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콘텐츠산업의 가치사슬 체계와 경영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머리말
대구 문화콘텐츠 산업의 입지특성과 가치사슬 체계
1) 대구 문화콘텐츠 산업의 발달과정과 입지특성
2) 대구 문화콘텐츠 산업의 가치사슬 체계


대구문화콘텐츠산업의 유형별 기업 경영특성
1) 콘텐츠제작 단일 가치사슬 수행기업
2) 콘텐츠제작 복수 가치사슬 수행기업
3) 포괄적 가치사슬 수행기업
4) 기타유형

맺음말
본문내용
대구문화콘텐츠산업의 가치사슬 체계와 경영 특성

요약
1) 대구문화콘텐츠산업의 발달과정 및 입지, 가치사슬체계와 가치사슬 유형별 기업의 경영특성을 중심으로 존립기반을 분석.
2) 대구문화콘텐츠산업의 가치사슬체계는 콘텐츠 제작을 중심으로 콘텐츠 창작, 콘텐츠 제작, 홍보․마케팅 그리고 유통․배급으로 구성.
3) 대구문화콘텐츠산업 의 기업 유형은 4가지.
1. 문화콘텐츠산업에서 콘텐츠 제작만 수행
2. 콘텐츠 제작을 중심으로 둘 또는 세 개의 가치사슬을 수행
3. 콘텐츠 제작을 중심으로 콘텐츠 창작, 콘텐츠 제작, 홍보․마케팅, 유통․배급을 수행
4. 콘텐츠 제작을 하되 중심이 아니며 다양한 가치사슬을 수행

󰊱 머리말
오늘날 세계 경제는 제조업의 비중이 저하되는 반면 서비스산업의 비중이 급격하게 증대하고 있다. 다양한 창구효과(window effect)를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문화콘텐츠산업은 세계적으로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문화콘텐츠산업은 문화콘텐츠의 기획, 제작, 가공, 유통, 소비와 연관된 산업을 의미하며 문화콘텐츠란 창의력, 상상력을 원천으로 ‘문화적 요소’가 체화되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문화상품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문론] 경언유착에 관한 고찰
  • 콘텐츠의 독립성과 질에 대한 평가를 하는 식의 제도적 변혁을 상상해 볼 수도 있을 것이다.인간은 환경에 속박되지만 오직 그것만으로 자신의 모든 행동을 결정하진 않는다. 세계가 줄곧 바뀌어 왔던 것은 그 때문이다. 올바른 언론 변혁운동(구체적으로 나아가 경제적 독립을 가정한다면)이 필요하며 어떤 방향으로 필요한지를 납득한다면, 대중들은 새로운 꿈을 꿀 수도 있을 것이다. “최고의 연대는 정기구독이다”라는 말이 농담처럼 들리지 않

  • [경영전략]DUO듀오 전략경영사례 분석
  • or Services전국 11개 지사해외 2개 지사무형자원높은 브랜드 파워뛰어난 회원관리마케팅노하우인적자원커플매니져의 창의성 독립성 보장활발한 의사소통 유형자원DUO의 경영자원 분석회원확보회원관리서비스Service만남주선마케팅Marketing 인사관리 Human Resource Management컨텐츠개발 및 이벤트 기획정보 관리마진기업의 하부구조 Firm Infrastructure (경영일반, 기획, 재무, 회계, 법무, 정부관계 등)MarginM.Porter가치사슬에 의한 핵심역량 분석

  • [이벤트사업론] 공연이벤트 발전방안(PMC프로덕션 사례)
  • 문화공연 이벤트사업의 특성문화공연 이벤트 사업의 특성은 크게 8가지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미학적 ∙ 관념적 산업, 평가적 가치산업, 유행성, 지역 고유성 ∙ 전통성, 복합성, 독점성, 윈도우 효과 등의 특성(권오혁 ∙ 김흥성, 2000: 27-36)이 있다.1) 미학적, 관념적 산업질적인 사업이며, 아이디어의 혁신과 가공에 의존하는 사업이다. 문화공연 이벤트는 일반적인 물적 상품들을 생산하는 제조활동들과는 달리 문화적 가치를 가지는 지식, 아이디

  • [기업마케팅전략사례] CJ홈쇼핑의 유통전략
  • 산업구조 분석 8 1. 시장환경 분석 - 홈쇼핑 시장의 규모2. 시장환경 분석 - 홈쇼핑 시장의 경쟁 구도3. 기업분석 101. CJ 성장요인2. CJ 사업동향 및 전망4. 핵심역량 분석 131. 홈쇼핑 산업의 KSF 도출2. CJ홈쇼핑의 핵심역량3. 가치 사슬에 의한 핵심역량 도출5. CJ 홈쇼핑의 유통전략 분석

  • [국제마케팅 3공통] 국제시장의 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시장진입방법 및 포지셔닝에 대해 설명 및 가수 싸이
  • 콘텐츠기업들 뿐 아니라 IT기업들도 여기에 귀 기울여야 할 시점이다.참고문헌관세청, 한류, 새로운 수출동력으로 활용, 2011무역연구소, 한류의 경제적 효과 분석, 2005고정민, 한류지수의 산정 및 경제효과에 대한 분석,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2010서민수, K팝의 성공 요인과 기업의 활용전략, 삼성경제연구소, 2012정태수, 아이돌 그룹이 이끄는 신 한류시대, SERI 경영노트, 2010한국콘텐츠진흥원, K-POP이 주도하는 신한류, KOCCA 포커스, 2011현대경제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