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고대사, 중국사, 앙소문화, 仰韶文化, 중국신석기] 중국신석기 시대 앙소문화-仰韶文化-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1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말 열심히 어렵게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들어가는 말
Ⅱ. 중국 신석기 시대 - 앙소문화
1. 앙소문화의 발견과 그 의의
2. 서안반파유적과 앙소문화의 특징
Ⅲ. 나오는 말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는 말
중국 고대사를 배우면서 줄줄 외고 다니던 것, 하 ․ 은 ․ 주 ․ 춘추전국 ․ 진 ․ 한……. 항상 중국 고대사의 시작은 전설시대 ‘하나라’때부터였다. 내 기억으로는 이제껏 선사시대의 중국에 대해서는 자세히 배워 본 적이 없었다. 그래서 중국 신석기문화의 일부를 차지한다는 ‘앙소문화’는 나에게 너무나도 낯설게 느껴졌고, 특히 우리나라 신석기시대의 조금 밋밋해 보이는 빗.....
Ⅱ. 중국 신석기 시대 앙소문화
1. 앙소문화의 발견과 그 의의
(1) 앙소문화의 발견
1921년, 중국지질조사소의 광고업 고문으로 일하고 있던 스웨덴 지질학자 앤더슨(J. G. Anderson)에게 어느 날 한 발굴자가 하남성에서 발견되었다는 토기를 제시했다. 그는 그때까지 전혀 알려진 적 없는 토기에 매료되었고, 4월에는 앙소촌 인근의 현장으로 직접 달려가 한 무더기의 채색토기를 발견할 수 있었다. .........
- 참고문헌
-
● 드벤-프랑포르 코린, 김주경 옮김, 『고대 중국의 재발견』,서울: 시공사, 2000.
● 임중혁.『스무날 동안의 황토 기행 2 (낙양에서 상해까지)』,서울: 소나무, 2001.
● 왕중부, 이경규 옮김, 『중국 문명의 이해』, 경산: 대구효성가톨릭대학교, 1996.
등등,
중국인터넷 자료(원문)를 많이 참고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징과 놀이발달의 특징을 제시하고 각 연령별로 적합한 놀잇감과 놀이를 제시하시오
- [행정법] [행정법] 행정행위의 효력
- 교육과정 -제5차교육과정
- 조해리의 창_자신의 장점과 단점, 강점 강화하기, 단점 보완하기
- 만0세 1학기 발달평가 3명입니다. (3명 분량 6장 구성)
- 현대 사회학이론(구조기능주의, 갈등론, 교환이론, 상징적 상호작용론)중 자신이 볼 때 타당성이 높은 것은 무엇인가그리고그이유는 무엇인가
- 관찰일지 - 만0세 일상과 놀이 1학기 관찰일지
- 문제해결모델 - 개요, 이론적 배경, 주요개념, 문제해결과정, 문제해결모델 사례
- [언어발달장애] 아동의 언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로는 개인적 요인 교육환경적 요인 가정환경적 요인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각각 요인들이 무엇을 의미하며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설명하시오
- 언어지도_언어지도 접근방법(발음 중심 접근법, 총체적 접근법, 균형적 접근법, 문학적 접근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언어지도 사례를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