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의 이해] 내게 온 민들레 홀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6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난 00대학교를 다니면서 학교총장님이 누구이고, 어떤 분들이 총장을 지내왔는지를 잘 알지 못했다. 솔직히 말하자면 알지 못한 게 아니라 관심이 없었다. 그러다 이번 여름 방학 중 할 일이 없어서 지루해 하던 내 눈에 띈 책은 학교에서 우리학교 총장님께서 쓰셨다며 학생들에게 배부해준 ‘민들레 홀씨하나 큰 숲을 이루다’라는 책이었다. 우리학교 총장님이 쓰신 책이라 길래 총장님이 어떤 분이 신 지, 어떠한 삶을 살아오셨는지 궁금해서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을 처음 학교에서 받았을 때 는 이 책을 왜 배부하는지 의아해 했지만 이 책을 읽어 김영실총장님의 삶을 알게 되었을 땐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이 책을 배부해준 큰 의미를 알 수 있었다. 내가 여태 생각해온 대학교총장이라는 직위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돈 많은 부잣집에 태어나 엘리트코스를 밟고 자신의 뒷 배경을 삼아 쉽게 총장이라는 자리를 얻었는 줄 알았지만 자신이 평생 품으신 목표와 열정 그리고 노력만으로 이런 업적을 남기신 총장님이 놀라웠다. 그만큼 김영실총장님의 삶은 나에게 새로운 충격을 주었고, 내가 여태껏 살아온 길을 다시 한 번 돌아보며 깊이 반성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다.
김영실총장님은 어려서 가난하고 많은 역경 속의 삶을 살았지만 학업에 대한 열정이 가난, 역경이라는 장애를 극복하는 참된 인생을 걸어오셨다. 내가 만약 김영실총장님과 같은 상황이었다면 어땠을까?
참고문헌
민들레 홀씨 하나 큰 숲을이루다
김영실 | 물푸레(창현)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 한국교육체제의 성격 & 공교육의 대안적 접근
  • 이해하느냐가 매우 중요하다. 미국은 세계대전 이후 미국 통제하의 지배구조 정착에 유리한 조건을 조성하기 위해 남한 내의 특정 층의 보수주의적 요소를 강화시키고 교육개혁을 실시하였다. 미군정의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도구였던 교육개혁은 기존의 일제 식민지 교육관료 체제의 틀 속에서 하향적으로 이루어 졌고, 정치적으로 보수적인 한국 지식인 집단들의 교육개혁 주도집단인 ‘조선교육심의회’를 구성했다. 보수적 성격을 가진 이

  • 여학생들의 자기소개서 작성 과제 샘플
  • 내가 원했던 것은 문학 속에 있었지만 그 문학은 현실에서 나오는 것이었다. 이제까지 책상 앞에서 머리를 싸매고 참기름 짜듯이 짜내서 글을 쓰던 나를 밖으로 이끌어 낸 것은 내가 선택한 지리였다. 답사를 다니면서 의미없이 지나쳤던 땅의 언어들을 이해하는 법을 배워갔다. 지난 봄에는 전라도로 답사를 갔었는데 섬진강에 도착했을 땐 김용택님의 ‘섬진강1’이란 시가 저절로 이해될 수 밖에 없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섬진강1’의 전문을 한

  • [교육사회] 홈 스쿨링
  • 민들레를 지탱하는 힘으로 운영위원회에서 결정된 내용과 예산편성, 결산결과는 총회에서 승인을 하며, 총회의 모든 내용은 민들레 홈페이지에 개시된다. 특히 민들레 재정은 시지원금, 자체수입, 기타지원금을 구분해서 경리하며 집행내역을 개시해 알뜰하고 투명하게 살림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2) 활동내용세부사업명일시장소참여인원사업내용평가뿌리와홀씨2009.2.24-7.3공간민들레18명글쓰기와 인문학이 중심이 되는 자기주도

  •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10명 분량. (1인당 2장 분량. 아주 자세합니다.)
  • 민들레 홀씨 불기, 꽃잎 냄새 맡기, 돌맹이로흙 파기, 나뭇가지로 바닥에 끼적이기 등)예술경험- 일상생활에서 리듬 있는 소리와 노래를 즐겨 듣고 다양한 악기를 두드리며 논다. (ex. 실로폰)- 리듬과 음높이에 맞추어 소리를 내며 즐긴다.- 주변 사물에 관심 가지고 요리 활동 시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요즘 들어 주변 환경에서 색, 모양에 관심 가지고 교사에게 자주 확인하며 논다. - 친근한 노래를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다양한 악기로 리듬감을 표

  • 만0세 10명 1학기 (3월,4월,5월,6월,7월,8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20페이지 분량
  • 내민다. 교사가 “앉아서 기다려주세요~” 이야기하며 ‘두손짝~ ’간식 노래를 불러주니 앉아서 기다린다.OO가 악기 그림 주사위를 던져본다. 피아노 그림이 나온 것을 보고 악기 그림에서 피아노 그림을 찾아서 피아노 그림을 따라 걸어본다. 처음에는 걷다가 두발로 점프하며 뛰어본다.OO가 책장에서 책을 꺼내 교사에게 다가온다. 교사가 책을 읽어주며 “나비그림이 어디있지” 라고 말을 하자 옹알이로 “따꿍 따꿍” 이라고 말을 하며 손으로 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