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운동 기획 매뉴얼] 선거운동 기획매뉴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1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거운동의 정의
2. 홍보 제작
3. 이벤트
4. 조직운영
5. 역할분담 및 스케쥴

본문내용
1) 예비후보 홍보물(현직일 경우만 가능)
-제작내용
o면000부 발송
-제작방향
• 재임시 성과중심구성
• 선거전 붐 조성
• 뉴이미지 형성
-제작구성
• 표 지: 이미지 사진 (인물사진 배제,호기심 유발)
• oP: 인간적 인면 부각(후보의 과거와 현재)
• oP: 재임시 이룬 성과
• oP:과거와미래
• 뒷 면: 약력

2)선거벽보,선거공보
-제작내용
oo면000부 발송
-제작구성
1안 “기본안”
• 표 지: 인물사진 혹은 이미지 사진과 카피
•oP: 열정(발전에 대한 열정을 흥미롭게 구성)
• oP: 휴머니즘(후보의 과거와 현재를 드라마틱 하게 구성)
• oP: 실적 (재임시 성과와 변화의 모습)
• oP: 미래(공약)
• oP:추천글과 호소(유명인사의 추천글/ 발전을 위한 선택)
• 뒷면:걸어온 길(약력)



3)신문광고
-제작내용
o단 o㎝,흑백, o개신문 o회 광고
-게재신문
중앙지 3개 : 조선일보,동아일보,중앙일보
지역지 2개 : oo일보,oo보
-제작내용
1차안 : 성과중심
• 재임시 이룬 성과중심으로 흥미롭게 표현.
• 과거(재임전)와 현재의 대비를 통해 변화되어가는 표현.
2차안 : 휴먼앤 뉴이미지
• 따뜻하고 친근한 이미지가 여성에게 어필할수 있는 표현 될 수 있는 감성적 광고.
• 후보의 삶중에 드라마틱한 내용이 컨셉
3차안 : 공약중심
• 공약중심으로 표현하고 공약실현시 변화된 모습 설정.
• 현재 진행중인 사업을 홍보하고, 정책의 연속적 수행을 통해
발전을이룰수있는 후보의 선택 호소.



4)홍보영화
-제작내용
방영시간 o분
-제작방향
• 전체적으로 스피디하고 박진감 넘치는 구성
• 재임시 치적, 공약, 발전을 위한 열정,인간적인 모습등으로 뉴 이미지 표현.



-제작구성(테마별 컨셉)
① 과거
민주화
②역동하는 실적의 재직기간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③업적
민선o기로 선택된 발전 위한 지치지 않은
열정으로 경제,문화,복지,환경등에서 많은 성과를 거둔다.
④인간미 넘치는 따뜨솬 이웃
겉으로 보기엔 강하고,딱딱하지만 그 내면에는 인간적인 휴머니즘 이 살아있는 사람이다.
⑤비젼
참고문헌
정치,선거 전문 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법제론]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법률
  • 운동의 성과와 과제 (유동철)■ 조원간 역할 설정- 강규태: 보고서 작성- 신호철: 기사 검색- 정요셉: 발표자- 차원준: 서기- 공통과업: 논문 분석 및 숙지< 법제론 모임일지>윤민화 교수님횟수 : 3 회모임일시2011년 12월 01일 (금요일)모임장소웨민홀 5층모임주제■ 발표 방향성 설정참 석 자이름참석시간&불참이유이름참석시간&불참이유강규태12:00~12:30신호철12:00~12:30정요셉12:00~12:30차원준12:00~12:30우리가나눈이야기■ 발표의 방향-

  • 청소년들의 자율참여는 무엇이며, 자율참여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개인의 생각을 논하시오
  • 매뉴얼 개발청소년 참여활동을 위한 참가자 및 지도자들의 교육시스템과 매뉴얼 개발이 필요하다. 현재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비롯한 청소년 참여활동을 위한 교육시스템이 없고, 공식적인 매뉴얼도 없는 상태이다. 때문에 참가자 및 지도자들이 청소년위원회의 취지를 인지하지 못하고 참가 학생들에게는 의무로써만 중요시 되어 스스로 결정하고 실천하는 의지와 경험이 부족한 상태이다. 이에 참가 학생 및 실무 지도자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체계와

  • [조직행위론] 농협 문제점과 해결방안
  • 기획연재3)‣ 성공요인 :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대내외적인 지속적인 구조혁신과 역량강화① 종합 금융그룹으로의 변신을 적극적 추진- 농업비중이 상대적으로 감소함에 따라 라보뱅크 그룹의 업무영역을 금융부문으로 전환특히 1970년대 이후 비농업분야에 대한 진출이 본격화되면서 조합원 수는 감소했으나 고객 수는 빠르게 증가. - 업무영역 확대와 수익원 다양화의 결과 라보 뱅크 그룹의 고객 수는 1994년 350만명에서 2003년 900만 명

  • [노인복지] 노인의 자원봉사
  • 매뉴얼이나 회칙 마련, 차세대와의 공동 활동 등 자원봉사 그룹에 대한 적절한 사후관리를 통해 그룹 내의 자극과 활기를 가져오는 것이 중요하다.참고문헌강용규 외, 『노인복지론』, 창지사, 2009.김영호, 『자원봉사의 이론과 실제』, 홍익제, 1995.김영호, “노인여가활동과 노인자원복지프로그램”, 『노인여가의 현황과 과제』, 한국노인문제연구소, 1997.박차상 외, 『한국노인복지론』, 학지사, 2005.이금룡, “노인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모집

  • 포스트모더니즘과 문화산업화 포스트모더니즘 의미 탈근대화 의미 한국형 디자인
  • 매뉴얼을 채용한 내수용 디자인은 경제성이 떨어지는 선택이었다. 또한 수출을 우선으로 고려하고 형태는 외국의 제품을 모방하는 수준이었으므로 우리의 생활습관과는 맞지 않는 형태나 기능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았다.그러나 1990년대 초부터 대대적인 ‘국산품 애용운동’과 함께 한글을 상품명과 매뉴얼로 채택한 제품이 등장하였고, 우리나라의 정서와 주거환경, 식생활, 생활환경을 고려한 제품들이 ‘한국형’이라는 이름으로 속속 등장하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