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심화과정] 나는 광고로 세상을 움직였다를 읽고 - 상상력과 열정의 패러다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나는 광고로 세상을 움직였다를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하여 독후감을 작성해 보았다. 엄청난 열정의 소유자, 남보다 늦은 나이에 시작하여, 광고계의 거장이 되고, 사람들의 존경을 받으며 위인의 반열에 오른 데이비드 오길비의 이야기는, 오늘날의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하겠다. 당장 조금 어려운 경제사정에 주눅들지 말고 자신의 길을 묵묵히, 열심히 걸어가라는 조언섞인 내용이 뇌리에 깊이 남고 있다. 복잡하고 바쁜 세상에서 소모되어가는 자신을 느낀다면, 이책의 일독을 권한다.
- 목차
-
* 나는 광고로 세상을 움직였다를 읽고
* 책에대한 감상
* 열정은 모든일에 우선한다
*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라
- 본문내용
-
* 나는 광고로 세상을 움직였다를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보았다.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데이비드 오길비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니만큼 독특한 상상력, 일에대한 열정, 삶에대한 자전적인 에세이등 젊은이들에게 하고픈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특히 기본을 중시했던 오길비의 비즈니스 철학과 최고의 인재와 일하는 리더십 등, 그의 광고와 경영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검은 바탕에 흰 글자로 카피를 쓰지 마라, 소비자를 당신의 아내라고 생각하지 마라, 모방은 열등감의 표식이다, 리더는 일하는 분위기를 만드는 사람이다등등, 광고계가 아니더라도 참고할만한 여러 조언들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에서 공통적으로 명시한 것이 있다면 꾸밈 없고 거짓 없는 솔직함이다. 클라이언트에게 이것은 맞지 않다라고 정당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을 속이지 않고 솔직하게 그 제품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지금은 현재 소비자 입장이기에 정말 꾸미고 거짓으로 고하는 것보단 솔직함으로 우리의 마음을 이끄는게 더 빠를지도 모르겠다. 덧붙여서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파트를 소개 할 때 사진이 나오는데 그 사진들이 깨져서 보이는게 좀 아쉬웠다. 이런 사소한 것도 신경을 한 번도 신경을 써 준다면 더 좋을 것 같다.
현재 광고쪽 일을 하고 있고 여기에 관심이 있는 분이시라면 한 번 읽어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데이비드 오길비, 그는 광고 카피라이터로써도 좋지만, 아래 사람들을 올바르게 리드할 줄 알고 자신의 신념이 뚜렷한 멋진 경영자로써 잘 해내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저자에 대해 잠시 얘기해 보자면, 영국에서 태어나 옥스퍼드 대학에 진학했지만 2학년이 되던때 중퇴했다. 이후 파리의 마제스틱 호텔의 주방에서 요리사로 일하게 되었는데, 그 경험은 훗날 그가 광고대행사의 대표가 되었을 때 많은 영향을 주어서 리더십을 이야기할 때마다 자주 인용하곤 했다. 후일 영국으로 돌아와 오븐 방문판매원으로 일하면서 회사의 권유로 세일즈맨을 위한 가이드북을 만들었고 그 중 1부를 형이 일하던 런던의 광고대행사 매더 앤 크로우더라는 곳에 보내게 되었는데, 이것이 그가 광고계에 입문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훗날 포춘지는 햇병아리 시절 오길비가 작성한 세일즈 가이드북을 가장 훌륭한 세일즈 매뉴얼이라 평하였다.
- 참고문헌
-
* 나는 광고로 세상을 움직였다 - 다산북스
* 생각의 탄생 - 에코의 서재
* 삼성경제연구소 지식포럼 자료참조
* 매경 MBA경영자료 참조
자료평가
- 참고자료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 lis***
(2009.12.01 21:5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