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온라인 지불결제시장 동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1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콘텐츠] 온라인 지불결제시장 동향

I. 온라인 지불결제시장
1. 개요
2. 특성
3. 종류

II. 모바일 지급결재 기술 동향
1. 개요
2. 기술의 발전 방향
3. 듀얼 슬롯 방식
4. 듀얼 칩 방식
5. 원칩 방식
6. 근거리 통신 기술을 이용
7. 표준화 전망

III. 시장 동향
1. 시장 규모
2. 업체동향

IV. 환경 분석
1. 휴대폰 지불결제 수요
2. 전자상거래 보호를 위한 법적 규제
3. 거래 안정성에 대한 인식

V. 업체 동향
1. SKT의 모네타 카드
2. LG텔레콤
3. KTF
4. KT
5. 하렉스인포텍

[참고 자료]
본문내용
온라인 지불결제시장(PG : Payment Gateway)서비스는 전자상거래에서 PG업체가 지급결제처리를 위한 대행계약을 맺고 구매자가 선택한 은행, 신용카드사, 통신사업자 등으로부터 결제대금을 지급받아 일정 수수료를 공제하고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PG를 통하여 판매자는 온라인 상에서 결제처리를 위해 여러 은행이나 신용카드사와 직접 접촉할 필요가 없으며, 거래대금의 정산도 결제업무를 대행 처리하는 PG업체를 통해 할 수 있게 된다.
참고문헌
스마트카드기반 모바일 결제 서비스의 국내외 현황과 시사점, 정보통신정책
해외 무선결제서비스 제공현황과 성공전략, 전자부품연구원
ZDNet, inews24, 디지털타임즈, 전자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정보론] 전자화폐 및 전자지불시스템
  • 전자화폐(p24)1.미국과 유럽의 전자화폐2. 일본의 전자화폐3. 우리나라의 전자화폐지급결제제도의 구조, 유형 및 중요성(p28)1. 지급결제시스템의 필요성2. 지급결제의 과정과 지급결제제도의 구조3. 지급결제제도의 유형전자지불시스템(p33)1. 전자화폐시스템2. 전자화폐의 흐름지급결제시장의 변화(p35)1. 기존 지급결제체제의 개선 및 보완 2. 새로운 지급결제시스템의 신뢰성안정성 국내외 결제시스템 동향(p38)1. 국제 동향2. 국내 동향결제

  • [전자상거래]전자무역결제시스템
  • 결제는 전자결제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전자결제시스템이란 컴퓨터, 통신장치와 각종 단말장치를 통신회선으로 연결하고 거래 및 결제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고객이 직접 단말을 이용해서 거래 및 결제를 할 수 있는 전자금융 서비스 체계를 말한다. 즉, 전자상거래를 이용해 가상 상점에서 물품을 구입한 후, 그 가상 상점과 계약된 은행간에 온라인 결제를 통해서 대금이 지불되는 것을 말한다. 전자결제의 특징은 이용고객이 금융기관을

  • [마케팅원론]온라인게임 `프리스타일` STP, 4P분석
  • 지불방식 : 휴대폰, 신용카드, 인터넷뱅킹, ARS, 계좌이체, 전자화폐 등 ● 국내 온라인게임산업 시장동향 및 향후전망 - 전체 게임시장에서 온라인게임 비중이 급속히 확대        ➨ 99년 11%   2001년  30% (KESA 2001 통계자료)   - 세계 초유의 PC방 초고속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성장잠재력 보유 ➨ 삼성, SK, KT 등 국내 대기업에서 최근 온라인게임산업 진출 시도       ➨ 국내 업체들은 마진율 때문에 PC방보다 개인사용자를 선호   - 국내 온라인

  •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싱글족을 위한 인터넷 쇼핑몰
  • 시장에서 시장은 이미 과포화 상태에 놓여있다. 시장 조사 중 발견하게 된 ‘싱글족’은 압도적인 구매력과 높은 인터넷 활용도를 가진 매력적인 시장이지만 아직 싱글족을 대상으로 한 전문 쇼핑몰은 전무한 상태이다. 우리는 이들을 대상으로 쇼핑몰, 커뮤니티, 웹진이 결합된 싱글족 포탈 쇼핑몰을 제시함으로써 one-stop E-buying욕구를 충족시켜 stickiness를 확보하고 구매욕을 자극할 것이다. ‘ 싱글하우스’는 최초의 싱글족 전문 포탈 쇼핑몰라는 메

  • 인터넷교육사업계획서
  • 전자 상거래에 비해서 학원의 전자상거래는 형편없이 낮다. 또 나이층도 20-30대 사이가 대부분이다. 아직은 관심이 적고 인터넷 사업으로서의 가치가 없으나, 교육이라는 이점을 안고(미래의 폭팔적 수요)있기 때문에 앞으로는 더 활용이 높아질 전망이다.제3장 마케팅전략3.1 인터넷 마케팅의 목표(목적)ⓐ 단기 목표단기적으로는 인터넷 마케팅을 통해 국내시장의 수요확대를 목표로 한다. 경쟁사들보다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질의 서비스를 제공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