하이퍼텍스트 기법을 이용하여 ‘월드 와이드 웹(WWW)'이나, 교육용 CD타이틀 등에서
구현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문화를 통해 바로 본 교회 교육의 활성화 방안
  • 교육 202) 기독교 세계관을 중심한 열린 교육 - 243) 기독교 청소년 문화 창출 28Ⅲ. 청소년 교회 교육의 활성화 방안1. N세대 청소년들을 위한 효과적인 교회 교육 - 331) N세대 청소년들을 위한 흡인력 있는 예배 - 332) N세대 청소년들을 위한 공동체 훈련 343) 멀티미디어를 통한 교육 방법

  • 이슈로보는오늘날의유럽형4공통)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 6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0k
  • 교육을 통한 협력과 이해를 높이고자 추진된 프로그램으로, 2014년 명칭 변경을 통해 평생 학습의 성격을 띠게 된 프로그램의 이름은 (에라스뮈스 플러스 )이다.2. 다음의 신문 기사 원문을 읽고, (1) 교재 1강의 내용을 참고하여 기사 제목의 오류를 설명하고 (2) 기사 본문 내용을 참고하여 영국인들이 샌드위치를 압수당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15점) 1) 교재 1강의 내용을 참고하여 기사 제목의 오류를 설명햄 들었나? 샌드위치 압수 유럽

  • [이슈로보는오늘날의유럽 4학년 공통] 1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 6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
  • 브렉시트 현타>, 중앙일보, 2021년 1월 12일, https://news.joins.com/article/23968768 김민영(2007), TV 뉴스 헤드라인에 대한 텍스트언어학적 고찰, 텍스트언어학.김은정(2011), 보도사진에 나타난 비주얼 텍스트 유형 추출, 국내박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대학원.박재영(2006), 한국의 뉴스미디어: 한국 저널리즘과 뉴스미디어에 대한 연차보고서, 한국언론재단.안병억, 이연호, 박상준, 박채복, 장선화, 고주현 (2015). 『유럽연합의 이해와 전망』. 높이깊이.

  • (이슈로보는오늘날의유럽 4학년) 1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 6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
  • 미디어연구소.『이슈로 보는 오늘날의 유럽』, 심지영, 이남형, 이용철, 장일, 정세윤, 차지연, 최문선 지음, 2021년,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 중앙일보, 2021년 1월 12일.정재원, 김태황 (2019), “브렉시트가 한국 경제에 미치는 영향: GDP 및 산업별 국제 경쟁력 효과를 중심으로,”EU학연구.김시홍 외 7인(2011). 『유럽의 갈등과 통합 : 다양성과 통일성의 변증법』. 서울 : 한국외국어대학

  • 이슈로보는오늘날의유럽4공통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7강을 참고하여 괄호안을 알맞게 채우시오00
  •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 6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 2021.-박지향 : 영국사-보수와 개혁의 드라마, 까치, 1996-앙드레 모로아 : 영국사, 기린원, 1992-유시민, 유시민과 함께 읽는 영국 문화이야기, 앤터니 마이올 著, 푸른나무, 2004.-페이터 리트베르헨 저, 정지창김경한 역 : 유럽 문화사, 지와사랑-한동만 : 영국 그 나라를 알고 싶다, 서문당, 1996-『이슈로 보는 오늘날의 유럽』, 심지영, 이남형, 이용철, 장일, 정세윤, 차지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