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독후감, 서평] 이기는 습관 독후감/서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기는 습관 독후감 서평입니다.

책소개부터 서평, 독후감 느낀점까지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각 챕터별로 키워드까지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만점받은 레포트 입니다.
목차
* 책 소개

Part.1 총알처럼 움직인다.(동사형 조직)
습관.1 고객을 향해 움직이는 ‘동사형 조직’으로 변신하라.
습관.2 이기는 조직은 열정의 온도가 다르다. 일을 축제로 만들어라.
습관.3 시간이라는 무질서한 흐름에 조직을 놓아 기르지 마라.
습관.4 고통이 따르는 창조적 혁신에 기꺼이 사활을 걸어라.

Part.2 창조적 고통을 즐긴다.(프로 사관학교)
습관.5 인생도 비즈니스도 셀프 마케팅이다.
습관.6 세상에 없는 오직 하나. 제안서 한 장도 차별화하라.
습관.7 당신이 공부할 학교는 바로 지금 ‘이곳’이다.
습관.8 조직이 직원에게 해줄 수 있는 최상의 복지는 ‘지독한 훈련’이다.

Part.3 쪼개고 분석하고 구조화한다.(지독한 프로세스)
습관.9 프로세서를 정착시켜 조직의 역량을 상향평준화 하라.
습관.10 목표는 원대하게, 평가는 냉혹하게.
습관.11 디테일의 힘, 1m씩 쪼개고 잘라서 관찰하라.
습관.12 실패는 가장 좋은 교재, ‘실패노트’를 공유하고 학습하라.

Part.4 마케팅에 올인한다.(지독한 프로세스)
습관.13 모든 구성원들이 마케팅 전략의 귀신이 되라.
습관.14 돈은 가장 낮은 곳으로 흘러 들어온다. 현장에서 답을 찾아라.
습관.15 고객보다 유능한 마케터는 없다. 고객의 잠꼬대까지 경청하라.
습관.16 CRM은 소프트웨어가 아니라 습관이다.

Part.5 기본을 놓치지 않는다.(규범이 있는 조직문화)
습관.17 인사도 제대로 못 하는 조직은 ‘무덤’이나 다름없다.
습관.18 자본이 필요 없는 투자. 웃음이 돈을 부른다.
습관.19 전략과 함께 하루를 열고, 확실한 마무리로 골 결정력을 높여라.

Part.6 끝까지 물고 늘어진다.(집요한 실행력)
습관.20 바탕 없는 재기 발랄함은 수명이 짧다. 성실함을 견지하라.
습관.21 잘 하는 사람을 무작정 따라 하는 것도 탁월한 전략이다.
습관.22 집요하게 물고 늘어지는 자가 결국은 큰일을 이룬다.

* 느낀점
본문내용

* 책 소개
‘이기는 습관’은 삼성이라는 초 일류 기업에서 마케팅 팀장으로 수많은 마케팅 성공신화를 일구어낸 ‘전옥표’씨가 집필한 도서이다. 현장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사례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단순한 이론적인 마케팅이 아닌 현장중심의 마케팅을 중심으로 쓴 도서이다.

아주 단순하게도 지는 것에 익숙한 사람은 항상 지며, 이기는 것에 익숙한 사람은 항상 이긴다. 이것은 아주 미묘한 차이에서 발생한다. 지는 사람은 거의 완벽하게 일을 진행하지만, 이기는 사람들은 완전히 완벽하게 일을 진행한다. 거의 완벽함과 아주 완벽함은 그야말로 백지 한 장 차이이다. 그 백지 한 장은 ‘습관’에서 시작이 된다. ‘이기는 습관’은 이 아주 작은 백지 한 장의 차이에 대해서 현장중심으로 풀어간 도서이며, 단순한 자기개발 도서로 보기엔 너무 많은 것을 담고 있는 도서이다.


