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스포츠] 스포츠 재벌과 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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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본 론

1. 국내외의 스포츠 재벌들
2. 국내외 스포츠 재벌이 행하는 기부의 형태
3. 스포츠 재벌의 기부를 바라보는 일반인들의 시각

결 론
본문내용
서 론

봄, 여름, 가을, 겨울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것이 스포츠이다. 오늘날 텔레비전이나 인터넷, 그리고 신문을 통해 우리는 항상 여러 종목의 스포츠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있고 그것의 일정이나 결과에 따라 기대에 부풀기도 하고 환호하거나 실망하기도 한다. 고리타분한 정치 이야기로 마음상하거나 한심한 눈빛을 보낼 필요도 없다. 또, 대중매체로 스포츠를 접하면서 직접 스포츠에 참여하고 싶은 충동을 느낄때도 많으며 실제로 참여하는 경우도 많다. 스포츠는 이러한 면에서 많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어준다고 할 수 있다.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등장하기 시작한 것이 바로 ‘스포츠 재벌’이다.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스포츠의 선수들 중에서도 뛰어난 실력과 시원한 플레이로 주목을 받는 선수들이 있기 나름이다. 그런데 이러한 선수들의 몸값은 ‘움직이는 로또’라고 불릴 정도로 엄청나다. 국내외의 거대기업들은 사업의 일환으로 프로 스포츠 구단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는데 사람들에게 자사를 알리기 위해서는 유명선수를 구단에 영입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로 인해 유명 선수를 스카웃하기 위해 구단 간에 몸값 경쟁이 치열해 지고, 그 결과로 선수는 ‘스포츠 재벌’이라는 거대한 돈방석위에 앉게 되는 것이다. 물론 위의 경우처럼 연봉협상에 의한 스포츠 재벌도 있지만 큰 대회에 여러번 입상함으로써 스포츠 재벌이 되는 경우도 있다.

재산이 많아지고 사회적 위상이 올라감에 따라 주위에서는 사회 환원에 대한 목소리도 높아진다. 다시 말하면 많이 버는 만큼 어려운 사람들에게 베풀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스포츠 재벌들은 얼마 만큼, 또 어떤 형태로 기부를 행하고 있으며, 그것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시각은 어떠한가? 이에 대해서 본론에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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