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디자인] 디스플레이 디자인(Display Desig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0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디스플레이 디자인(Display Design)에 대해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는 글입니다.
목차
Ⅰ. 디스플레이 디자인의 개념
Ⅱ. 디스플레이 디자인의 범위
Ⅲ. 다이내믹 디스플레이
본문내용
Ⅰ. 디스플레이 디자인의 개념
고대 로마 시대의 벽화에는 당시의 상점에서의 전시의 모습을 그린 것이 있다. 디스플레이란 단순한 물건을 늘어놓을 뿐 아니라 공간에 위치하는 모든 것을 구성 연출하는 것이다. 이런 의미로서 디스플레이는 매우 오래 전부터 행해져 왔다.
그러나 디스플레이가 복잡성을 더해 새로운 의미로 대중에의 정보전달 수단의 유리한 무기로서 등장하기 시작한 것은 20세기부터였다. 더구나 서양에 있어서는 르네상스기(基) 이후부터 디스플레이의 전통이 있으며 다시 18세기 후반에 파노라마가 만들어지는 등 여러 가지 수법의 개발이 근대 디스플레이의 바탕이 되었음은 부인할 수 없다.
디스플레이는 좁은 의미에서 진열이나 전시에 쓰이는 용구를 가리키며 좀 더 폭넓은 의미로는 목적 의식을 가진 진열 또는 전시의 의미로서 공간 조형이라든가 입체 구성에 의해 목적을 표현하는 것까지 포괄한다.
하바드. 바이어(H. Bayer)에게서 20세기 초기의 근대 디스플레이의 뛰어난 모습을 볼 수가 있다. 바우하우스의 이념에 입각한 디자인은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모습을 제시하고 있다. 그의 디스플레이는 여러 가지 점에서 후세의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그는 근대 디자인의 온갖 수법을 구사하고 있으며, 현대 디스플레이 디자인의 요소를 그 속에서 볼 수 가 있다.
사람과 환경과의 과학적인 연구, 지난날의 수평적인 시야(視野)에 대해 수직적인 시야를 받아들여 시야의 확대를 꾀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몽타쥬, 벽면의 개폐, 공간의 상관성, 동선개념, 그림에 의한 구성 등이 그것이다. 디스플레이는 여러 가지 요소에 의해 구성되고 연출된다. 소리, 빛, 열, 냄새 등 인간의 감정과 육감에 작용하는 모든 것을 동원하여 사람들에게 무언가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을 디스플레이라고 한다. 더욱이 공간구성의 의미로서 디스플레이는 선, 면, 덩어리(마네킹, 모형 등)에 의해 기본적으로 성립되어 있다고 할 수 있으나 여기서 한 차원 더 나아가 각각의 구성 요소들은 종합해서 기능화시키고 조형화시킨 것이다. 그러한 효과를 연출하기 위한 디자인은 매우 다양하여 시간과 장소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업공간 디자인의 이해] 상업공간 디자인의 이해
  • 디자인과 마케팅마) 상업공간의 계획 요소와 과정2)인테리어 디자이너가 갖추어야할 조건가) 상품지식나) 정보수집력다) 표현능력라) 고객중시 마) 능률중시바) 자기실현중시Ⅱ.상업공간 디스플레이1)디스플레이 전개2)상업공간의 디스플레이 목적3)시선끌기4) 디스플레이 전개과정가) 상품의 선택 나) 상품의 양 결정다) 상품의 진열구성 라) 연출5) VMD(Visual Merchandising Design)가) Show window나) Visual Presentation 다) Item Presentation 라)상품구성6)

  • [디디스플레이] 3D 디스플레이(Display) 기술
  • 디스플레이를 개발하였고, 영국의 AEA Tech. 사에서는 산업용 입체원격 모니터 개발에 성공하여 상용화 단계에 있다.일본 우정성의 TAO에 의한 초다시점 3차원 영상시스템, 공간공유, 다중 통합매체 가상실험실 프로젝트가 6개년 계획으로 수행되고 있으며 3차원 입체상업방송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NHK, NTT, SANYO, ATR 등을 중심으로 다시점 카메라 및 Auto 3D TV 개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북미 종합적인 형태가 아니라 핵심기술별로

  • [경영전략] H&M의 성공요인 분석
  • 가와사키에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중국 해운기업 OOCL과의 거래를 통해 물류비용을 절감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향후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지역으로의 진출이 가속화됨에 따라 글로벌 SPA 브랜드로서의 H&M의 브랜드 가치와 입지는 더욱 확고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www.hm.comwww.zara.com www.uniqlo.co.krwww.samsungdesign.netwww.apparelnews.co.krwww.fashionchannel.co.krwww.fastretailing.comwww.kaia.or.krwww.qrsc.or.krwww.hankooki.comwww.munhwa.comwww.hankyung.com

  • 환경디자인 환경디자인 개념 환경디자인 정의 환경디자인 영역 환경디자인 종류
  • 디자인의 필요성1) 자연을 보호, 보전하여 공해, 재해로부터 인간을 보호한다.2) 인공 구조물을 관리, 유지하여 사회와 개인의 질서를 유지한다.3) 환경을 편리하고 아름답게 꾸며 생활을 풍요롭고 쾌적하게 한다.4. 환경디자인의 조건건축 디자인을 할 때에는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이룬 조형적인 계획이 무엇보다 중요하다.1) 자연미 + 인공미 = 조화2) 문화유산의 보존, 계승.3) 자연의 보호, 보존.4) 도로, 교량의 배치와 산업, 교통 효과도 고려.5)

  • [국제마케팅] LG전자 글로벌 마케팅 전략
  • Design Model출신등 신 Model 출시를 통하여 제품력을 높이고, 대형 Model의 Line-up 강화를 통해 Model Mix의 개선을 도모한다.2) Price 가격 전략시장가격보다 10% 높음. 신 Model 출시 때 지속적으로 가격인상을 통해서 Positioning을 제고해 나갔다. 기본적으로 1~3% 정도로 새로운 모델을 출시할 때 가격을 인상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가격인상의 심리적 부담 폭을 감소시키려 했다. 그 뿐만 아니라, Point시스템을 도입 하여, Prize 제도도 도입했는데, 일정한 Point 가 되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