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학] KT, MS, 구글의 이미지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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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목적 ‥‥‥‥‥‥‥‥‥‥‥‥‥‥‥‥‥‥‥‥‥‥‥‥‥‥‥ 2


2. 연구세부내용 ‥‥‥‥‥‥‥‥‥‥‥‥‥‥‥‥‥‥‥‥‥‥‥‥‥ 2


3. 연구대상 ‥‥‥‥‥‥‥‥‥‥‥‥‥‥‥‥‥‥‥‥‥‥‥‥‥‥‥ 2


4. 스케줄 ‥‥‥‥‥‥‥‥‥‥‥‥‥‥‥‥‥‥‥‥‥‥‥‥‥‥‥‥ 2


5. 연구방법 ‥‥‥‥‥‥‥‥‥‥‥‥‥‥‥‥‥‥‥‥‥‥‥‥‥‥‥ 3


6. 연구결과 ‥‥‥‥‥‥‥‥‥‥‥‥‥‥‥‥‥‥‥‥‥‥‥‥‥‥‥ 6


l 그림묘사

l A, B, C 의 심리적 특성

l 하루일과 시나리오


7. 결론 및 해석 ‥‥‥‥‥‥‥‥‥‥‥‥‥‥‥‥‥‥‥‥‥‥‥‥ 12


8. 연구의 한계 ‥‥‥‥‥‥‥‥‥‥‥‥‥‥‥‥‥‥‥‥‥‥‥‥‧‧ 13


9. 참고 문헌 ‥‥‥‥‥‥‥‥‥‥‥‥‥‥‥‥‥‥‥‥‥‥‥‥‥‧‧ 14
본문내용
1. 연구목적

․ KT, MS, 구글의 이미지 비교

2. 연구세부내용

․ KT, MS, 구글의 세 기업 이미지 비교를 위해 과제에 제시된 투사적(projective) 면접 질문 을 사용하여 소비자의 심리적 특성을 파악한다.
(투사적 면접질문을 통해 도출해야 할 구성개념: 각 기업에 입사하기로 결정한 A,B,C 세 사 람의 각각의 특성과 성격)
․ 면접을 통해 도출한 A,B,C 세 명에 대한 심리적 특성과 하루 일과를 시나리오 형식으로 묘 사한다.
․ 궁극적으로 소비자의 심리적 특성을 통해 기업의 브랜드의 이미지를 도출하고 비교한다.

3. 연구대상

․ 20대 남, 여

4. 스케줄
참고문헌
- MICHAEL R. SLOLMON, 리대룡 이상빈 역, 소비자 행동론, 브레인코리아 (Brain KOREA)
- 최병철 석사학위논문, 기업이미지와 제품이미지의 정합성 평가에 관한 사례 연구, 2006년 12월 20 일
- The Targeted Market Research http://www.targetedmarketresearch.co.u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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