Part.1 총알처럼 움직인다.(동사형 조직)
습관.1 고객을 향해 움직이는 ‘동사형 조직’으로 변신하라.
습관.1 의 키워드는 ‘나침반’과 ‘동사형’이다.
‘동사형’이란 단순한 움직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방향과 목적이 없는 움직임은 죽은 움직임과 같다. 아무런 성과도 없이 밤새 철야근무를 하고 쓸데없는 일에 매달리는 것은 진정한 동사형 행동이 아니다. 진정한 동사형 움직임이란 방향과 목적이 분명히 있으며, 그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뚜렷이 인식하고 주도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진정한 ‘동사형 행동’이다.
기업과 조직도 마찬가지이다. 방향과 목적이 없이 그저 ‘매출증대’, ‘이익증대’를 목적으로 움직이는 기업은 단기간에는 그 성과를 눈으로 볼 수 있는 듯 해도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쉽게 도태되고 시장에서 사라져버리고 만다. 또 구호만 외칠 뿐 실제 실행에 옮기지 못한다면 이 역시도 쉽게 시장에서 사라져버리고 만다.
진정한 ‘동사형 조직’은 분명한 방향과 목적이 있는 기업사명과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기업 구성원 모두의 흔들림 없는 신념과 뜨거운 신념이 뒷받침 될 때 만들어진다.
참고문헌
이기는 습관/전옥표/샘앤파커스

2007.09.08 독후감, 서평 본인작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목차=1. 자유론2. 1만 시간의 재발견3. 19호실로 가다4. 82년생 김지영 5. 90년생이 온다6. 19847. 갈매기의 꿈8. 감시와 처벌9. 감정의 안쪽10.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11. 개인주의자 선언12. 걸리버 여행기13. 공중그네14. 구운몽15. 국부론16. 국화와 칼17. 군주론18.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19. 그릿20. 기획의 정석21.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22. 꾸뻬씨의 행복여행23. 꿈꾸는 다락방 24. 꿈의

  • [이기는습관독후감] 서평:‘이기는습관’을 읽고(A+)
  • 예스폼 < 서평: ‘이기는 습관’을 읽고 >이 책은 ‘현장 경영’과 ‘고객 중심’이 화두로 모든 기업이 움직여야 하는 시점에서, 승리의 맥을 잡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고객과 현장의 흐름을 놓치지 않으면서 ‘이기는 습관’ 22가지를 알려준다. 본문은 ‘총알처럼 움직이기, 창조적 고통 즐기기, 쪼개고 분석하고 구조화하기, 마케팅에 올인하기, 기본 놓치지 않기, 끝까지 물고 늘어지기’의 6가지 대주제 아래, ‘이기는 조직의 열정의 온도, 제안서

  • [독후감] <이기는 습관> 독후감
  • 독후감목 차1. 개요2.감상 및 분석(1) 총알처럼 움직인다, 동사형 조직(2) 창조적 고통을 즐긴다. 프로 사관학교(3) 쪼개고 분석하고 구조화한다, 지독한 프로세스(4) 마케팅에 올인한다. 체화된 마케팅적 사고(5) 기본을 놓치지 않는다. 규범이 있는 조직문화(6) 끝까지 물고 늘어진다, 집요한 실행력3. 결론1. 개요은 삼성이라는 최강 조직, 그 중에서도 시장을 혁신하고 변화와 성과를 극대화한 전설적 조

  • [독후감] <이기는 습관> 감상문
  • 이기는 습관이 중요하다. 이기는 개인과 지는 개인, 이기는 조직과 지는 조직의 차이는 큰 것이 아니다. 그것을 좌우하는 것은 사소한 습관, 즉 이기는 습관인 것이다. 한편, 습관은 훈련을 통해 익힐 수 있으며 훈련은 본능을 극복하는 행위이다. 따라서 편하게, 쉽게 살려는 저 밑바닥의 본능을 누르고 자신을 통제하고 훈련하는 사람만이 행복과 성공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이 책에서 인상적으로 읽었던 구절을 소개하며 독후감을 마치도록 하겠

  • [독후감] `말잘하는 사람이 성공한다`를 읽고 나서..
  • 《말잘하는 사람이 성공한다.》혀로 말하고 펜으로 쓸수 있는 수많은 슬픈 말 가운데 가장 슬픈 말은 그랬으면 좋았을 텐데. 시인 “존 그린디프 휘티어의 시에서.”말 잘하는 사람이 성공한다. 어떻게 보면 “처세술”에 대한 가벼운 이야기이고, 어떻게 보면 화술이라는 “기술”에 대한 정보를 위한 글로 오해하기 쉽다. 많은 책 중에서 내가 이 책을 선택한 이유, 그리고 경영학 원론 담당 교수님이 경영과 관련한 서평을 쓰라는 많은 책중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