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레포트] [예비레포트] 자장의 근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실험의 목표

2) 실험 이론

3) 실험 장비 및 재료

4) 실험내용 및 분석
* 예비문제
본문내용
실험 8장 . 자장의 근원, 비오-사바르법칙, 앙페르 법칙, 자장의 로렌쯔 힘 자기 가우스의 법칙, 전자의 운동
1)실험의 목표
1. 자장의 근원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2. 비오 - 사바르 법칙을 설명할 수 있다.
3. 앙페르 법칙을 설명 할 수 있다.
4. 자장의 로렌쯔 힘을 측정할 수 있다.
5. 솔레노이드에서의 자장을 측정할 수 있다.
6. 전장과 자장 속에서의 전자의 운동을 측정할 수 있다.
2)이론.
A. 전류
전류 : 단위시간당 흐르는 전하량.
B. 자장의 근원
자장의근원 : 전류가 흐르면 주위에 자기장이 발생. 전류는 전하의 흐름, 즉 전하의 움직임이므로 전기 자기의 근원은 전하이다.
C. 비오 - 사바르 법칙
비오 - 사바르 법칙
-> 자장벡터의 방향은 전류방향과 거리방향의 벡터 외적의 결과이므로 전류방향에서 거리방향으로 오른나사를 돌렸을 때 나사가 박히는 방향.
D. 앙페르 법칙
앙페르 법칙: 어떤 폐곡선을 따른 자장의 선적분은 이 폐곡선 속을 지나가는 알짜전류에 자유공간 투자율을 곱한값과 같다.
E. 자기의 가우스 법칙
자기의 가우스법칙 : 임의의 폐곡면을 지나가는 알짜 자기선속은 0이다.
F. 자장의 로렌쯔 힘
자장의 로렌쯔 힘 : 자장 속에 전하가 움직이면 전하 운동 방향과 자장방향에 모두 수직인 방향으로 힘을 받는다.
전하대신 전류를 고려할때는 다음과 같은 식이 적용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 쓰는법, 레포트쓰는방법, 레포트작성법, 리포트 잘쓰기, 레포트의 형식별 작성법과 작성과정, 레포트 작성시 주의사항과 작성예시
  • 레포트의 주제 의식을 흐리게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레포트에는 보고할 사실의 정확성을 바탕으로, 주제에 합당하고 신뢰할 수 있고 좀더 새로운 자료나 사실을 되도록 풍부하게 조사하여, 주제 에 부합하는 핵심 되는 내용만을 체계적으로 담아야 한다. 둘째로 레포트는 신빙성 있는 자료를 확보하는 것이 레포트의 생명이요 근 간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전에 그 문제와 관련 있는 서적들을 어느 정도 훑어보아 충분한 예비 지식을 갖추어야 한다.

  • 피보나치수열 & 황금비
  • 레포트를 쓰면서 느낀점항상 무심코 지나쳤던 자연현상 속에 수학과 관련된 것이 무수히 많은 것을 알고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다. 피보나치수열이야말로 가장 간단하고 단순하면서도 심오한 이론을 가진 수열임을 알 수 있다.이렇게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보여준 피보나치수열은 중고등학생들에게 큰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우리나라 교육체계 때문에 묻혀지나갈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니 너무 안타깝다. 수학이 설

  • 그리스 시대의 교육과 사상가들
  • 레포트를 마치며.교직 과정을 이수하는 학생으로서 이번 레포트를 쓰면서 지금 “왜 교육사상사를 배우는가??” 대한 의문을 풀수있었다.과거 그리스 시대의 교육이 현대에 공헌한 점이나, 플라톤의 국가론에 나타난 교육관이 현대 교육에 대한 의미라던가 아니면 스파르타교육과 아테네 교육의 차이, 그리고 어느 교육이 현대 교육에 적합하고 어떤점에서 효율적인가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었다.※ 참고문헌정호표,김병희(01`). 교육사상사, 교

  • 환경예술 레포트 바우하우스 - 이해 교육과 대표인물 영향
  • 예비과정을 마친 학생은 한사람의 마이스터에게 교육을 받는 것이었지만 미적 조형과 제작기술이 분리된 현대에서는 그와 같은 만능 마이스터들을 찾아낼 수가 없었던 것이다. 그래서 학생들은 기능 마이스터와 조형 마이스터에게서 각기 지도 받도록 정해졌던 것이다. 따라서 하나의 공방에는 두 사람의 마이스터가 소속된 셈이 된다. 그러나 실제에 있어서는 제대로 시행되지 않았는데, 이는 공방 설립이 조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고 마이스터의

  • [교육사상가] 존듀이 철학의 실제적 적용
  • 예비교사에게는 교육관을 정립하는데 큰 이정표로서의 구실을 잘 수행해내고 있는 것이 진보주의 교육사상이다. 나는 듀이의 주장처럼 교육의 성장이 아동의 성장에 있다고 생각한다. 학습과 학력을 위해 아동이 존재하고, 아동의 성장을 위해 학습이 있다는 교육적 사실을 오늘날 교육자도, 부모도, 우리 사회도 망각하고 있다. 학력을 올리기 위해서는 아동의 개성, 건강, 행복이 다 도외시되고 있다. 오늘날의 학교는 인간제조의 공장같이 일률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