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서평: ‘딥스(자아를 찾는 아이)’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3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딥스'(자아를 찾은 아이)를 읽고 책의 핵심내용과 그에 대한 저의 개인적인 생각과, 교훈, 시사점을 중심으로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지난 학기 문학의 이해 수업에서 20점 만점 받은 서평 입니다.
'딥스' 독후감을 작성하시는데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목차
‘딥스(자아를 찾는 아이)’를 읽고

-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나는 가장 쉬우면서도 가장 어려운 것이 나는 학생, 혹은 아이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강요하지 않는 자세가 아닐까..싶다. 우리의 부모님 혹은 선생님들은 누구나 아이들에게 기대감을 갖고 아이들에게 무리한 것을 요구하는 경향이 강하지 않은가?
나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인지는 모르지만, 부모님의 지나친 기대와 간섭으로 인해 학습실패를 겪는 경우가 우리 주변엔 많은 것 같다. 알게 모르게 학생들 혹은 아이들은 기대를 충족하지 못하는 자신에 대해서 열등감이 생기게 된다. 또한 스트레스가 내면 깊숙이 쌓이게 되어 심리적으로 큰 상처와 부담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예는 굳이 딥스의 이야기가 아니더라도 우리 주면에서 많이 볼 수 있기 때문에 더더욱 액슬린 선생님과 같은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두 번째로 액슬린 선생님의 놀이치료 방법에 배울 점은 아이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이다. 딥스의 부모는 자신의 아이가 정신박약아이니, 뇌에 이상이 있다느니 하며 놀이치료 자체를 액슬린 선생님에게 연구용으로 제공할 뿐, 아이의 증상이 나아질 것에 대한 희망을 전혀 가지고 있지 않았다. 하지만 액슬린 선생님은 딥스의 가능성을 알아보고 희망을 버리지 않았다. 그러면서 딥스에게 행동면에서 직접적으로 요구하기 보다는 심적으로 격려해주고 응원해 주는 자세를 보여주었다. 많은 교육의 기적은 긍정적인 시각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오늘날의 교육현실은 얼마 성급하기 짝이 없지 않은가? 단지 몇 자리의 숫자만으로 학생의 재능을 가늠해 버리고 우등생이니 낙제아이니 낙인찍지 않은가? 희망 없는 교육현실에 진정한 교육이란 이루어질 수 없는 것은 자명한 일이고, 이러한 현재의 교육현실이 안타깝기만 했었다. 실제로 우리 주변에서는 긍정적인 마음자세로 인해 일어나는 기적이 얼마나 많은가? 액슬린은 상대방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와 믿음으로 딥스에게 작은 기적을 일으킨 것이다. 아이들에 대한 끊임없는 격려와 믿음, 그리고 긍정적인 사고는 교육에 큰 기적을 일으킬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다음으로 이 책에서 얻은 교훈은 학생에 대한 사랑이라는 것이다. 가장 흔한 말이고 보편적이지만 정말 실천하기 어려운 일이라는 생각이 든다. 액슬린이 딥스에게 보여준 애정은 한시적이고 일회적인 애정이 아니라 정말 잔잔하게 감동을 오랫동안 전해주는 깊은 애정이었다. 액슬린이 딥스에게 전해준 잔잔하면서 깊은 애정을 보면서 과연 나도 학생들에게 저렇게 깊은 애정을 가지고 대할 수 있을까 생각해 보았다. 쉬운 일은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특히
참고문헌
- 버지니아 M. 액슬린, 이원영 역 / 딥스(자아를 찾는 아이) / 샘터사 /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버지니아 M. 액슬린의 딥스(자아를 찾는 아이)를 읽고
  • 버지니아 M. 액슬린의 딥스(자아를 찾는 아이)를 읽고1. 내용 요약2. 감상평1. 내용 요약딥스는 조금씩 공포로부터 헤어나 자신을 스스로 발견해가면서 신념을 지니고 점점 강하게 되어 가고 있는 것이다. 딥스는 지금 자신의 분노와 공포, 근심을 희망과 신뢰, 기쁨으로 바꿔가려 하는 것이다. 슬픔과 저항의 감정이 조금씩 사라져 가고 있는 것이다. 딥스는 겉으로 드러나는 행동은 하지 않지만 학교 생활이 자기에게 매우 중요한 것임을 잘 알고 있는

  • [유아교육]딥스의 내용분석
  • ▶딥스의 내용분석1.개인인적사항(이름, 나이, 성별, 성장배경, 가족사항)두 살 때 이미 글을 깨우칠 만큼 영리한 딥스 라는 여섯 살 난 사내아이가 있었다.딥스는 유명한 과학자이신 아빠와 외과 의사인 엄마, 그리고 굉장히 똑똑하고 완전무결하다고 생각하는 도로시 라는 여동생이 있었다.딥스네 집은 뉴욕 북동쪽에 있는 아주 오래된 갈색 벽돌집이 있었다. 그 집의 외면은 무척 세심하게 손질되어 있었고 대문은 동으로 테를 두르고 아주 반짝반

  • 딥스 독후감,서평
  • 딥스 독후감,서평#목차1. 딥스 책소개2. 딥스 줄거리 요약3. 내가 생각하는 딥스라는 아이에 대해4. 딥스가 액슬린 박사에게만 마음을 열었던 이유5. 인상깊었던 내용6. 이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우고 느낀점7. 독후감1. 딥스 책소개버지니아 액슬린의 “딥스”는 세상으로 인해 상처를 받아 스스로 문을 닫아 버린 외로운 아이 딥스가 액슬린박사를 만나 놀이치료를 통해 자아를 되찾는 과정을 잘 보여주고 있는 책이다.이러한 딥스는 실화를 바탕으

  • 딥스 독후감,서평 (딥스 줄거리 요약과 책소개 및 딥스 읽고 깨닫고 배운점)
  • 딥스 독후감,서평 (딥스 줄거리 요약과 책소개 및 딥스 읽고 깨닫고 배운점)INDEX1. 딥스 소개2. 딥스 줄거리 요약3. 딥스를 읽고 깨닫고 배운점4. 독후감1. 딥스 소개딥스는 이 책의 저자이자 임상심리학자인 버지니아 M. 액슬린 박사가 직접 체험한 이야기를 다룬 내용으로서 딥스라는 한 아이의 잃어버린 자아를 찾아주는 과정에서, 액슬린이라는 박사가 놀이치료를 통한 눈높이 교육의 훌륭함을 보여주고 있는 책이다. 딥스는 어린아이의 입장이

  • [독서감상문][A+]딥스를 읽고..
  • 독후감을 써봅니다. 이런 글을 누구에게 감히 보여줄 수 없게 살아온 이가. 그래 봤자 이제 겨우 여섯 살짜리 꼬마가 아닌가? 자기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모두 알고 있으면서 그 모든 걸 자기 속에만 가두어둔다는 게 가능할까? 책을 열심히 들여다보고 있을 때의 모습은 그 책을 읽고 있는 것처럼 보였다. 이건 말도 안 되는 이야기라고 선생님들은 중얼거렸다. 말도 잘 할 줄 모르는 아이가 어떻게 글을 읽는단 말인가? (딥스는 6살 꼬마로 살아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