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BPR에 관한 완벽 발표 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7 / 2019.12.24
- 4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BPR의 정의와 특징
BPR 등장배경
BPR 사례
BPR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BPR이란?
비용, 품질, 서비스, 스피드와 같은 핵심적 성과에서 극적인 향상을 이루기 위하여 기업 업무 처리과정(프로세스)을 기본적으로 다시 생각하고 근본적으로 재설계하는 것
미국 MIT 대학의 마이클 해머(Michael Hammer)
기존의 업무 Process를 혁신적으로 재구축하여 시간, 비용은 최소화하고 서비스를 향상시켜 고객만족을 극대화시키는 활동. 이태곤 정의
2. BPR의 핵심 용어
기본적인 (Fundamental)
그 기업이 어떻게 운영되는가에 대해 가장 기본적인 질문부터 시작
“왜 우리는 지금 이러한 일을 하고 있는가?” “왜 우리는 이 일을 이러한 방법으로 하고 있는가?”
리엔지니어링을 할 때는 먼저 기업이 무엇을 해야 할지를 결정
그것을 어떻게 할지를 결정
‘지금 있는’ 것을 무시하고 ‘반드시 있어야 할’ 것에 집중
근본적인 (Radical)
근본적인 재설계는 어떤 업무의 근간에 이르는 것, 즉 피상적인 변화를 행하거나 이미 적절한 곳에 있는 것을 만지작거리는 것이 아니라 낡은 것을 내버리는 것을 의미
업무의 개선이나 향상 또는 변경이 아닌 다시 만들어 내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