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으로 두 소설의 결말은 허무한 채 남겨 지는데, <굴>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이룬 성취감 이면에는 불안감이 내재...<까라마조프가의 형제들>는 종교와 신, 삶과 죽음, 용서... 작품을 비교 했던 것이 섭부른 잘못 된 해석이 될 수도 있지만, 글은 어떤 면에.
굴욕적인 것은 악의와 타협하는 것이다. * 원리와 타협해서 얻은 평화는 결코 오래갈 수 없다.* 말을 잃는 것보다 안장을 잃는 편이 낫다. - 이탈리아 속담* 타협은 난폭한 이를 포옹할 수 있는 거리 안에 있게 한다.* 타협이란 자신이 응당하다고 여기는 분깃을 놓쳤다고 서로를 느끼게 한다.* 삶은 곧 이등품이요, 계속적인 타협의 연속이다.* 교회는 장소가 아니라 사람이다. 교회는 교리가 아니라 믿음이다. 교회는 제도가 아니라 모습이다. * 많은
굴곡이 없는 몸뚱어리─그리고 그 입은 바보처럼 ‘헤─’ 하는 표정으로 벌린 데다가 입 속에는 파리도 아니요 벌레도 아닌 무언지 알지 못할 구멍 뚫린 물건을 물렸다.콧구멍은 금방이라도 벌름벌름할 것처럼 못나게 뚫어졌고 등허리는 꽁무니에 이르기까지 석 줄로 두드러기가 솟은 듯 쪽 내려 얽게 만들었다.그리고 유약을 갖은 재주를 다 부려 가면서 얼룩얼룩하게 내려 부었는데 그것도 가슴 편에는 다소 희멀끔한 효과를 내게 해서 구석구석이
독후감 작성 지도 및 독서왕 선발 등의 독서관련 행사 주관○ 학생생활기록부에 학생 개인별 독서 기록 기재 ○ 교사들에 대한 독서 관련 정보 제공 및 교내 연수교육 담당 (2) 독서지도 교육 모범 사례의 발굴 및 현장 전파 각급 학교 현장에서 자체적으로 계획되어 추진되고 있는 독서지도 교육의 모범 사례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이를 다른 학교에 전파할 수 있도록 장학활동을 강화한다. 독서지도 우수 학교에 대해서는 교육부(시도교육청)
독후감 작성 지도 및 독서왕 선발 등의 독서관련 행사 주관○ 학생생활기록부에 학생 개인별 독서 기록 기재 ○ 교사들에 대한 독서 관련 정보 제공 및 교내 연수교육 담당 (2) 독서지도 교육 모범 사례의 발굴 및 현장 전파 각급 학교 현장에서 자체적으로 계획되어 추진되고 있는 독서지도 교육의 모범 사례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이를 다른 학교에 전파할 수 있도록 장학활동을 강화한다. 독서지도 우수 학교에 대해서는 교육부(시도교육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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