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 청소년활동론제5장.청소년활동의몰입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05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경험학습과 학습전이의관계
2.청소년활동의 경험적학습전이
- 본문내용
-
자아개념 ; 사람들이 자기 자신에 대해 갖는 생각과 감정,
태도의 복합물
-자아존중감 ; 개인이 자신을 얼마나 가치 있고 중요하며
유능한 존재로 믿고 느끼는가에 대한 주관적인
자기평가, 몰입경험 직후에 가장 높은 자아존중
감을 갖는 것으로 나타남.
-학습에 대한 자기효능감 ; 특정한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요
구되는 행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는 신념
기대 – 가치
-보상기대 , 보상가치
학습내용
-난이도의 적절성 ; 내재적 동기와 과제에 대한 집중력, 분
명한 목표설정과 피드백 등 몰입의 구성요인
들과 의의 있는 정적 상관관계가 있음.
-개인적 의미 ; 학습상황에서 학습과제의 개인적 의미는 학
습자의 학습목적과 일치되는 정도를 의미
학습진행방법
-학습과제의 제시방법 ; 게임형태로의 수업
-학습자의 참여 ; 자신의 학습에 대한 책임감
-교육자의 열정
교육자와의 관계 ; 친밀한 유대관계
- 참고문헌
- 청소년활동지도론.권일남,정철상,김진호 공저.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급권을 정의하고 보편적 성격의 수급권으로 변경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