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무드를 읽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학생이 되어 내가 처음으로 하고 싶다고 느낀 것..
바로 가르치는 것이었다.. 가르치기 위해서는 그 만큼 나의 재능, 능력도 있어야겠지만 내적으로 부족함을 달래기 위해 읽은 책이 있었다. 이 책은 대학교에 들어와서 3번 정도는 읽은 것 같다. 매번 읽어도 읽을 때마다 다른 느낌과 다른 것들을 배운다.
‘탈무드..’
탈무드는 위대한 연구라는 뜻이 포함되어 있는 유태민족의 생활규범이나 현명한 지혜에 대한 내용을 담은 책이라서 인지 나의 마음을 정화시키는 책이기도 했다.
탈무드는 반드시 제 2페이지부터 시작되고 있다고 책에 쓰여 있어서 찾아보았는데 정말 2페이지부터 시작되고 있었다. 그 이유는 제 1페이지에는 독자의 경험을 쓰기 위해 남겨진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그 1페이지에 내가 느낀 것과 이 책을 바탕으로 내가 앞으로 어떤 교사가 될지를 써보려 한다.
먼저, ‘상대방의 입장(학생의 입장)에 서보지 않고는 그 사람을 판단하지 말라.’라는 탈무드의 말을 되새겨 본다.
난 초등학교를 다닐 때부터 대학생이 되기 전까지 학교에서 잘못한 일이 있으면 선생님께서 내 입장에서 한번 더 생각해 주시길 바랬다. 잘못을 하고 또 내가 벌을 받아야 한다 해도 무조건의 호통보다는 감싸주시기를 바랬다. 드라마 같은 것을 보아도 호통 뒤에는 감동으로 밀려오는 보듬어줌이 있다는 것을 많이 봐와서 였을지는 몰라도 그런 모습을 바랬다.
나는 지금 미래의 선생님에 대한 꿈을 가지고 연습하고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과외를 하며 지적인 가르침과 내적인 가르침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학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또 내가 가르치려는 방법보다 학생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를 먼저 물으면서 학생은 나와 더 가까워짐을 느낀다고 했다. 지금 난 간호학을 전공하고 있기 때문에 선생님이 되어도 보건 선생님이 되겠지만 내가 해야 하는 교육 (성교육, 예방 교육)에 있어서 학생을 가르칠 때는 항상 받아들이는 학생입장에서 생각 하고 싶다.
참고문헌
탈무드
편집부 | 이동민 역 | 인디북(글로 만든 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개론]실존주의 교육철학에관한 연구
  • 레포트에서는 볼르노라고 통일함을 원칙으로 한다.-볼르노 said: 교육학이 너무나 어떻게에만 집착한 나머지, 그보다 앞서서 있어야 할 왜라는 물음을 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들이다② 정신과학적 교육학에 대한 사적 고찰로부터 오는 문제제기정신과학적 교육학은 1920년대 이래, 2차 세계대전 이후의 십여년의 학문적 정체기간을 제외하고는 1960년대 후반에 접어들면서 도일에서 그 주도적인 역할을 경험과학적이고 비판적인 교육과학에게 물

  • 걸어다니는 철학 _ Walking Philosophy
  • 탈무드와 함께 히브리어(일부 아랍어)의 정전이다. 유대교와 기독교의 신앙과 생활규범을 이루고 있는데 예수관, 정전사적 경위에 의해 정전으로 공인된 텍스트로의 범위와 배열에 다소 차이를 나타내고 있다.●『구약성서』의 성립『구약성서』에서 성서학적으로 성립연대가 추정되는 가장 오랜 단편은 「사사기」(士師記) 5장의 데보라 전승가(B.C.12세기)가 된다. 『구약성서』는 이스라엘 부족연합에 야훼 신앙이 수용되는 시기 혹은 그 이전부터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읽고 있다는 표시를 해주는 일이 필요하다. 아이들이 쓴 글에 몇 줄씩이라도 짧게 비평을 해주면, 반응이 참 좋다) 지난해 여덟 개 반 국어를 가르칠 때는, 학생들이 낸 글에, 몇 줄씩이라도 적어줄 수 있었다. 이때는 시험 때마다 400편 정도 글을 처리했다. 그런데 올해 1학년 보통과 다섯 반 작문을 모두 내가 맡으면서, 중간고사 때까지 글을 모두 여섯 번 써서 내게 했는데, 그게 모두 6번×5반×54명=1620편이었다. 여기에다 3학년 상과 학생들이 써내는 글

  • [교육학] 논술 대비한 글쓰기 연습0k
  • 읽고 있으며, 어디서나 만화를 보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하루에 발간되는 만화만 해도 엄청나 숫자이다. 그리고 또 수없이 많은 만화영화들이 만들어지고 있다.물론 일본의 만화도 상업적이고 유해한 만화들이 많지만 반면에 감동을 주면서도 유익하고 좋은 만화들이 많이 있어서 만화에 대한 발전이 많이 이루어져 있고 만화 시장이 엄청나게 크다.하지만 우리나라는 일본과 다르다. 만화에 대한 시각이 별로 안 좋을 뿐 아니라 만화를 보는 인구도

  • 소크라테스의 변명을 읽고레포트샵
  • 소크라테스의 변명을 읽고독후감 - 사례 연결과 해석을 중심으로소크라테스는 아마 들어본 적이 한번쯤은 다 있을 것이다. 언제 태어났고 무엇을 했는 사람인지 자세하게는 몰라도, 모든 사람들이 ‘철학자’인 것쯤 은 알 것이다. 이 독후감을 통해서 소크라테스가 생애를 어떻게 보냈는지, 그리고 생애를 어떻게 마감하게 됐는지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하는 바람에서 글을 쓴다. 단순 보고서가 아니라 초등학생부터 90대 어르신까지 모두 쉽게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