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BPR에 관한 완벽 발표 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7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BPR의 정의와 특징
BPR 등장배경
BPR 사례
BPR
참고문헌
본문내용
1. BPR이란?
비용, 품질, 서비스, 스피드와 같은 핵심적 성과에서 극적인 향상을 이루기 위하여 기업 업무 처리과정(프로세스)을 기본적으로 다시 생각하고 근본적으로 재설계하는 것
미국 MIT 대학의 마이클 해머(Michael Hammer)
기존의 업무 Process를 혁신적으로 재구축하여 시간, 비용은 최소화하고 서비스를 향상시켜 고객만족을 극대화시키는 활동. 이태곤 정의

2. BPR의 핵심 용어
기본적인 (Fundamental)

그 기업이 어떻게 운영되는가에 대해 가장 기본적인 질문부터 시작
“왜 우리는 지금 이러한 일을 하고 있는가?” “왜 우리는 이 일을 이러한 방법으로 하고 있는가?”
리엔지니어링을 할 때는 먼저 기업이 무엇을 해야 할지를 결정
그것을 어떻게 할지를 결정
‘지금 있는’ 것을 무시하고 ‘반드시 있어야 할’ 것에 집중

근본적인 (Radical)
근본적인 재설계는 어떤 업무의 근간에 이르는 것, 즉 피상적인 변화를 행하거나 이미 적절한 곳에 있는 것을 만지작거리는 것이 아니라 낡은 것을 내버리는 것을 의미
업무의 개선이나 향상 또는 변경이 아닌 다시 만들어 내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정보화론] e-KPLS의 도입을 통한 우정사업의 성과
  • 계속 유지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또한 외국과의 경쟁에서도 첨단 기술을 앞세운 새로운 물류 인프라 및 역량을 발휘함으로써 초대형 물류 업체와는 다른 경쟁력을 보유하게 될 것이며, 이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음으로써 기술 지원 및 아시아권의 중심이 되는 물류 기능을 수행하는 역할을 맡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참고 자료:http://kisc.koreapost.go.kr http://www.koreapost.go.kr/http://www.lgcns.com/우정사업본부, 2004연차보고서우정사업본부, 2008연차보고서

  • [학사][호텔관광]호텔관계마케팅과 고객만족 관한 연구
  • 전략이 될 수 없다.특히 미래의 소비자들은 물적 충족보다는 심적 충족을 중요시 여기며 특정 브랜드에 맹종을 특징으로 하는 다양화, 개성화 등 소비자의 특성에 맞춘 경영 역시 제품이 아닌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경영이다. 결국 미래 경영의 핵심은 개별고객을 상대로 한 감동의 유발(Touch feeling)이다. 불평은 기업에게 귀찮은 존재가 아니라 오히려 호텔 기업의 귀중한 정보제공과 전략적 기회를 제공한다. 고객불만족과 불평행동 처리에 관한 전략

  • [국제경영] Haier하이얼의 한국 가전시장 공략
  • 경영방식을 채택하게 된 것이다. 앞서 말한 OEC 경영이 주로 사내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추는 반면, 시장사슬 방식은 회사 내부와 바깥 시장의 필요와 수요를 연결하기 위한 것이다. 그는 하이얼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을 두 단계에서 지휘했다. 첫 번째 단계는 조직의 재편성과 자원통합에 초점을 맞추고, 두 번째 단계는 회사 내 모든 직원을 전략 사업단위(strategic business : SBU)로 만드는 일이었다. ① 1단계 BPR(1998년 9월~2000년 12월)

  • [MIS 경영정보시스템] ㈜SSAKA SPORTS의 SMERP시스템 활용분석
  • 전략 인터넷과 연결한 사업영역의 확장 B2B, B2C, 영문B2B 사이트의 개설등을 통한 사업 전략에 활용. 내수시장의 규모적 한계 극복을 위해 해외시장 진출에 활용.▲ 최고 경영자 입장에서의 ERP 시스템에 대한 평가와 비전 고가의 ERP 시스템을 구입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의 입장에서 SMERP 시스템의 활용은 전략적 경영활동을 위해 매우 유용하다. 무자료 거래등 우리나라의 현실적 상황의 개선이 완전한 ERP 시스템의 활용을 위해 필수적 요소

  • 관리자에게 필요한 효과적인 경영기법을 열거하고 특징을 설명하시오.
  • 경영자는 EPS를 높이기 위해 회계상의 이익증대를 도모할 필요보다는 매기 거액의 이자지급에 필요한 현금확보를 위해 회계상의 이익보다도 현금을 중시하여야만 하였다. EH한, 부채코스트와 주식코스트가 가중평균자본비용의 이론치에 접근하게 된다. 이처럼 명확히 인식된 자본비용을 상회하는 현금흐름의 창출에 경영자는 전념하게 되었고, LBO기업의 가치는 상승하게 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다. LBO에 관한 실증연구결과에 의하면, LBO기업의 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