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 교수-학습 프로그램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적사항

2. 국어과 현행수준 및 교수-학습프로그램영역 선정

3. 장단기 목표

4. 프로그램의 개요(보여주기만)

5. 평가계획

6. 읽기 지도 프로그램의 실제

- 단기1 프로그램 개요
- 단기1 프로그램 실제

- 단기2 프로그램 개요
- 단기2 프로그램 실제

- 단기3 프로그램 개요
- 단기3 프로그램 실제
본문내용
학 교 명
성 명
생년월일대원초등학교 (경기도 성남시)
이○
1998년 2월 2일 (만 9세 3월)장애상황1. 장애유형 : 학습장애
2. 장애원인 : 이 아동은 조기출산과 저체중으로 출산되긴 했지만 단순히 이를 원인으로 볼 수 없다. 결론적으로 정확한 이유를 알 수 없다.
5. 특이사항 : 경도 비만가정환경1. 가족상황 : 부(○), 모(○), 형(), 제(○), 자(), 매()
2. 생활정도 : 상(), 중(), 하(○)
3. 특이사항 : 부모가 맞벌이를 하고, 아동의 학교생활에 관심이 적다. 그리고 아동의 어머니는 지능이 일반인에 비해 낮은 것으로 보인다. 쌍둥이 동생이 있는데 그 동생 역시 도움반에 있다. 동생은 한글을 약간은 읽을 수 있는 상태이다.

학습특성강 점약 점일상생활에서의 기억력이 좋다
한글 학습 시 통단어보다 음운분석적 접근이 더욱 효과적이다.
글자를 연상할 수 있는 그림힌트를 제공하면 눈치로 글자를 맞출 수 있다.
(예: ‘하’라는 글자옆에 하마 그림)
스티커 제공, 칭찬을 해주는 강화에 크게 자극 받는다.
수학 등 자신있는 교과에 더욱 열심히 참여하고, 국어과 수업에도 열심히 참여하려고 노력한다.
미술활동을 좋아하는 데 특히 그림그리기를 좋아한다.체육 등 많은 움직임을 필요로하는 활동에 부정적이다.
국어에 대한 자신감이 많이 결여된 상태이다. 그래서 국어과 학습시 위축이된 편이고, 망설임이 많다.
자신의 어눌한 발음에 대해 자신없어 한다.
학습내용을 오래 기억하지 못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업계획서] 연세대학교 간호학과 자기소개서
  •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맞춰 글로벌 엘리트가 되고 섬기는 리더십을 향상하기위해 사회봉사활동을 하고 리더십 활동을 할 것입니다. 봉사활동을 함으로써, 나의 인적자원만을 희생하는 것이 아니라 장학금이라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장애를 가진 아이들의 편의와 학습을 도와주면서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이 제도를 통해 간호사로서의 소양을 쌓을 것입니다. 교외활동으로는 국제 구호활동인 NGO에 월드비전이나 굿네

  • 광주광역시 남구 정신보건센터 기관탐방
  • 장애인 대상 정신보건사업사업내 용만성정신질환자 관리사업․ 대상자 파악 및 등록․ 사례관리․ 연계처리․ 주간보호프로그램․ 등록자 평가정신건강증진사업․ 정신보건전문요원교육․ 주민교육․ 정신보건행사․ 가족교육․ 일반상담 전화 운영(1577-0199)․ 지하철 센터 파견 상담지역사회자원개발사업․ 대중매체 홍보․ 자문위원회․ 보건복지상담(129)․ 작품전시회 개최․ 홍보(홍보물 제작)․ 운영위원회․ 자원봉사 관리

  • [지식정보사회]미래의 학교교육과 교수자의 역할
  • 교수 중심에서 학습 중심으로 전환된다. 이것은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교수 중심에서 학습 중심으로, 내용적 지식 습득 중심에서 과정적 지식 습득 중심으로, 뭔가를 가르쳐 주려하기 보다는 스스로 유연하게 생각하는 힘과 학습을 하는 방법을 학습하는 중심으로 전환한다는 의미이다. 특히, 교육정보화를 통하여 학습자가 스스로 자기 주도적인 학습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교육 환경과 교육 방법 등이 제공되어 기존의 교사 중심의 지

  • 봉사체험학습,독서학습프로그램 사례, 교과체험학습,이야기학습프로그램 사례, 문제해결학습프로그램 사례
  • 주제탐구체험학습프로그램 사례, 집단학습프로그램 사례, 봉사체험학습프로그램 사례, 독서학습프로그램 사례, 교과체험학습프로그램 사례, 이야기학습프로그램 사례, 문제해결학습프로그램 사례 분석Ⅰ.주제탐구체험학습프로그램 사례1.체험학습 과제 및 체험학습장 선정2.사전 활동3.준비 활동4.중심 활동5.정리 활동6.사후 활동1)사후 교수-학습 활동2)체험학습 활동 수행평가3)결과물 전시 및 시상4)지도 반성 및 대책 수립5)소감문 및 감사

  • [전환교육]전환교육(장애, 특수, 직업)정의,목표,운영현황,주요요인, 전환교육(장애, 특수, 직업)프로그램단계,내실화과제 분석
  • 장애, 특수, 직업)의 프로그램 단계1. 교육과정의 특징1) 통합장애학생들은 비장애학생들과 통합된 학교현장에서 교육을 받아야 함2) 지역사회 중심 교수가정, 고용, 지역사회의 큰 영역 안으로의 학교의 통합 최소한 제한적 환경 안에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지역사회 현장에서 필요한 효과적인 기능 때문에 필요한 지역사회 생활기술에 초점을 둠3) 교수-학습전환과정의 성공에 영향․자신들의 행동에 대한 잠재성의 확인 ․자연적인 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