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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는 ‘모더니즘’, ‘형태 파괴’, ‘해체시’ 등 다양한 규정을 받아왔지만, 그의 시세계를 개괄할 때 하나의 정점을 향해 집중되는 배타적 동일성이 아닌, 다양한 실험과 열정으로 펼쳐진 과정적 실체임을 알 수 있다. 유성호. 『움직이는 기억의 풍경들』, 「현실 초월 의지에서 ‘다른 생’의 욕망
8페이지 | 1,400원 | 2009.07.23
그의 시적 방법과 세계 인식을 잘 보여주고 있다. ‘정든’이라는 정서적이고 친근한 관형어와 ‘유곽’이라는 성의 물화된 관계-성이 물화되었다는 것은 몸 또한 물화되었음을 일컫는다.-를 환기시키는 공간 언어의 결합은 문법적인 종속관계를 초월해 있다. 그리고 삶의 현실에 대한 시인의 애정과
3페이지 | 800원 | 2015.06.27
시인들의 세계는 진부한 관습으로 여겼다는 것이다. 그들 중의 일부였던 황지우는 “시를 추구하지 않고 ‘시적인 것’을 추구한다” 황지우, 『사람과 사람 사이의 신호』, 한마당, 1993, p.13.고 하면서 당시 청년 시인들의 생각을 대변한다. 운율적, 응축적, 상징적 언어로 구축된 관습화된 형식의 시
7페이지 | 900원 | 2004.07.05
시분야: 시 홍수의 시기라고도 하는 80년대에는 다양한 시의 세계가 펼쳐졌다. 그 중 하나로 황지우 시인으로 대표되는 실험시 운동을 들 수 있다. 해체시, 형식파괴시 라고도 불리우는 이 운동은 언어를 조탁하여 아름답게 대상을 묘사하고자 했던 묵시적 전통에 대한 정면 도전이었다.황지우 시인의
2페이지 | 800원 | 2015.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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